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레드 포스트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코멘트] "타릭이 너무 너프되었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라임리스
댓글: 104 개
조회: 35506
추천: 3
2013-08-20 18:48:27

Scarizard
여기서 계속 답글확인하고 그럴건 아닌데 뭐 이 질문에 대한 생각은 어느정도 있으니 공유한다.

타릭은 (님들이 눈치깐대로) 카운터플레이가 거의 없는 챔피언임. 그냥 사거리에만 들어가면 스턴걸고, 그게 끝. 스태틱이 아이템이랑 특성과 시너지를 맞추기 위해 패시브를 바꿨고, 이건 결과가 좋았음.

새로운 패시브는 탑타릭이랑 정글타릭이란 옵션도 열어뒀지. 근데 아까 말한대로 카운터플레이가 너무 없다보니 얘들마저 너프되어야 했어 (이게 아마 유일하게 너프되서 승률은 내려가고 픽률은 높아졌을때일거야).

뭐 챔피언이 카운터플레이만 없었다면 그건 문제긴 하지. 지금 딜탱들중에서도 적들에게 미안함을 느끼면서도 재밌게 콱 찍어누를 챔피언들이 꽤 있으니까. 근데 타릭의 문제는 챔피언 자체가 그렇다는거야. 타릭 유저들이 뭔가 돋보이거나 장인이라고 인정받기 위해 할만한게 별로 없다는것.

타릭은 강력한게 맞아. 그리고 사람들은 이것때문에 타릭을 플레이 했지. 클릭 한번으로 스턴이 되고, 아군들에게 엄청난 공짜 스탯을 주고 힐까지? 이게 왜 싫은거야? 사실 싫은점이 참 많아.

레오나는 적들의 전진을 멈추기 위해 태양의 힘을 내리쬐고 천공의 검으로 전장을 가로질러 날아가지.
나미는 모두를 해일로 찰지게 때리고 상남자들도 물방울에 가두지.
쓰레쉬. ♥. 얘는 모든게... 

타릭은 얘네들과 견줬을때 힘같은것에선 전혀 뒤쳐지지 않을정도로 강력했어. 그렇지만 얘가 하도 재미없는 챔피언이라서 더 성능이 구리다고 저평가를 받는것 같아.

이게 무슨 말이냐면, 지금 상태에서 그는 더이상 나빠지지도 않을거야. 그렇다고 그가 더 나아질거라는것도 아니고. 우리는 타릭의 깊숙한 그 무언가를 바꿔서 게임플레이와 더불어 카운터플레이가 그의 스킬셋에 녹아들도록 하고, 다른 서폿처럼 캐리를 하며 희열을 느낄수 있는 챔피언으로 만들어야돼 (알리스타나 소라카도 그런 장면이 종종 나오는데). 이건 언제 될진 모르고, 얼마나 많은 자원을 투자해야 하지도 모르겠지만 (뭐 누가 외형 리메이크랑도 같이 해주면 좋겠지만, 현재 라이브 밸런스 팀은 렝가/제라스/올라프/딩거/신챔들/본서버밸런스를 다 담당하고 있는 상태라;)... 이건 우리가 하지 않겠다고 핑계를 부리는게 아냐. 그냥 타릭은 우리의 레이더망 안에 있지만 좀 더 멀리 있을 뿐이야. 다른 일들을 하고 나면 그의 문제도 해결할수 있겠지. 




요약 

- 타릭은 카운터플레이가 거의 없는 챔피언. 왜냐면 그냥 사거리 안에만 들어가면 스턴이니까.
- 스태틱이 새로운 패시브를 만들어서 특성이랑 시너지나오게 했는데 올ㅋ 나오네?
- 정글이랑 탑타릭도 나오긴했는데 아까 말한대로 카운터플레이가 거의 없어서 너프
- 타릭은 쎄다. 사람들은 얘가 쎄서 플레이 했다. 그거외엔 없다. 레오나 나미 쓰레쉬♥랑 비교하면 별거 없다.
- 타릭은 더이상 너프되지도 버프되지도 않을거다. 타릭의 더 깊숙한 그곳을 고쳐야 한다. 게임플레이와 카운터 플레이가 좀 더 들어가도록
- 언제일지도 모름 왜냐면 지금은 렝가 제라스 올라프 딩거 신챔 밸런스까지 신경써야하니까. 

Lv11 라임리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