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통계
결론부터 말하자면 승률 최소 2프로에 픽률 5퍼이상 빠져나갈듯함. 라이엇이 자야한테 딱밤만 날리려다가 너무 깝죽대서 지건 날리는 정도임 좀 뼈아픔. 참고자료부터 올리고 이유를 말해줌
현재 통계와 너프 내역
E 깃털 '당' 피해량 55/65/75/85/95 >>> 50/60/70/80/90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 11/10.5/10/9.5/9초
자야 E
8초자야가 모든 깃털을 불러들여 각 깃털로 55/65/75/85/95 (+0.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치명타 확률에 따라 (0.75) 증가합니다. 적이 3개 이상의 깃털에 맞으면 1.25초 동안 속박됩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깃털에 맞을 때마다 받는 피해가 5%씩 감소하여 최소 10%의 피해를 받습니다.
둘 다 라인전+@겨냥한 건데 쿨타임 너프는 솔직히 주력기 스킬이 아니니까 그리 뼈아프지는 않음. 그런데 깃털 당 피해량 5씩 감소시킨건 좀 많이 뼈아픔
보통 아무리 깃털 적게 맞는다해도 최소 2개(qe콤보)부터 시작하고 대부분은 q평e해서 깃털 3개 속박으로 하려고 하잖아. 그러면 깃털당 5%감소효과 적용해도 최소 깡딜 9씩 깎이고 시작하는 거임
더불어 초반 라인전 푸쉬랑 딜교의 핵심 스킬이기도 하기 때문에 '깃털 당' 대미지 너프는 수치보다 깎이는 딜량이 매우 많다는 것임. 궁-e콤보하면 전보다 대미지 30정도 더 깎일 듯함
통계가 내 예상대로 되더라도 꾸준히 기용할 수준은 됨. 다만 너프 영향은 적지 않을 것리라는 게 나의 의견임. 지금 통계 정도라면 케틀 정도 밴하고 무지성 선픽해도 될 정도인데 패치 뒤에는 후픽용 깡패 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