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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럼] 암살자 역할군 업데이트 - 탈론 방향

아이콘 한지운
댓글: 84 개
조회: 35140
추천: 14
2016-08-07 10:56:24
원문 링크: http://boards.na.leagueoflegends.com/en/c/developer-corner/EjFNREfn-assassin-roster-update-talon-direction?show=rundown


암살자 역할군 업데이트 -- 탈론 방향
 Riot Stashu개발자 코너에 올림

안녕하세요 여러분!

Statikk이 작년에 설명했듯이, 암살자들이 [마침내] 다음 역할군 업데이트의 주역을 차지하게 되었으며, 저는 여러분께 첫 번째 프로젝트에 대해 약간 밝혀 드리고자 여기 오게 되었습니다: 탈론, 검의 그림자 말이지요.

탈론은 항상 스스로의 특징을 살리지 못했습니다 - 그는 몰래, 그러면서도 민첩하게 접근하는 암살자여야 하지만 실제로 게임에서 나타나는 바는 난폭한 광역 피해 폭탄에 가깝습니다. 기동신, 요우무를 쓴 은신한 탈론이 면전에 접근해 원콤을 내는 걸 경험해 본 모두는 아마도 탈론의 킬 패턴이 맞싸우기에 별로 재미없다는 데 동의하겠지만, 제 생각으로는 탈론 쪽에서조차도 자신의 스킬셋에 좀더 독창성을 줄 여지가 있다는 것을 인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는 스킬의 위력 일부를 보다 숙련도있고 멋지게 될 수 있는 테마를 현실화시키는 것과 맞바꿔서 챔피언을 훨씬 나은 처지에 놓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 믿습니다.

두 번째로, 탈론은 다른 암살자들과 크게 겹치는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근접인 카직스, 아칼리, 제드 등과 말이죠. 그들은 구별되는 점을 분명히 가지고는 있습니다만, 저희 생각엔 그들을 좀더 차별화되도록 만들 수 있는 여지가 큽니다. [이것이 왜 중요한지 간략히 설명드리자면: 1) 진부함: 암살자가 있는 게임이라면, 누가 되었든 간에, 매우 비슷하게 느껴지는 경향이 있으며 2) 지배: '최고'의 암살자가 다른 암살자들이 설 자리를 없게 만듭니다 콜록제드콜록]. 따라서, 저희는 탈론의 스킬셋에 탈론만의 무언가를 더해서 그가 덜 전형적인(less of a generic) 암살자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

그럼, 게임플레이 면에서, 이번 업데이트 때 이건 무엇을 의미할까요?

  1. 이미 독특한 점에 더욱 기대기 - 로밍. 탈론은 기동력의 장화를 코어 중 하나로 삼는 면에서 볼 수 있듯 암살자 중에선 가장 로밍에 전념합니다. 저희는 이것이 멋지며 좀더 강조되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맵을 돌아다니며 표적에게 접근하는 탈론의 능력은 관련된 모두에게 더욱 굉장하고, 주목할 만하며, 테마에 맞게 될 것입니다. 은신한 상태에서의 즉발 이동기는 그것의 가치가 있지만, 저희는 이를 (멋짐 / 독특함 / 공평함 / 재미) 거의 모든 면에서 좀더 깊게 만들 수 있으리라 봅니다.

  2. 폭딜에 필요한 시간 늘리기. 이건 암살자들이 적 뒷라인에 위협을 가지기 위해서 중요하지만, 상대방이 반응할 수 있기도 전에 모든 피해가 들어간다면, 그건 큰 문제입니다. 걱정하진 마세요, 저희는 여기서 그렇게 긴 시간에 대해 얘기하고 있는 건 아닙니다. 이런 녀석들에겐 0.5초라도 아주 큰 의미가 있으니까요.

  3. 표적에 집중하도록 하기. 암살자들은 특정한 적 챔피언 하나를 추적해 처치해야 하고, 그러면서 어느 정도의 광역 피해를 가지는 게 잘못된 건 아니지만, 그저 자신의 일을 하면서 적의 잘 큰 트위치를 노렸는데 우연히 쿼드라킬이 뜬다거나 하는 건, 뭔가 잘못된 일입니다. 검을 사방으로 날리는 건 탈론의 상징적이며 재미있는 부분이지만, 저희는 탈론의 광역 피해 일부를 줄이고 암살력에 좀더 집중하도록 하려 합니다. 탈론은 여전히 큰 멀티킬을 얻을 수 있겠지만, 단지 좀더 세심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이게 저희가 탈론에 대해 주로 집중하고 있는 것들입니다! 질문 / 코멘트 / 염려 등을 여기에 남겨 주시면, 제가 가능한 최선을 다해 답하도록 하겠습니다.

- Stashu


Assassin Roster Update -- Talon Direction
 Riot Stashu (NA) submitted in Dev Corner

Hey all!

As Statikk explained earlier in the year, Assassins will [finally] take center stage in our next roster update, and I’m here to shed some light on the first project we’d like to share with you: Talon, the Blade’s Shadow.

Talon has always been a major missed opportunity -- he promises to be a stealthy-yet-flashy agile rogue, but manifests in game as more of a reckless AoE damage bomb. All of us who’ve died to that mobi-boots, ghost-blading Talon that blinked on our face and one-shot us from stealth can probably agree that his kill pattern is not particularly fun to engage with, but I think even Talon could recognize that there’s room for more creativity in his kit. We believe that trading in some of that brute force for a more skillful and acrobatic realization of his could-be-cool theme will land the champion in a much better place.

Secondarily, Talon suffers some big overlap problems with other Assassins, namely the melee bunch like Kha’Zix, Akali, and Zed. They have their differences, to be sure, but we think there’s a lot more room there to set them apart. [Quick aside on why this is important: If all Assassins do the same thing, we get two major problems: 1) Staleness: Games with an Assassin, no matter which one, tend to feel very similar, and 2) Dominance: The ‘best’ Assassin will crowd out the others from being picked coughZedcough]. So, we’ll be playing up and adding in some more Talon-esque things to his kit to make him a bit more like the special snowflake that he ought to be and less of a generic Assassin guy.

So, in gameplay terms, what does this mean for the update?

  1. Leaning into what’s already unique -- roaming. Talon is among the most dedicated roamers when it comes to the Assassins, with boots of mobility being one of his core items. We think that this is cool and something to push on. Talon’s ability to both traverse the map and approach on his target will be way more awesome, appreciable, and thematic for everyone involved. Instant blink from stealth has its merits, but we could take it much, much farther on pretty much all sides (coolness / uniqueness / fairness / fun).

  2. Extending his burst window. It’s important for Assassins to have some reliable threat on the enemy backline, but when all their damage comes out before the would-be victims can react, that’s a big problem. Try not to worry though, we’re not talking about much time here, even half a second could mean a LOT for these guys.

  3. Focusing him on his target. Assassins should be empowered to hunt down and kill a particular enemy champion, and while there’s nothing wrong with having some AoE damage, when you accidentally get a quadrakill by just doing your job and aiming for the fed enemy Twitch, something’s not right. Blades-everywhere is an iconic and exciting part of what Talon does, but we’d like to siphon some of that ambient damage into more focused assassination power. He’ll still be able to get big multikills, he’ll just have to be a bit more deliberate.

And those are our primary focuses for our boy Talon! Please share any questions / comments / concerns here, and I’ll do my best to respond to them when I can.

-Stashu


댓글의 질문답변
질문은 요약해서 옮겼습니다.

Q: 이게 탈론이 다음 암살자 업데이트에서 큰 리워크를 받는 챔피언 중 하나가 될 거라는 걸 뜻하나요?
Reav3
네. 이건 탈론이 큰 리워크 중 하나가 될 거라는 걸 뜻합니다.
Yes, this means he will be one of the big reworks.

Reav3
전체 중 넷이 블라디/그레이브즈 수준의 큰 리워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수의 작은 규모 리워크는 애니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이고요.
It's looking like it will end up being 4 big reworks with all of them being close in size to Vlad/Graves. Many of the smaller ones will probably be Annie size is scope as well.


Q: 탈론 패시브가 드디어 바뀌는 건가요?
Statikk
탈론은 새로운 패시브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
He'll have a new passive. =)


Q: 이 업데이트에서 탈론이 보다 독특한 시각 효과와 테마를 가지게 될까요, 아니면 전적으로 게임플레이 중심 위주의 업데이트여서 탈론이 계속해서 어새신 크리드에 나오는 녀석처럼 있게 될까요?
Statikk
약간의 애니메이션, 음향 효과, 그리고 시각 효과를 포함한 큰 게임플레이 업데이트입니다. 비주얼 업데이트 때처럼 모델링을 다시 하진 않을 것입니다. 탈론은 여러분이 아는 탈론처럼 보일 것입니다 - 그저 새롭고 멋진 일을 하게 되는 거죠.
It's largely gameplay with some animation, sound effects, and visual effects. We aren't re-designing his model the way the VGUs do. He'll still look like the Talon you've come to know - he'll just do some pretty new and cool things.


Q: 암살이 좀더 길게 걸리게 만드는 게 탈론의 은밀하고 신속한 킬의 정체성을 빼앗아 가지 않을까요?
Statikk
탈론은 계속해서 폭딜 위주일 것이며, 모든 암살자들도 그럴 것입니다. 그게 그들을 정의하는 것이니까요. 저희는 이들에게서 0.5초에서 1.5초 사이의 차이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적들에게 추가적인 초단위 시간을 줌으로서 존야를 쓰거나 그들의 아군이 살려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탈론은 확실히 추적 그리고 도주 양쪽 면에서 그를 도울 꽤 멋진 수단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탈론의 기동성은 훨씬 덜 1차원적이게 됩니다.
Talon will still be burst-y, all of the Assassins will since that defines who they are. We're talking about the difference between 0.5 seconds and 1.5 seconds in a lot of these cases. We think giving enemies that extra second allows them an opportunity to react with tools like Zhonya's or allowing an ally to save them.
He will definitely be getting a pretty cool new tool that will help him both chase and escape. Talon's mobility is going to be a lot less 1-dimensional with this update.


Q: 정확히 누가 탈론을 작업하고 있나요? Stashu 환자인가요 아니면 Statikk 당신도 돕고 있나요?
Reav3
Statikk이 챔피언 업데이트 팀의 리드 디자이너입니다. Stashu가 탈론의 메인 디자이너이지만 Statikk은 모든 챔피언 업데이트, 대상, 그리고 대규모 비주얼 업데이트에 연관되어 있습니다.


Q: 자세한 정보는 언제쯤 공개될까요?
Reav3
세부내용은 프리시즌이 PBE에 적용될 때가 나올 겁니다. 따라서 6.20-6.22 패치 근처 언젠가겠지요.
Detailed info should be out when Preseason hits PBE. So sometime around 6.20-6.22.


Q:
  1. 탈론의 이야기(lore)나 캐릭터를 바꿀 계획이 있나요?
  2. 라일라이의 존재나 원거리 미니언에게 1방만 맞아도 효과가 취소되는 점 때문에 기동신보다는 신속신이 선호되고 있는데, 기동신을 활보(미스포츈 W)처럼 바꿀 계획이 있나요?
  3. 조작 난이도를 유지했던 뽀삐와 라이즈를 제외하면 리워크 때 난이도가 올라가는 걸로 보이는데요. 난이도가 높은 걸 반대하진 않지만, 탈론은 순간 반응(mechanical decision making)보다는 게임의 흐름(macroplay)에 관한 챔피언이라 느낍니다. 탈론이 제드의 은신 버전이 될까 걱정되네요.
Statikk
  1. 불행히도 저희는 탈론의 이야기(lore)를 크게 조정할 계획이 없습니다.
  2. 아마도 기동력의 장화는 저희가 시스템 / 라이브 팀과 이야기해봐야 하는 문제일 겁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탈론이 그걸 쓸 때의 느낌이 그를 독특하게 만들어 줘서 좋아하지만, 저희는 탈론이 기동신을 사도록 강요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3. 저희는 탈론이 명령의 복잡성 면에서 상당히 낮은 강도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을 꽤 인식하고 있습니다. 탈론은 확실히 제드를 플레이하는 것처럼 느껴지진 않을 것입니다.

  1. Unfortunately we currently don't have any plans to significantly adjust his lore.
  2. Boots of Mobility is probably something we can follow up with the Systems / Live teams. I personally love the feel of it on Talon as it makes him unique, but we don't really want to force Talon to have to buy it.
  3. We've been pretty cognizant to keep Talon fairly low intensity when it comes to complexity of inputs. He will definitely not feel like playing Zed.

Q:
  1. 이게 탈론의 스킬셋에서 즉발 이동기가 삭제된다는 걸 확인하나요? 이제 탈론은 어떤 종류의 기동성을 가지게 될까요?
  2. 탈론은 이미 대부분의 캐리를 원콤에 보낼 수 있고 + 광역딜도 넣는데, 이제 광역딜이 낮춰진다면, 이번 리워크는 전반적으로 너프인가요? 어떤 교환이 이루어질까요?
  3. 탈론이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가지게 될까요?
  4. 저는 기동신이 탈론의 코어템이라는 데 동의하지 않습니다. 높은 ELO 탈론 플레이어 다수는 기동신, 헤르메스, 닌자, 쿨감 등등을 가죠. 저 자신도 거의 안 가고요. 데이터가 기동신이 탈론의 코어템이라는 서술을 뒷받침하나요?
  5. 즉발 이동기가 돌진기(dash) 같은 것으로 바뀌나요?
Statikk
  1. 네 저희는 즉발 이동기를 없앨 것입니다. 유감스럽지만, 그게 뭘로 대체되는지는 기다려보셔야만 합니다.
  2. 탈론이 강점 일부를 잃을지라도, 탈론의 기동성은 훨씬 유연해질 것입니다. 아주 크게 말이죠.
  3. 네, 탈론은 확실히 몇몇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가지게 될 겁니다. 전부를 다시 만드는 건 아닙니다만.
  4. 이건 듣기 멋지군요. 저는 기동신을 멋진 선택지로서 가지고 있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탈론이 매 게임마다 그걸 사도록 강요하길 원하진 않습니다. 이걸 염두에 두도록 하겠습니다.
  5. 뭔가 더 멋진 것으로 바뀔 겁니다. =)

  1. Yes we will be removing the blink. Unfortunately, you'll have to wait and see what it is replaced with.
  2. Even though he's losing some strengths, Talon's mobility will now become a lot more flexible. And by a lot I mean A LOT.
  3. Yes, he will definitely have some new animations. We're not re-hauling all of them though.
  4. This is cool to hear, I think having Mobi's as a cool option is great, we don't want to force him to wear them every game though. Will keep this in mind.
  5. It's changing into something a whole lot more. =)


Q: 지금 카사딘보다도 기동성이 높을까요??? :o
Reav3
상황에 따라선 게임 내에서 가장 기동성이 높은 챔피언이 될 것입니다.
He will be situationally one of the most mobile champs in the game

Q: 만약 말해주셔도 된다면, 이 기동성의 중점은 전투 상태인가요(뭔가 카타리나처럼) 아니면 비전투 상태인가요(퀸처럼)?
Reav3
둘 다일수도 있죠?
or both?

Q: 여전히 게임 내에서 가장 기동성있는 암살자인 카사딘과 겹칠 거라 우려하진 않나요?
Reav3
탈론은 카사딘과 아주 다르게 느껴질 겁니다.
Talon will feel VERY different then Kassadin


Q: 그럼 Stashu가 탈론을 책임지고 있군요? 어떤 디자이너가 어떤 챔피언을 맡을지 알 수 있을까요?
Reav3
저희는 몇 주 동안 작업 방향에 대해 조금 알려주는 글들을 올리기 시작할 겁니다. 그 글들은 각 챔피언들을 맡을 디자이너들이 작성할 테니 누가 글을 썼는지를 보면 아실 수 있을 겁니다 :)
We will be starting to trickle out the direction posts in the weeks to come. They will be made by the designers of those champions so you will find out when they are posted :)

Q: 이번에 큰 업데이트를 받는 챔피언의 최종 숫자는 결정되었나요?
Reav3
아마도 4명이 될 것 같지만, 아직 100% 확실하진 않습니다.
It's looking like it will be 4, though that isn't 100% certain yet.

Q: 이번 역할군 업데이트에서 AP 암살자도 관심을 받을까요 아니면 AD 암살자에만 집중되나요?
Reav3
양쪽 모두입니다
Both

Q: 스킬셋만 바뀌나요 아이템도 바뀌나요?
Reav3
현재 계획은 돌격형 전사 업데이트 때처럼 약간의 아이템 업데이트도 하는 거지만 원딜이나 마법사 업데이트 때처럼 대규모는 아닐 것입니다. 저희는 또한 은신 시스템을 살펴보고 있으며 암살자가 팀에 좀더 의미가 있도록 암살자가 특히 취하기 좋은 오브젝트를 추가하는 것도 보는 중입니다. 다만 이들은 모두 개발 초기 단계이기에 될지 안될지 말씀드리긴 힘들군요.
Current plan is a small item update similar to the juggernaut update but not as big as the marksmen and mage update. We are also looking into the stealth system and possibly adding a objective that Assassins are particularly good at taking to make them more meaningful to the team. These are all in early development though so it's hard to say what will or won't stick.

Q: 오브젝트 이야기는 정말 멋져 보이네요. 마법사와 원딜은 용과 포탑을 꽤 잘 철거하지만, 암살자는 그렇지 않죠. 그들에게 오브젝트를 주는 건 재밌게 들리네요 (그게 너무 OP라서 암살자가 팀에 있지 않으면 팀이 불이익을 겪지만 않는다면요)
Reav3
저희는 암살자 없이는 취하는 걸 불가능한 걸 만드려는 게 아니라, 암살자가 취하기 쉬운 걸 만드려 합니다.
We wouldn't make it impossible to take without a Assassin, but just one that is easier for Assassins to take.

Q: 다음주에 다른 큰 업데이트를 받는 셋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잇겠군요?
Reav3
저희의 계획은 다음 3주 동안 하나씩 작업 방향 글을 올리는 것입니다.
Our current plan is to release 1 direction post a week over the next 3 weeks.


Q: 그냥 묻는 건데, 카사딘은 어떤가요? 이 업데이트에서 얻는 게 있을까요?
Statikk
지금 계획된 건 없습니다. 저희는 카사딘이 게임에서 바람직한 면(game health)이나 독특한 면 양쪽에서 괜찮은 상태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Not currently planned. We think Kassadin is in a decent spot both in terms of game health and uniqueness.


Q: 말자하가 마법사 업데이트에서 첫 번째로 이런 설명글이 올라왔고 가장 큰 변경이 있었듯이, 이게 탈론이 암살자 업데이트에서 가장 큰 변경을 받는다는 걸 뜻할까요?
Statikk
암살자 업데이트에서 큰 변경 후보군은 상당한 변화를 받을 것입니다. 저희는 이번엔 적은 수의 챔피언을 크게 바꾸기로 했습니다.
All of the big Assassins are getting significant changes. We opted this time to go for bigger changes with less champions touched.


Q: 아리한테 두 번째 역할군인 암살자가 그닥 맞지 않는다는 면에서, 이번 업데이트 때 아리에게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Statikk
그럴 가능성은 낮습니다. 저희는 그녀의 주 역할이 암살자라고 보지 않으며 그녀는 이미 꽤 잘 나가고 있습니다.
Unlikely. We don't consider her a core Assassin and she already stands out pretty well from the pack.


Q: 갈퀴손이랑 궁이 그대로 있을 거라 해 줘요. 저는 이 둘이 탈론의 가장 상징적인 스킬이라고 느끼거든요.
Riot Stashu
네! 저희도 그것들이 탈론의 스킬셋에서 가장 상징적인 부분이라 봅니다. 약간 변경은 있을 거라 예상하지만, 네, 여전히 있을 것입니다.
Yep! We agree that they're the most iconic parts of the kit. Expect some tweaks, but yeah, they'll still be there.


Q: 이게 탈론의 이미 약한 라인전에게 어떤 영향을 줄까요? 제 플레이스타일은 제가 가능한 한 파밍을 하고 게임 중반에 적 라이너와 1대1을 하는데요. 이 업데이트에서 이게 약화되어서 제가 맵을 더욱 돌아다니도록 강요하지 않을까요?
Riot Stashu
저희는 탈론의 스킬셋 도처에 약간의 카운터플레이를 추가할 것이며, 이는 모든 스킬을 완벽하게 맞추는 게 조금 어려워지지만 보상이 이에 비례해 올라감을 뜻합니다. 따라서 잘 플레이되었다면, 업데이트 이후의 탈론은 라인에서 확실히 킬을 딸 수 있을 것입니다. 탈론은 제드같은 1대1 중심의 암살자처럼 라인전 상대방에게 확실히 킬을 따내진 않겠지만, 여전히 가능할 겁니다.
We're adding some counterplay to Talon's kit throughout, which means since it'll be a little harder to land everything perfectly, the payoff is going to have to be proportionately higher. So when he plays things right, post-update Talon should definitely be able to land kills in lane. He won't be as reliably able to kill his lane opponent as the more 1-on-1 focused assassins like Zed, but he'll be able to do it.


Q: 아이템도 건드리나요? AD 암살자들이 유령검을 90%비율로 첫번째 또는 두번째 코어로 올리는 건 정말 지겨운데요
Statikk
저희는 확실히 몇몇 아이템을 건드릴 것입니다. 이전 2개의 프로젝트(원딜과 마법사) 보다는 훨씬 적은 정도이겠지만 말이죠.
We're definitely making a pass on some items. It's going to be less than the 2 previous projects (Marksmen and Mages) by a significant margin though.



오역/오타/비문 지적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수정내역
오후 12:32
- Vidulki99' 님의 조언으로 'Talon has alwas been a major missed opportunity' 문장의 번역을 바꾸었습니다. 'Vidulki99' 님 감사합니다.
오후 12:39
- 'siphon some of that ambient damage' 의 번역을 '광역피해 일부를 뽑아내어' 에서 '광역피해 일부를 줄이고' 로 수정하였습니다. 'Realmans' 님 감사합니다.

Lv83 한지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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