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블린을 전시즌부터 좋아해서 많이했는데 이번에 리멕되서 다시 해봄
결론 부터 말하면 2.5티어? 정글정도 되는 것 같다.
장점.
시야 장악 능력
걸어다니는 인간와드 이블린이다. 시야장악하고 몰래 와드밖기에 좋고 스토킹하면서 아군과 협공도 좋다. 근데 녹색들기에는 갱킹력이 너무 후달림 파랑 강추
W매혹 히트시 높은 누킹 능력
W만 맞추면 엥간한 딜러는 골로 보낼 수 있다. 근데 웃긴게 탬이 좀 나와야 하는데 정글 특성상 탬이 늦는 편이고 6랩까지 갱킹능력도 낮음 역갱 맞으면 99% 지기때문에 6랩까지 선공권이 거의 없음 6랩전 이블린 갱에 당하는 정도면 아무무 갱에도 뒤질 놈이니 버리는게 좋을지도.. 정도임 그래도 어떻게든 잘 크기만 하면 일방적으류 후드려패고 r로 빠져나가는 괴랄함을 보여주고 시야에서 큰 어드벤티지가 있는게 이블린 쪽이라 상대하는 입장에서 상당히 까다롭고 인원 분배에 애로사항이 꽃핌.
어그로 핑퐁과 전투 지속능력
R의 사기성으로 어그로 핑퐁이 가히 사기적임 선 이니시로 들어간게 아니라면 콤보를 한번 넣고 궁으로 빠져 나가서 패시브로 풀피에 은신까지 달고 다시 합류가 가능함 상대랑 한타에서 딜러끼리만 남은 싸움에서 빛이 나는데 은신으로 반대편으로 돌아가거나 w로 심리전 걸면서 선빵치기 유리해서임. 딜러전은 선빵 필승이니..
6랩이후 사기적인 갱킹능력
6랩이후 갱킹능력이 가히 사기적임 역갱만 아니라면 이블린 6랩이후로 라인밀기가 상당히 많이 껄끄럽고 중간라인까지 와도 모빌신은 이블린의 매혹갱을 피하기 아주 어려움 특히 이니시 캐릭이 많은 바텀의 경우 그냥 주구장창 따이는 경우도 많음. 은신인데다 6랩까지 무난하게 큰 이블린한테 맞으면 엌 개꿀잼 몰카인가? 소리가 나옴 탱커라도 e 체퍼뎀 딜이 막강해서 버티기도 힘듬. 거기다 궁을 이용한 다이브능력까지 괜찮아서 게임이 기울었다면 상대에게는 리얼 공포이며 엄청큰 압박임. 이를 바탕으류 스노우볼 굴리기는 시즌 전부터 이블린의 전매특허
꿀잼임
은신으로 뒤통수 빡 치면서 일방젓우로 후드려 패고 궁으로 빠져나가면 개꿀잼. 은신하고 댕기는것도 나름 스릴 있어서 꿀잼
여기까지 보면 와 개꿀챔인가? 할거 같은데 문제가 아주 많음
단점
W스킬의 문제
W히트시 높은 딜량은 좋은데 맞춰야 해당하는 문제임. 맞춰야 마방도 깍고 매혹도 걸어서 일방적으로 패는데 멋밎추면 걍 슬로우만 걸림 이걸 맞아줘야 말이지... 6랩 이후에 모빌에 루덴 나오면 압도적인 이속을 토대로 맞추기 수월해 지지만... 그이전에는 나 스킬 쓸거다 라고 밀해주고 들어기는 꼴 사전예약 갱킹이 말이 되나... 그렇다고 너무 늦게쓰면 적에게 붙어서 1ㅡ2초간 멍때리고 있어야함. 특히 상대가 누커일 경우 근처있다가는 개물몸 잉불린은 대가리 터짐 그럼 q 최대 사거리 걸치게 무빙하면서 기다렸다 q맞추거나 우리 아군이 1ㅡ2초 정도 뚜까 맞는거 응원이나 해야함 응원블린 되는거임 종종 w 매혹 맞추려다 대굴빡 께지거나 우리라이너 죽고 나서 적 라이너 잡는경우가 종종 나옴. 한타에서는 뭐... 상대 서폿이 자고 있거나 5대4로 우리팀이 적 스킬쿨 빼주기를 기다렸다 쓰는것 말고는 걸 방법이 거의 없음 이것 자체가 큰 손해..물론 원딜 옆에서 적 탱커라인 같이 때려는 방법도 있는데. 암살자로 탱커 때리는 구조 자체가 좋지 못한 그림이고 개 물몸이라 상대 암살자에 대굴빡 터지기 좋음 그리고 원딜 방호 능력은 정글 챔프들중 가희 최하급에 가까움
딜로스
스킬 다쓰면 4초정도 대꿀먹벙 그냥 근처 걸어댕기는 이쁜 쓰래기.. W쿨은 쓸대 없이 길어서 한타시 여러반 남발 되는 것도 아님 그래서 원콤을 못낼경우 1대1에서 딸피인 상대에게 뚜까 맞으면서 도망가거나 뒤지는 그림리 많이 나옴. 상대 딜러진이 벤시라도 나오면 그냥 ㄹㅇ 잉여임 은신쓰고 근처 접근해서 q로 벤시 못빼면 한타에서 할께 없음
뚜벅이
걍 뚜벅이라고 봐야 하는게 궁의존도가 미친듯이 높다. 이동기이자 딜링기이자 생존이기며 이블린의 모든게 궁하나에 몰려있는 느낌이고 궁이 없으면 동성장한 뚜벅이 원딜조차 잡기 힘들다. 궁이 있으면 대굴빡 찢어버리지만..
이동기가 없는 이블린의 경우 일단 은신이 들키고 나면 공격권이 없고 일방적으로 뚜드려 맞기 쉽다. 접근기가 없으니... 특히 베인 트타같은 넉백기를 가진 원딜의 경우 단독 임살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일단 밀리고니면 붙을 방법이 없고 모빌을 주로 신는 이블린이기에 모빌도 빠져서 그냥 걸어다니는 과녁신세가 되버린다. 한타구도에서 잉여력 터지게 변하거나 이무것도 못하고 뒤지는 주요 원인중 하나
정글 주도권 최약체
주도권이 그냥 없는 수준이다. 6랩까지 뚜벅이라 도망치기도 어려움.. W를 쓰기 힘든 정글 싸움상 만나면 뚜벅대며 튀는것 말고는 할께 없다. 역갱에도 약해서 상대보다 먼저 갱을 가기도 껄끄럽고 내가 역갱을 보기에도 별로다. 6랩까지는 우디르보다 주도권이 없다! 6랩 이후에도 튀기 좋아지는 거지 상대 정글을 역으로 이기는 구도사 나오는 건 아니다. 그러니 필연적으로 성장이 더디기 마련이고 암살자에게 느린 성장은... 걍 개말리는거다.
Cc기에 미친듯이 취약
뭐 물몸이니 당연한건데.. 문제는 w걸고 접근해서 e 나 q로 매혹을 맞춰야하는데 cc라도 걸리면 매혹이고 뭐고 궁도 못쓰고 죽기 쉽상이다. 거기다 뚜벅이이니... 접근조차도 힘들다. 이블린의 풀딜은 결론적으로 붙어야하고 q3방까지 꼽아야 해서 풀딜 넣다가 대굴빡께짐
확실히 탬나올 수록 굉장히 강해지고 은신을 통한 짤라먹기 은신를 통한 전반적인 라인에 압박감 형성등 장점도 있지만... 다가리고 넘칠만큼 단점도 많은 챔프인 것 같다.
성장 포텐셜은 좋은 캐릭이니 안정적인 정글링에 자신이 있고 아군이 6랩까지 충분히 버틸만하고 상대에 cc가 적으며 물몸이 믾은 조합이라면 꺼내봄직 하다.(그런 상황이 거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