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쉬 유저 LangLang(랑랑) 입니다.
이번시즌 마스터 복귀했습니다.
이번시즌 유독 오래걸린것 같네요.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다2~4에서 너무 구른듯..
아이템 연구도 진짜 무지하게 많이 했습니다.
선경계 선크라켄 선피바 선윤탈 선징수
등등등 . 정말 여러가지 연구를 했어요
그런데 위의 아이템들은 항상 단점이 느껴졌어요. 플레이를 하면서 뭔가 답답하달까..
그러다가 다시 찾게된게 바로 스태틱입니다.
스태틱이 패치로 큰 변화를 겪고나서 구린줄 알고
아예 연구리스트에서 제외했었던 제 자신이 원망스러울정도로
굉장히 좋은 아이템이었습니다. (적어도 애쉬에게는 정말 최적의 아이템입니다)
위의 다른템트리를 연구하면서 뭔가 답답한데 그 답답함이 어떠한 이유때문인지 몰랐는데
스태틱을 쓰고나서 답답함이 뭐였는지 깨달았습니다.
그건 바로 "라인클리어"였어요.
애쉬는 라클이 느린편입니다.
라클이 느리니까 합류도 늦고, 뭐든 다 한발자국 늦었습니다.
미드 받아먹다 짤리는 횟수도 늘어나고, 교전 합류도 늦고
뭔가 뭔가 계속 적원딜에 비해 한발자국 느린느낌..
하지만 이 템트리를 사용하고 나서
게임이 훨씬 쾌적해졌습니다.
내가 계속 주도적으로 뭔가를 할수있어요.
자세한건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룬 게시와 전체 아이템트리 순서 게시 후 설명 시작하겠습니다.
룬
템트리
저는 대부분의 경우
이 가장 무난한것 같습니다
1코어 
1코어로 스태틱을 가는 장점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스태틱의 장점 1] 2700원
가격이 1코어중에 거의 가장 싼 금액인 2700원에 이속 4%가 붙어있습니다.
하위템인

에 이속 4%가 붙어있기때문에
지금 룬 중에 가장 가치가 높은

룬을 채택하면서 신발에 돈을 1원도 투자하지 않고
바로 1코어 스태틱을 완성 시킬수 있습니다.
스태틱은 빠르게 나올수록 가장 효율이 좋은 아이템이고, 그렇기 때문에 가치가 정말 높습니다.
[스태틱의 장점 2] 빠른 라인 클리어
위에도 설명했지만, 애쉬의 w는 9렙으로 w5가 찍히기전까지는 쿨타임도 길어서
라클이 굉장히 느린편에 속합니다.
더군다나 이 w를 맞추면서 싸움을 걸어야 하는데
앞에 미니언이 가로막고 있으면 w를 맞추기도 힘들어서 계속 라인전이 불편합니다.
하지만 신발에 돈 투자없이 누구보다 빠르게 스태틱을 뽑고난 후에는
미니언을 빠르게 지울수 있기에 w각이 정말 잘나옵니다.
마지막 남은 적 개피 원거리 미니언 지우는 w로 상대를 맞추고 쾌속접근활용하여 적을 쫓아가면서 패는게 애쉬의 가장 이상적인 라인전 구도인데 스태틱이 이걸 계속 가능하게해줍니다.
스태틱이 나오고 난 후로는 라인빠르게 지우고, 빠른 합류, 유리한 싸움만 해주면 됩니다.
스태틱 나오고 나서 2코어 루난 나오기 전에
- >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2코어 

2코어로 루난을 선택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루난의 장점 1] 스태틱과의 시너지
스태틱의 액티브 효과는 3스택으로 평타마다 1스택씩 쓰면서 광역데미지를 주는 시스템입니다.하지만,이 3스택은 루난에 다 묻어서 루난이 다 발동된다면 (적이 3명이라면) 평타 한방에 3스택이 다 활용됩니다.
(그렇다고 총 데미지가 올라가는건 아닙니다. 루난이 없다면 평타 3방에 1스택씩 나눠서 발동될거
루난평타 1방에 3스택발동이 다 되는것이라 빠르게 데미지를 넣는개념)
이게 사소해보이지만, 굉장히 좋습니다. 한타가 시작됐을때 정말 빠르게 광역데미지를 넣는점.
그리고 상대가 한명이라도 죽으면 이 스택이 바로 3스택 충전이 되는데 그 3스택이 또 루난묻은 평타 한방에 바로 활용되서 정말 빠르게 광역딜을 넣을수 있다는점입니다.
1초의 찰나에 한타 승패가 갈리는 상황에서, 스태틱의 광역데미지를 1초라도 더 빨리 활용할수 있다는건 굉장히 큰 이점이었습니다.
[루난의 장점 2] 더 미쳐버린 라클
후반에 원딜이 미드에 선 상황. 누가 먼저 미드라인을 지우냐에 따라 게임 구도가 계속 달라집니다.
스태틱 루난 애쉬는 이부분에서 1등입니다.
루난평타 한방에 스태틱 다 묻어서 w 까지쓰면 1초 라인 순삭입니다.
1초만에 미드 라클 하고 암흑시야로 사라져서 계속 적 사이드라이너를 압박하고
궁압박 시야 압박 등등 계속 주도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루난의 장점 3] 3코어
경계, 4코어
몰락과의 시너지
3코어와 4코어로 온힛데미지의 근본템들인 경계와 몰락을 채택하기에
루난과 함께 광역 온힛뎀으로 상대를 녹여버립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상대 포지셔닝 한번만 실수하면
광역 슬로우 + 광역 온힛뎀으로 상대를 허우적거리게 만들면서 뚜드려 팰수 있습니다.
[루난의 장점 4] 애쉬+루난
다들 아시다시피 애쉬 패시브 슬로우+ 루난으로
한타때 광역슬로우로 상대 허우적거리게 하는 최고의 장점. 말해뭐해 입니다.
스태틱 루난 완성 후 부터 운영법은 간단합니다.
1초만에 미드 라클하고
계속 한발작 빠른 합류와
좋은 포지셔닝으로 주도적으로 플레이 합니다.
3코어로는 경계를 채택합니다.
1코어 스태틱 2700원, 2코어 루난 2650원으로
굉장히 싼 1,2코어를 완성했기때문에 경계도 좀 빠르게 완성되는 느낌이 들것입니다.
3코어 부터는 긴 설명이 필요하진 않을것 같고
경계로 밸런스 + 공속 + 방관/마관 다 잡으면됩니다.
깨알같은 장점으로는 마관이 애쉬에게 사실 필요가 없는데
스태틱의 액티브가 마법데미지 이므로
경계의 마관이 스태틱의 엑티브 마뎀에 활용이 되는것도 있습니다.
루난 갔는데 4코어로 몰락 못참죠?
몰락 나오면 진짜 광역으로 개 뚜드려 팹니다.
1코어 스태틱 2700원, 2코어 루난 2650원, 3코어 경계 3000원으로
다 저렴한 템들이라 4코어 몰락도 되게 빨리 나오는 느낌이 들겁니다.
몰락 나오고나서 q 발동되면 2.5 오버공속 나오긴 하는데 그래도 괜찮습니다.
q 꺼지고는 오버공속 아니라서 q 꺼졌을때 공속빨라야 다시 q 빨리 발동 시킬수 있으니 그냥 광전사 그대로 갑니다.
5코어 선택지
저는 대부분의 경우
이 가장 무난한것 같습니다
어제 윤탈이 패치가 되었는데,
스태틱 루난 경계 몰락 템트리를 사용하면서 단점을 못느꼈기에
아직 윤탈 연구는 해보지 않았습니다만
솔직히 스태틱 루난 템트리가 더 쾌적하고 좋을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진짜 뼈저리게 느낀 라클의 속도 차이때문입니다.
라클이 빠르냐 안빠르냐로 게임이 엄청 기웁니다.
일단 뭐 미니언을 지워야 싸우던가 합류하던가 하죠..
여러분의 추천과 댓글,
그리고 후기와 질문은 제 글을 더 의미있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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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투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