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1 : 안녕 메들러 ? 요릭의 PBE 변경점을 본 뒤, 난 라이엇이 낮은티어에서의 높은승률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 주목하고싶어. 최근에 메들러가 말했지? 낮은 MMR대에서 승률을 낮추고 고티어는 유지하고 싶다고. 일단 내 글에 대해 오해하진 말아줘, 난 얘를 너프하지마라고 말하는 게 아니야. 단지, 얘가 PBE에 적용된 것보다는 데미지를 다른 방식으로
돌려주었으면 해.
내가 우려하는 한가지는, 라이엇이 요릭같이 효과적으로 게임을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플레이어에게 가르쳐주는 챔프를 잃어버릴까 걱정되. 마지막 일격에 대한 보상, 타워를 부수기까지의 라인전에 대해서 알려주고과 스플릿 푸시를 통해 오브젝트를 챙기면 돌아오는 묵직한 보상들.. 이런 것들이 낮은 티어애들은 종종 간과할수있는 것들이고, 그 결과 요릭은 상대적으로 높은 티어에 있을수밖에, 사실대로 내 생각을 말하자면, 지금의 변경점들은 낮은티어보다는 높은 티어에서 더 피해를 입을 것 같아 걱정되. 네가 적용한 패치로 봤을땐 레벨 6-9구간에서 감소된 AD 상승률이 12AD/1구울씩 모두 합치면 48이나 감소해. 리그 오브 그래프같은 소스를 사용해서 살펴봤을때, 낮은 티어에서는 평균 30 분의 게임시간을 높은 티어에서는 보통 26~27분정도 걸려. 이는 지금 적용된 패치가 낮은 ELO에서는 별 효과가 없을 거라는 걸 의미하며, 그 차이가 더 커지는 한 지점까지 도달할 가능성이 더 높아. 즉, 좀 더 게임플레이 종료시간이 빠른 높은 티어에선 낮은 티어보다 먼저 게임이 끝나가는 중요한 시점의 딜이 감소하기에 높은 티어에서의 너프라고 생각해.
난 진짜로 이 너프는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믿고있어.. 그래서 몇가지 제안을 레딧에 써두었어.
https://www.reddit.com/r/leagueoflegends/comments/99vaig/increasing_the_click_box_on_yoricks_mist_walkers/https://www.reddit.com/r/leagueoflegends/comments/99wqhi/yorick_ghouls_at_20_base_damage_of_release/대략 요약하자면,
1. 구울 베이스 데미지 낮추고 , 계수 높여주기
2. AI 데미지를 다른 곳으로 분산 (Q나 E로- 높은 티어일수록 스킬을 잘 맞추고 잘쓰니까)
3. 구울을 좀 더 클릭하기 쉽게해라.
내 의견이 어떤지 네 생각을 알고 싶어. 읽어줘서 고마워
메들러 : 이 케이스는 내가 어떤 것을 고려하며, 실험하는지 충분한 파악이 안되어 있기에, 다른 디자이너의 의견을 물어본 뒤 다시 답변해줄게,
ㄴ(잠시후) 라이엇 위트락 : 너의 소중한 의견 고마워, 이 너프의 목적은 요릭을 상대하는 상대편이 구울들의 행동을 이해 못햇을경우의 피해를 줄이는데있어. 높은 티어에서 게임이 길어질때보단, 낮은 티어 경기에서 초반경기에 구울의 힘의 중요함이 생각보다 크다고 생각해. 단도직입적으로 요릭의 목표는 높은 MMR에 영향을 주지 않고 낮은 MMR에서의 힘을 낮추는게 아니야. 이건 그냥 너프야. 단지 낮은 티어에서 더 크게 느끼는 너프. 높은 MMR에서는 네가 말한것 처럼 거기에 걸맞는 버프가 살펴보는게 좋겟지. 구울이 찍기 힘들다는건 나도 동의해, 전반적으로 MMR에 걸맞는 성능을 보유하기 위한 큰 너프가 될거야.
유저 2 : 가렌과 요릭 너프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높은 수준의 MMR을 가진 플레이어들을 위한 버프계획은 없니? 아니면 플레이어 경험을 향상시켜준다던가.. 걔들이 비록 낮은 티어에선 좋을지 몰라도 다이아급에서는 계속 별로인데...
모렐로 : 만약 가렌과 요릭이 높은 티어에서도 완벽히 형편없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 당연히 우리는 버프를 할거야. 하지만 지금은 높은 MMR에서 두 챔프 모두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기에, 낮출 이유가 되.
출처 :
https://boards.na.leagueoflegends.com/en/c/developer-corner/635MVdLk-quick-gameplay-thoughts-august-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