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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여러분, 9.16 전략적 팀 전투 패치를 확인하실 시간입니다.
이번 패치에서 가장 주목할 내용은 마법공학 계열 챔피언 카밀, 제이스, 바이, 징크스가 전략적 팀 전투에 등장한다는 점입니다. 팀 구성에 마법공학 조합을 추가하면 여러 아이템으로 무장한 단일 챔피언에 의존하는 상대를 쉽게 상대할 수 있을 겁니다. 반대로 마법공학 조합을 상대할 때는 마법공학 특성 효과를 감소시키기 위해 여러 챔피언에게 아이템을 골고루 나눠주는 것이 좋겠죠.
흥미진진한 신규 계열과 함께 전략적 팀 전투의 일부 체계에 화려하지는 않은(하지만 만족스러운) 몇 가지 개선사항이 적용됩니다. 라운드별 무작위 대전 검색 체계에서 같은 상대를 연속으로 여러 번 만나지 않게 변경됩니다. 또한 비기는 라운드 수를 제한하기 위해 장기전이 끝날 때 활성화되는 U.R.F. 연장전 효과를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9.15 전략적 팀 전투 패치의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 변경사항이 꽤나 바람직한 결과를 보이고 있지만 막상막하의 접전이 너무 길어지지 않도록 플레이어가 받는 기본 피해량을 일부 추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 가지 꼬마 전설이와 두 번째 전략적 팀 전투 베타 패스가 이번 패치 기간에 새롭게 출시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 노트를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결투장에서 뵙겠습니다.
마법공학 챔피언은 모두 강한 위력과 저마다의 개성을 가지고 있지만 하나로 뭉쳤을 때는 아이템에 대항하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하지만 펄스 폭탄을 활용하는 방식은 여러 가지입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마법공학 계열을 통해 새롭고 흥미진진한 플레이를 즐겨보세요.
같은 상대 또는 복제 팀과 연속으로 두 번 이상 만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대전 검색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이제 같은 상대를 연속으로 만나는 경우는 거의 발생하지 않을 겁니다.
비기는 건 좋지 않습니다. 재미가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제 매 라운드 시작 후 30초가 지나면 15초 동안 전투 속도가 빨라지는 U.R.F. 연장전이 시작됩니다. 그래도 비길 수는 있지만 그 빈도가 크게 감소할 겁니다.
전략적 팀 전투 랭크 게임 체계는 전체적으로 꽤나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점검을 통해 일부 조정을 적용했습니다. 특히 일부 버그 및 일관되지 않은 부분들이 저희 의도보다 더 관대하게 적용되었습니다. 이제 0 LP 상태에서 시작한 게임에서 LP를 잃을 경우 거의 항상 강등됩니다. (항상 의도했던 부분입니다) 또한 그랜드마스터 티어와 챌린저 티어 플레이어가 강등될 경우 마스터 티어를 거치지 않고 바로 다이아몬드 티어 1단계가 됩니다. (챌린저 티어와 그랜드마스터 티어에서 강등되지 않는 랭크 최상위에서 발생하는 일부 부적절한 상황 때문입니다) 해당 변경사항과 변경사항 적용 이유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이곳에서 전략적 팀 전투 랭크 업데이트에 관한 글을 읽어주세요!
9.15 패치에서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에 일부 변경사항을 적용했고 전체적으로 바람직하게 작동했습니다. 하지만 전투가 막상막하인 경우에는 의도한 것보다 게임이 길어지는 결과가 발생하여 일부 추가 조정을 적용했습니다. 전체적인 피해량은 여전히 변경 전보다 낮을 겁니다.
싸움꾼은 상당히 강력한 데다 증가하는 추가 체력이 지나치게 많기 때문에 약간 하향했습니다.
악마 챔피언이 지금까지처럼 스킬 기반 유닛을 대폭 무력화하지 못하도록 악마 특성 추가 효과를 개편했습니다. 그 대신 악마 챔피언이 마나를 흡수할 수 있게 되니 스킬을 더 빨리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닌자는 어떤 팀에든 속해 혼자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유닛이어야 합니다. 기존에는 그런 역할을 충분히 하지 못하고 있었기 때문에 닌자의 특성 효과 및 일부 닌자 챔피언을 상향했습니다.
귀족은 게임 후반에 강력해지는 조합으로서 아직 제 위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더 큰 변화가 필요할 수도 있지만 일단 약간의 상향 조정을 적용해두려고 합니다.
마법사 3유닛 조합은 매우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어 너무 강력했습니다.
야생 챔피언은 여전히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약간 더 강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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