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라이언트에서 가져온 치명적 속도의 툴팁입니다.
원거리 챔피언의 공격속도가 4%씩 증가한다고 잘못 기재되어있으나,
최대 중첩 시 기본 공격에 추가되는 적응형 피해에 대해서는
패치노트에 소개된 대로 정확히 적혀있습니다.
문제는 이 추가 적응형 피해의 수치, 특히 원거리 쪽의 수치(6~24)가 잘못되어있다는 것인데요.
적혀있는 대로라면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에 1레벨에 6
18레벨에 24의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적용되는 피해는 이와 다르게 6~20 입니다.
-------------------------------------------------------------------------------------------- 사족
사실 그도 그럴 것이 근거리 챔피언의 추가 피해는 9~30인데
1레벨 기준으로 비교해봤을 때 원거리 챔피언은 66%의 피해를 입히다가
18레벨 기준으로 비교했을 때는 80%의 피해를 입힌다는 게 오히려 말이 안되는 것 같긴 하네요.
치속의 적응형 추가 피해를 공속으로 증폭시키는 것과 AD를 확보하는 것을 비교하는 와중에
인게임 치속 수치가 어떻게 해도 패치노트의 설명대로 유도되지 않아서 따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준비한 실험은 진으로 훈련용 봇 때리기 인데요 검증하는 과정이니까 읽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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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 성장 공격속도를 얻지 않고 기본 공격속도가 증가하는 방식이므로
치속의 추가 피해를 확인하기에 가장 적합한 챔피언이었습니다.
1레벨 진으로 치속 최대중첩에 도달한 뒤 기본 공격을 가한 결과
치속의 추가 공속 28.8%로 인해 1레벨 기준 치속의 추가피해 6이 28.8% 증가해서 7.68이 들어가야했고
실제로 7의 데미지를 입혔습니다.
18레벨 치속 최대중첩 진으로 평타를 가한 결과
치속의 18레벨 기본 데미지는 20이었으며, 거기서 28.8%가 증가한 수치는 25.76이고
실제로 25의 피해를 입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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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줄요약
1. 치속의 최대 중첩 추가피해는 원거리 챔피언에 대해 6~24라고 서술되어있다
2. 하지만 이건 틀렸다.
3. 실제로는 6~20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