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디 다 합쳐보니 랭겜 1000판 넘게 한것같다. 위에껀 내 본캐다. (캐릭이 어려워 부캐에서 연습하고 본캐에 적용했지)
솔직히말하면 템 이것저것 가보느라 트롤도 존나했다. 덕분에 캐릭 이해도에서만큼은 내가 최고같다. 손이 문제지
초보기준으로 적은건 아니고 적어도 드레이븐몇판 해봤거나 봤거나, 봇에대한 이해도가 높은 우리 원딜게시판의 유저를 위해 정보게이로서 적어봣다. 어차피 조회수는 300도 안될테지만, 인생은 자기만족이잖아. 난 정리하면서 만족한다고
사실 추천을 하나 받는게 목표다
<기본적인 특징>
1.라인전이 대체적으로 강한편 (씹사기에서 너프됐지)
2.지속딜만큼은 모든 챔피언 중 1/2위를 다툰다.
평타기반이기때문인데, 대표적으로 평타기반챔프인 베인과는 내가 얼핏듣기론(확실하진않다) 만렙 동템기준
방어력 170이하는 드레이븐이 더 강하고 170이상부터는 트루뎀을 갖춘 베인이 더 세다고 들었다.
계산은 귀찮아서 다음에하겠다.
3.서폿픽에 제약이있다.
생존기가 빈약하여 생존기를 채워줄, 라인전을 이끌어줄 서폿픽의 제약이 있지. 다들 아시는 그 챔프들이랑 조합이 좋다.
4.무빙의 제약
강력한 지속딜을 준만큼 무빙에 제약을주지, 그래서 논타겟 스킬에 약한편이야. 가장큰단점으로 작용하지.
매니아층이 주로쓰이는 이유도 이때문이다, 다른 원딜과 무빙이 판이하게 다르지. 매니아부심따윈없어 걱정마
5.상대방과 실력차가 클경우 게임을 압도한다.
이건 최근패시브때문인데 라인전이 오래 지속되다가 킬먹으면 정말 겉잡을 수 없다. 갱승시키기도 좋아.
6.다른 원딜에 비해 일대 다수가 수월한편
절대 2:1을 이긴다는 얘기가아니다. 궁때문이지 궁이 2히트 될 경우 상당히 강력한 물리뎀인데, 좇아오는 다수의 입장에서는 2히트를 맞아줄 확률이 몹시 크다. 때문에 본인 컨트롤이나 운의 여하에따라 갱승시킬 확률도 상당히 높다.
7.재밌다
씨발 존나재밌어, 드레이븐 맛들었더니 다른원딜 못해먹겠다.
8.어느라인을 가도 존나쎄
탑드레이븐 미드드레이븐도 가끔하는데, 어느 라인을가도 어느 캐릭이든 쳐바른다. 문제는 갱이랑 로밍력이지
9 그 어떤 원딜보다 최상의 흡혈능력을 가짐
q추뎀도 흡혈의 영향을 받기때문. 때문에 도끼를 다줍게 된다면 왠지 내가 워윅이 된것같다.
10. 라인스왑에 좋지않다.
생각보다 타워철거능력이나 라인푸쉬속도가 느리다. 해보면 안다.
케이틀린이 빨라서 그렇게 느끼는건가.. 베인보다 약간 빠른수준.
11. 최근 이도저도 아닌 입지때문에 평가가 좋지 않은편.
난이도(라고하지만 사실 많이해보면 어렵진않다, 낯설뿐이지)에비해 이득보기가 쉽지않는 등. 과거 초반압살캐릭에서 광대패치를 지나면서 이도저도아닌 입지때문에 평가가 좋지않다. 나도 사실 너프될때 울뻔했다.
<픽조건>
1. 5인 팀파이팅 조건에서는, 내생각엔 베인이랑 비슷하다.
이유는 단일 지속딜이 매우 강력한점 때문이고, 탑브루져와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싸울수있다.
사거리가 긴편이 아니기때문에 역시 탑ap는 좀 힘들다. 케넨 블라디 말이지. 상관없다고 느낄지 모르겠지만
사거리가 긴 원딜러에비해 딜로스가 상당하다.
아군 5인조건에서는 컨셉 영향을 많이 안받는것같다. 장판조합이면 미포가 더 낫고 원딜단일하드캐리려면
트위치 트타가 낫다. 하지만 역시 크게 영향은 안받는것 같다.
암살캐릭이야 뭐 모든원딜이 다싫어하는거고.
2. 봇라인 조건에서는 <케이틀린, 베인, 잔나, 쓰레쉬, 나미>가 뜨면, 나는 픽이 꺼려진다.
케이틀린은 알다시피 요새는 거의 준 카운터 취급하고있다. 못하는애면 이기긴 하는데 어차피 티어 비슷한애들끼리 랭겜하잖아?
<베인+적서폿>은 잘하는 팀, 게다가 아군 서폿과의 상성까지 후달리면 본인의 실력에 관계없이 상당히 대등하거나 불리하게 흘러간다. 아니라고? 아닐수가없다. 이건 인식의차이인데, 드레이븐이 베인을 압살해야된다는 병신같은 여론때문에 심리적 부담이 된다. 보통 같이크는 경우가 다반사. 베인의 킬캐치능력이 월등하기때문에 도박을 하기가 꺼려진다.
잔나도 존나싫다, 잔나년의 모든스킬은 드레이븐의 장점을 모두 봉쇄한다.
e로 강력한 평타를 상쇄하고, 드레이븐의 화력은 도끼를 줍는데서 시작하는데 도끼를 못줍게하거나 방해하는스킬이 qwr 세개나된다! 탈진까지 네개! 이쯤되면 잔나년이라 불러도 되는거다!
쓰레쉬는 갱호응도가 최상이다 x발 쓰레쉬자르반 쓰레쉬리신 쓰레쉬무무 쓰레쉬엘리스
갱왔는데 q걸리면 걍 죽은거니 점멸은 아껴두자.
나미 상대로는 딜교에서 이득보기가 상당히 힘든편. 슬로우 개짱나 나미 개사기.
하지만 어떤 상대던지간에 결국 봇라인은 서폿상성이다. 드레이븐이 크게 괴롭히는 원딜(보안관아가씨말고)은 없으므로 서폿이 유리한쪽이 결국 라인을 리드한다.
<드레이븐의 비밀>
1. q버프의 지속시간은 6초다.
드레이븐이 9레벨때 q를 5개 마스터할경우 쿨타임이 8초가 되는데
이는 도끼를 줍지않고도 단지 q를 누르는 것으로 계속 유지하려면 쿨타임감소가 25%가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온다. 하지만 키보드를 누르는 입력 판정상 28%쯤 되야 도끼를 무한 소유할 수 있다. 사실 28%도 힘들고, 30퍼센트는 되야 연타에 신경안쓰고 도끼 돌린다.
2. 크리티컬 계산식
(평타)의 크리티컬 + q추뎀이다. 크리티컬(평타+q추뎀) 이 아니라는말씀. 이렇게되면 사기겠지
3. 대부분 알겠지만 E의 비켜서라는 에어본판정, 축을 중심으로 양옆으로 퍼진다.
쓰레쉬 e처럼 적을 살짝 이동시킬수있지.
채널링 스킬을 끊을수있다(왜 갈리오궁이생각나지). 접근기도 끊기지.
(자르반 eq, 빵테쩜프, 잭스쩜프, 레오나e, 로켓걸 앞점프)
하지만 못끊는것도 알아야된다.
쓰레쉬q 블리츠q 다 안끊긴다 도전하지마!
마오카이(w)가 접근일반기술중 유일하게 못끊는걸로 알고있다. 갑자기 밤송이돼서 니 좇아오는거
말파이트(r) cc무적판정이다.
바이(r) 역시 cc무적판정.
헤카림(r) 마찬가지
자르반(r) 모르는사람있는데 이것도 cc무적이다. eq는 끊어도 이건 못끊어!
졸려서 이밖에는 생각이 안난다. 더있으면 댓글달아줘. 안달리겠지만.
4. 도끼를 받으면 w계속쓴다. 버프를 갖고있을때 재발동 시킬경우 이속은 중첩된다(더빨라질수있다)
하지만 공속은 똑같다.
5. 노멀에서 상대드레이븐 도끼잡을수있는것과 히든대사나오는건 다 알테고
6. 이즈리얼 궁과 비교
데미지(드레이븐은 2히트기준) 0/50/100 만큼 드레이븐궁이 더 높다. 물론 2히트 기준이다 2히트! 왔다갔다!
추가 AD계수는 1.2가 더높다. 또 이즈리얼은 마법데미지, 드레이븐은 물리데미지이다.
2히트를 못시키면 이즈리얼 궁이 훨쎄지만, 2히트를 시킨다면 후반으로갈수록 드레이븐궁이 훨쎄다.
장점이라면 이즈리얼보다 궁날릴때의 모션이 짧아서 첫타만큼은 맞추기가 쉽다는것. 투사체 속도도 애쉬궁보다는 빠르다.
7.평타관련
평타모션이 쓰레기다. 알다시피 드레이븐의 도끼 떨어지는 위치는 평타 던질때의 캐릭이동에 관련된거라
평타 모션이 좋을리가없다. 평타의 투사체 속도도 1.4다(소라카가 1.0 투사체 속도가 가장빠른 그브가 3.0)
모션, 투사체속도가 원딜중에 거의 애쉬와 꼴찌를 다툴정도.
때문에 다른 원딜하다 드레이븐하게되면 무빙샷에 평타가 상당히 캔슬된다. 공속이 올라갈경우 덜한편. 그래서 하는새끼만 하나보다.
8. 탑에서 형만나면(다리우스) 이긴다.
컨셉자체가 나르시스트인데 친형이라고 눈에 뵐리가 있나.
9. 보통 원딜이 가지 않는 특이한템이 의외로 잘 어울린다.
너프 쳐먹기전에는 블클이 씹코어템이였다, 물론 지금은 아니다. 그밖에도 여러 템이 있는데 이건 나중에 써야징
10. 리쉬후 회전도끼(q)를 2개 쥔채로 라인에 진입할 수 있다.
다만 블루팀일때는 적과의 조우때문에 리스크가 있는편. 1렙싸움이 강력한 서폿이라면 삼거리 위쪽으로 지나갈만하다.
블루팀일경우 적의 정글러(2레벨)의 개입을 조심. 2개를 쥔채로 라인진입하는것과 아닌것은 라인주도권을 가져갈때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아 졸려 다음편엔 템편과 소소한 운영을 쓰겠다. 틀린거있으면 댓글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