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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여러분, 9.15 전략적 팀 전투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방어에 중점을 맞춘 계열과 직업을 더 단단하게 조정했습니다. 이제 기사, 수호자, 귀족으로 철벽같은 전방을 구성할 수 있으며 추가 방어 효과가 아군 전체에게 부여됩니다. 하지만
업데이트를 통해 고정 피해로 무장한 공허 몬스터들이 방어진을 돌파할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으니 조심해야 할 겁니다. 또한 연승/연패 전략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연승/연패
기준점을 조정했으며 매 라운드에서 패배 시 플레이어가 잃게 되는 체력을 감소시켰습니다. 여기에 더해 닌자 특성이 업데이트되고, 악마가 하향되며, 용이 약간의 마법 피해를 받게 되고, 해적이
획득하는 골드가 더 많아집니다.
다음 주 목요일쯤 추가 밸런스 조정과 버그 수정이 포함된 9.15B 전략적 팀 전투 패치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 노트를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결투장에서 뵙겠습니다.
연승/연패 효과를 강화하려고 합니다.
일부 직업에 새로운 기준점을 추가했습니다.
라운드 종료 후, 플레이어가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나 특정 단계 및 등급의 챔피언으로부터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켰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공허 계열의 개성을 새롭게 정의했습니다. 이제 아무리 열심히 방어력을
올려도 공허 생명체들 앞에서는 별 소용이 없을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할 겁니다.
귀족은 조합을 갖췄을 때 아주 강력한 효과를 얻어야 하지만 마법 저항력이 없어서 큰
효과를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이에 특성 효과에 마법 저항력을 추가했으며, 여러 귀족
챔피언이 틱 당 피해량은 유지하면서 특성 효과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공격 속도와
피해량을 조정했습니다.
현재 기사는 게임 초반 2유닛을 마련했을 때는 전방에서 든든한 모습을 보이지만 4유닛
효과와 6유닛 효과에서는 곧바로 위력이 감소합니다. 그래서 기사가 기사답게 활약할 수 있도록 아군 전체를 지킬 수 있게 변경했습니다. 이제 서투른 공격으로는 기사의 방어를
뚫을 수 없을 겁니다!
과거 닌자 특성 효과는 특히 암살자 추가 효과와 합쳐졌을 때 상당히 심각한 밸런스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닌자 한 명만 아군에 포함시켜도 좋은 선택이 되도록 변경하려고 합니다.
물론 닌자 네 명을 모두 모은다면 일사불란하게 기본 공격과 스킬을 퍼부을 수 있죠.
수호자는 틈새 공략으로 떠오르고 있지만 초반에 마련하기 위해서는 높은 비용이
요구됩니다. 그래서 특성 효과를 강화하고 수호자가 혼자 있어도 더 튼튼하도록
조정했습니다.
악마는 현재 다소 강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밸런스 조정을 적용했습니다.
암살자는 9.14B 패치에서 하향되었지만 다른 조합에서 활약할 수 있게 조정하려고
합니다. (렝가를 야생 조합에서 활용하는 것처럼요.) 그래서 새롭게 추가된 위력이 암살자 특성 추가 효과와 시너지를 발휘하지 않도록 스킬에 위력을 더했습니다. 또한 암살자가
전투에서 움직이는 방식과 대상을 지정하는 방식에 대한 체계상의 변경사항을 일부
적용했습니다. 이렇게 변경하면 암살자 위치 선정에 대처하기 위해 더 깊이 있는 플레이를 하게 될 겁니다.
요들은 밸런스가 잘 잡힌 것으로 보이지만 예상대로 회피가 잘 안 될 경우 상당히
실망스럽기도 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소규모 조정을 적용하고 다양한 조합에서 요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3유닛 효과를 강화했습니다.
마법 피해에 100% 면역인 용은 대처할 수 있는 여지를 크게 감소시킵니다. 이에 마법
피해 100% 면역을 없애는 대신 방어력을 약간 증가시켰습니다.
원소술사 골렘의 위력을 일부 감소시켰습니다. 하지만 다른 조합에서 원소술사가 강력한 스킬 공격 챔피언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일부 스킬 위력을 강화했습니다.
골드 활용 운영을 고려해 해적을 지나치게 하향 조정한 것 같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특성 효과로 얻는 골드를 늘리고 일부 챔피언을 조정했습니다.
몇 가지 유닛은 특성과 상관없이 조정사항을 적용했습니다. 이제 블리츠크랭크가 다음
로켓 손을 사용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카서스의 위력이 좀 더 무서워졌습니다. 야스오는 5단계 유닛에게 기대되는 활약을 해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약간 강화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애쉬와 킨드레드는 제대로 활약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피해량을
늘렸습니다.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전투 시작 시 높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하는 것은 그대로이지만 영구히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