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inven.co.kr/site/lol/manualtool.php?champnum=64&nav=lolchamp&idx=1447093줄 요약 잇어여
롤을 많이 하는 편은 아니고 매시즌 골드 가서 승리의 스킨만 따던 유저입니다. 순간 판단력도 동체시력도 딸리는 대신 무난하고 안정된 플레이를 선호해서 탑문도, 탑자크 시절부터 탑/원딜 가며 원딜은 트타만 했었습니다.
이번 시즌 탑마오는 해보니 심각하게 구려서 원딜만 가게 되었는데, 이렇다 할 공략도 없고 대다수의 유저가 가는 집공 트타는 초반부터 맞다이하지 않는 한 딜교에서 너무나 무력했습니다. (게다가 점화메타라 힐 써도 상대랑 동반자살할 때도 많고..)
또한 리메이크 전에도 그랬고, 후에는 더 심해진 후반 노딜. 아무리 생존력이 좋고 사거리가 길다 한들 제한된 딜 방법과(평타+Q+E) 그 쿨타임동안 심각한 노딜은 집공으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일지 모르지만, 트타를 하는 분들의 이유는 1. 강한 라인전과 2. 후반 왕귀 두 개라고 생각합니다. 설마 중반에(1코어~3코어 전) 트타의 딜을 기대하는 분은 1번에서 라인전을 폭파하는 분들이겠죠? 대신 망하면 걷잡을 수 없는.
그런데 여기서 1번, 강한 라인전의 경우
아군이 그랩형일 때->타워 끼고 cs 먹으면 타워에 E 터뜨리는거 말고 할게 없음
아군이 유틸형일 때->유틸형 서폿에게 안 맞는 거리에서 사리기에 트타 사거리 한참 밖임.
즉 상대가 싸워줘야 라인전이 좋을 수 있다는게 문제입니다. (그것도 앞점프할 상황이 나올 때?)심지어 E온오프가 불가능해 라인을 당길 수 없다는 이유로 타워 낀 상대와 cs가 비슷하기도 합니다.
넘 라인전만 얘기했는데, 이대로 중반을 가도 노딜, 후반엔 EQ가 없을 때 더 노딜이 되죠.. 그래서 생각한 게 이 공략입니다.
기왕 트타를 픽했다면, 아예 후반을 바라보고 룬을 짜 보자! 그런데 심지어 초, 중반에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서 쓰게 되었습니다.
이 글은 제 계정을 밝히고 싶지 않아 적은 글이고 저 룬이 그냥 제 뇌피셜일지도 모릅니다. 다만 제겐 정말 나쁘지 않았고 꼭 트타가 빛을 보길 바라며 공략 적었습니다. 비판은 달게 받으니 트타를 하시는 분들은 꼭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3줄 요약
1. 트타 라인전 중반 후반 다 구림
2. 나름 룬특을 고안해봤으니 읽어주세요
3. 공략 첨 적은거라 빈약합니다. 비판은 달게 받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