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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패치입니다!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을 겁니다!
이번 패치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오랜 친구들을 위한 도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디르! 니달리! 시비르! 정말 반가운 친구들이네요! 또한, 기준선을 스리슬쩍 넘어가고 있는 챔피언(힌트: 나무, 단검 그리고 보석)이 조정됩니다.
마지막으로 U.R.F.가 돌아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을 긴박하게 돌아가는 전장에서 만나뵙기를 바랍니다!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지난주에 게임을 망치는 행동에 대한 라이엇 게임즈의 단기 및 장기적인 계획에 관해 말씀드렸습니다. 이 계획은 진짜로 게임이 잘 풀리지 않는 플레이어를 겨냥하는 것이 아닌 스스로 게임을 이길 수 없다고 판단하여 최선을 다하기보다 게임이 끝날 때까지 다른 플레이어를 고의로 방해하는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합니다. 단기 계획의 첫 단계는 신고 및 처벌 시스템의 개선입니다. 10.10 패치에서는 시스템을 개선해 나감에 따라 부정적인 행동에 대한 '즉각적 피드백' 안내가 더 자주 보일 것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이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 - 용암 방패의 피해 감소량과 티버의 불태우기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티버를 상향하여 애니가 티버를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9.18 패치에 적용된 소규모 업데이트 이후 위력이 낮아졌던 E - 용암 방패의 피해 감소량을 다시 증가시켰습니다.
기본 체력과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다이애나는 평균 실력대 및 높은 실력대의 게임 모두에서 골칫거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공격로에서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치는 것은 의도한 그대로이지만 이러한 위험한 플레이에 대해서 아무런 대가도 치르지 않고 있습니다.
E - 쌍검협무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프로 수준의 경기력 때문에 일반 게임에서의 위력을 약하게 유지했던 이렐리아가 이제는 프로 경기에서도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렐리아를 적절한 방향으로 상향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탐욕의 단검 주문력 계수가 높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이렐리아와 다르게 카타리나는 지속해서 너무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주문력 계수를 일부 감소시켰습니다. 이제 카타리나가 적을 순식간에 처치하려면 더 많은 주문력과 더 날카로운 칼날이 필요합니다.
라아스트일 때 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 회복량이 감소합니다.
그림자 암살자는 적절한 수준에 도달했지만 라아스트는 의도한 수준을 약간 넘어서고 있기 때문에 생존력을 조금 하향시키려 합니다.
Q - 덫날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면 이 겁 없는 요들과 겁쟁이 도마뱀이 낮은 레벨에서 더 신중하게 덫을 날려야 할 것입니다.
W - 활보의 최대 추가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미스 포츈의 발걸음을 조금 무겁게 만들었습니다.
기본 마나가 감소합니다. Q - 덤불 주먹의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마오카이는 상단 공격로의 상단을 차지하고 있지만 지나치게 압도적인 것은 아닙니다. 약간의 하향 조정을 통해 마오카이를 다듬었습니다.
Q - 창 투척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니달리가 다시 정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니달리의 핵심 스킬인 Q - 창 투척의 계수를 증가시켜 게임 후반에 더욱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게 했습니다.
E - 주문 방어막의 마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시비르의 E - 주문 방어막의 마나 회복량을 증가시켜 방어막으로 적의 스킬을 막는 기술을 플레이어들이 완벽하게 익히도록 유도하려 합니다.
Q - 별부름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 은하의 마력 체력 소모 감소량이 증가합니다.
소라카가 적들에게 더 강력한 별을 떨어뜨릴 수 있을 겁니다.
기본 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W - 수호의 고리 추가 방어력 계수가 높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타릭의 생존력이 자신 및 연결된 아군에게 부여하는 방어 능력치가 아닌 스킬 활용 방법에 더 영향을 받도록 조정했습니다.
기본 공격력 및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R - 운명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궁극기 마나 소모량을 감소시켜 다른 챔피언과 경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기본 능력치 상향을 통해 미니언을 손쉽게 처치하고 초반에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겁니다.
기본 체력, 마나, 마나 회복량 및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우디르는 어떤 분야에서도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선택되는 빈도가 낮습니다. 한때 가장 빠른 이동 속도를 자랑하던 챔피언 중 한 명이었던 우디르는 이제 경쟁자들보다 상당히 뒤처지는 편이죠. 기본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 우디르가 사냥감을 더 빠르게 뒤쫓을 수 있도록 하고 일부 기본 능력치를 다듬었습니다.
U.R.F.가 5월 15일 10.10 패치로 돌아옵니다! 작년에 시도했던 챔피언 선택 U.R.F.는 좋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U.R.F. 모드와 소환사의 협곡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성공적인 결과를 거둘 수 있던 핵심 요소 중 하나는 지속적인 게임 모드 전용 밸런스 조정이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새롭고 재미있게 유지하는 추가 조정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즐겁게 U.R.F.를 플레이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