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t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현재 원딜들에 대한 주관적 평가 -상

아이콘 드레에에이븐
댓글: 24 개
조회: 2581
2015-12-02 22:18:10
안녕하세요 여러분?
필자는 올라운더(?) 플레기입니다~
제가 랭크에서 만난, 노말에서 만나서 겪어본 원딜과 제가 직접 플레이 하며 느낀 원딜. 90%주관과 10%사실을 바탕으로 글을 써보도록 할게요
우선, 특성부터 말해보고 싶은데. 요즘 원딜이 대부분 18/12/0을 드는것 같던데, 필자는 18/0/12 애용중. 챔피언마다 좀 다를지도 모르지만, 제가 플레이 한건 저 특성 기준으로 적습니다!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하나하나 체크해보도록 할게요.

이전에 올린 글에서 여러 탬트리를 추천받고싶었지만.. 반응이 좋지않아, 제가 직접 찾고, 개발해서 해본 챔피언은
- 케이틀린
- 베인
- 칼리스타
- 징크스
- 트위치
이렇게 5가지고, 주변 지인들 혹은 랭겜에서 만난 원딜들은
- 드레이븐
- 코그모
- 이즈리얼
- 애쉬
- 퀸
- 트리스타나
- 바루스
- 미스포츈

이렇게 나눠져요. 일단 제가해본 5개의 챔피언에대해서 먼저 말해보도록 할게요.

자, 원거리 딜러라고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날 원거리 챔피언, 기본사거리 원탑인 ' 케이틀린 ' !

필자의 경우에는 아이탬을
수확의 낫 - 고속연사포 하위탬 총알 - 무한의 대검 - 고속연사포 - 정수약탈자 - 유령무희
순으로 갔어요

캐릭터의 특성상, 라인전에서 높은 사거리로 견제하고, 덫을 깔음으로써 압박을 계속 주는 캐릭터다보니 평타를 많이 치게되더라구요, 이번에 나온 총알이 괜찮아보여서 먼저 가보았고, 역시나 괜찮은 성능을 보였습니다.

케이틀린은 1레벨에 Q를 찍어 라인을 빠르게 푸쉬하고, 2레벨이 되는순간 덫을 배워 적 마법사미니언 뒤에 3개를 좁은 틈을 남기고 이어서 깔아, 적의 이동 장소를 한라인만 남겨두고 차단해뒀더니 적이 덫을 안 밟으려고 덫이 없는 장소로만 오는걸 발견했습니다.
덕택에 적의 움직임이 보다 쉽게 보였고, 무빙, 도주 모두 용이하게 한것 같네요,
패시브의 경우, W,E를 맞추면 헤드샷이 장전되고 사거리가 많이 늘어나기에, 싸울때 적앞에 덫을 깔고, e로 슬로우를 주고 평타, 덫이 유효해져서 밟게되면 또다시 평타, 순으로 적이 들어오는걸 막으면서 계속 짤짤이를 넣는 플레이를 했네요.
한타의 경우에는 정글싸움에서도,라인 싸움에서도 적이 절 따라오는 경로에 덫으로 막아버려 무족건 밟게 해뒀습니다. 가끔 플래쉬, 혹은 돌진기로 그냥 넘어오는 경우도 있긴했지만(...) 이는 e로 슬로우, 평타로 괴롭혀줬구요. 이전과 같이 높은 사거리로 거리를 벌려 카이팅을 하는식으로 플레이했습니다.

한가지 꿀팁이라고 하면, 적에 제드가 나올때 자기가 도망갈 장소에 덫을 먼저깔고, 적제드 궁그림자에 덫을깔면, 제드가 멘붕하는걸 볼수 있었습니다 ㅎ.ㅎ


자, 첫번째 원딜인 케이틀린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구요, 다음원딜로 넘어갑시다!

은화살너프? 선정수? 그런거 없어도, 난 구를수 있지!
탱커녹이기의 대명사, ' 베인 ' !

베인의 경우에는, 저는 좀 특이하게 갔습니다.
수확의 낫 - 유령무희 - 무한의 대검 - 피바라기 - 정수약탈자
순서입니다!

왜 첫탬으로 유령무희를 가느냐, 노답에다가 트롤에 플레기잖냐, 이러시는분들도 있을지 모르지만, 유령무희의 가격과 옵션이 베인에게 너무나도 좋다고 생각되어 가게되었습니다.

베인의 Ad는 궁으로 인해 많이 증가하는편이고, 그 증가된 Ad에서 치명타가 터지면 더욱 강력할것이고, 자기가 마지막으로 친 대상에겐 12%데미지감소. 이부분은 베인의 1대1를 더욱 강력하게 해주며, 3타또한 더 빠르고 많이 터트릴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깨알같은 미니베인패시브로 추노도 더 용의했구요.

스킬트리는 탬에비해 놀라우실지도 모르지만.. q3렙 w선마를 했습니다.
궁을키고 구르기를 두번쓰기위해 가게 되었구요, w의 고정데미지가 사라지고 올 %가되어 바텀라인전에서 최대체력 10%는 크게 상관 없을것 같아서, 차라리 구르기로 스킬을 더 피하고 평타를 치는게 좋을것같아 선택했습니다.
라인전에선 이전과 같이 파밍, 또 파밍합니다. 하지만, 베인은 맞다이에선 정말 강하므로! 6렙이 되자마자 적 스킬을 구르기로 한개정돈 피하고 싸워서 이긴 골드로 차이를 냈구요, 유령무희+궁극기 패시브증가를 사용해서, 적미드, 원딜에게 궁 은신상태로 매우 빠르게 가다가 선고를 먹이고 암살하는 등, 스타일리쉬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한타에서는 자신을 무는 브루져에게 무한한 카이팅, 암살자라면 유령무희 패시브를 먹여주고 3타딜과 치명타로 억누르는등, 재밌는 플레이를 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크려면 라인전에서 무한한 고통을 받고, 탬을 뽑아서 적바텀을 킬해야만 한답니다.. 그런데 요즘 바텀 상황이 너무 한방한방이 강력하다보니, 베인은 좀처럼 선픽하기 힘드네요..

자, 그럼 구르는 벌래에 대한 소감, 플레이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평, 평, 평, 평, 평, 촥! 뚜벅이들의 영원한 숙적이며, 현 원딜 1티어에 속해졌다고 소문난, 죽창의 ' 칼리스타 '!

칼리스타의 경우, 루난버프, 몰락 가격상향으로 픽하기가 좀껄끄러웟지만.. 서폿을 믿고 픽해보았습니다.

아이탬트리는
수확의 낫- Bf - 몰락검 - 루난 - 피바라기 - 무한의 대검
순입니다!

스킬은 q선마를 했고, Q딜을 더욱 올리기위해 첫귀환에 비에프를 샀구요, 라인유지와, 싸움을 위해 몰락을 갔습니다. 신발은 저 사이에 구매했답니다,
먼저 칼리스타는, 롤 챔프중 기본스펙이 안좋은축에 속하는데요, 그렇기에 저는 성장방어를 착용, 라인전에서 초반 사리는 플레이를 했습니다.
Q선마이기 때문에, 한방싸움보단 짤짤이 넣는식의 운영을 했구요, 비에프가 나온순간의 서폿과의 한방싸움으로 한명을 순식간에 녹였습니다!
칼리스타의 경우, 필자의 피지컬이 잘 맞지않고, 많이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더욱 자세한 라인전 설명은 불가할것 같습니다(...)

그럼, 한타페이지로 빠르게 넘어가보겠습니다. 저는 한타때 항상 팀 미드와 붙어서 있었고, 미드가 물리면 서폿을 궁으로 보내 지키고, 자신이 물리면 미드와 서폿을 불러 같이 다구리 하는식으로 뒷라인에서 사리면서 플레이했습니다.
승리를 확신하는 한타의 경우엔, 투스텝으로 빠르게 다가가 서폿을 보내 이니시도 했던 기억이 나네요, 플레이하면서, 왜칼리스타가 그렇게 각광받는지 느끼게 되었습니다- 공 수 교대가 너무나도 편리하고, 심지어 w로 적위치 탐색, 뽑아찢기의 누적데미지를 통한 에픽 오브젝트싸움에서의 우월함.. 너무나도 좋네요 이거.
(모두 칼리하시죠 칼리,)

그럼, 이렇게 칼리스타에 대해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제가 미쳤다고요? 어머~ 그건 징크스에게 물어보세요!
조명받지 못해 스킬이 바뀌지 않았지만, 저물지 않는 원딜, 미치광이 원딜러 ' 징크스 '를 소개합니다!

우선 징크스의 탬트리는
수확의 낫 - 무한의 대검 - 루난 - 피바라기 - 요우무
순서로 올렸습니다!

예상외로 징크스는 그다지 쓸모없지 않았습니다. 예전과 크게 차이가 나지않아, 유일하게 편한 원딜이였던..
이번에 루난에도 크리가 터지고, 광역딜이 더욱 좋아진 징크스, 최대한 Ad를 끌어올리는 탬트리고 갔구요, 정말로 미친듯이 달리기위해, 그리고 높은 Ad를 가진 요우무를 선택한 첫번째 원딜입니다!

라인전은 무족건 먼저 사리고, 한타에서 날뛰겠다는식으로 플레이했습니다. 워낙 바텀에서 싸움이 많이나서, 도주기 없는 징크스는... 훌쩍,
바텀에서는 적은 싸움을 유발하게하여, 적 원딜과 한타에서의 존재감 차이를 보여주는걸 목표로 징크스를 플레이했습니다. W로 놓칠것 같은 미니언섭취, e를 사용하여 적 진입 발해등, 빠르게 2코어를 올려 딜로스를 줄이고, 한타로 GoGo

징크스는 정상적으로 맞붙는 5대5 한타도 좋지만, 난전 때 만큼 재밌을 수가 없는 캐릭터 입니다.
최대한 정글 난전을 유도하고, 높은 사거리로 적과 사거리를 벌려 높은 치명타로 데미지를 준다거나, 가까이온 브루저에게 w,e를 맞추고 미니건으로 계속 때린다거나!
요즘 탑미드의 추세는 퓨어탱커가 아닌, 세미탱, 딜탱, 지속딜러, 원딜 서포터 인데요. 이러한 몸이 약한 조합은, 징크스에겐 매우 좋은 환경입니다! 그렇기에 징크스는 지금도 충분히 뽑기 괜찮은 원딜이라고 생각되네요!
(적에 암살자가있다고요? 에이, 그정도야 뭐..
나는 빡빡이다.)

네, 이렇게 미치광이 원딜러 징크스를 마치겠습니다!

이게 무슨냄새지!? 아, 모두를 놀래킬, 깜찍한 역병쥐의 냄새로군! 여러분께 더러운 귀여운 역병쥐, ' 트위치 '를 소개합니다!

아이탬 순서는
루난 - 무한의 대검 - 고속연사포 - 정수약탈자
순서 입니다!

(수확의 낫은 기본으로..)
트위치의 탬트리도 이상하다고요? 아뇨!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제 트위치 플레이 방식은, 모두똑같지만.. 2레벨과 6레벨을 제외하면 매우 사리면서 플레이합니다.
단, 정말 공격적인 플레이를 할때가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미드로밍' 때와 '라인복귀'시 입니다!
저는 트위치로 q3렙 e선마를 하는데요, 이렇게 찍음으로써 바텀라인을 밀고, 집을 간 후에 미드로 깜짝로밍을 다닌답니다. 게다가 루난+q의 공속상승과 궁의 ad상승으로 높은 시너지를 보이며, 빠른 맹독중첩으로 트루데미지와 e의 준수한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저는 트위치를 라인전용도만 보고 픽하는게 아닌, 운영챔프로 보고있습니다. 적을 잡으면 초기화되는 q로, 적을 암살, 도주하고, q와 기동력을 사용하여 빠른이속으로 한타때 자리를 잡고, 높은 공속과 사거리로 적의 멘탈을 찢는, 한타와 운영을 바라고 픽하는 챔피언입니다. 하이리스크 초 하이리턴을 바라는 챔피언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한타때 트위치는, 자리선정을 정말 잘해야합니다. 최후방에서 서폿과 같이싸울수도 있지만, 적 후방이나, 적주변의 벽에서 깜짝딜을 넣을수도 있단걸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아니면, 예전 ' 제파 ' 선수의 트위치처럼, 은신으로 이니시를 할수도 있죠!
트위치는 원딜러 라고만 생각하는게 아닌, 정글러 라고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제가 정글트위치를 자주하죠ㅎ)

이렇게해서, 트위치를 마지막으로, 제가 플레이해본 원딜들의 평가가 끝났습니다.
상) 편에서 여러분들은 많은 팁을 줍진 못했을지라도, 이런식으로 플레이해도 좋네? 라는 생각이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필력이 좋지 못해서, 더 궁금한 점은 댓글로 추가적으로 받으며,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다음 (하)편은, 제가 더 플레이 해보고, 시험이 끝난 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ㅇ^

Lv74 드레에에이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