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전략] [티어덱]마스터구간 10연승 야스오덱 공략글

아이콘 깜동
댓글: 10 개
조회: 20291
추천: 3
2020-04-15 22:28:52
안녕하세요 현재 아시아지역 5등 깜동입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드릴덱은 0.9.4 버프를 받은 야스오덱입니다.
야스오덱은 녹서스지역에 기절관련 카드가 많아 아이오니아-녹서스 지역이 거의 강제되 카드 유동성이 많이 적습니다.
현재 만든 카드 리스트로 마스터구간 10연승을 해서 검증이 된것같아 공략글 올립니다.

덱코드 : CEBAGAIDBIXDOBQBAIBAQDAPHA4QEAQBAIQTCBABAMCBGJBWAEAQCAQW


먼저 카드 설명입니다.

야스오
이덱의 메인 카드이고, 기절,귀환 사용 대상에게 2데미지 레벨업 후에는 야스오의 공격력 만큼 타격합니다. 이번 패치로 체력이 3->4로 상향되면서 슈팅주문들로 부터 면역이 생겨 필드에 소환해도 잘 생존합니다. 이 덱의 여러가지 기절,귀환 관련 카드들과 연계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요정 검술사
선제공격을 가지고, 기절,귀환 사용시 +2공격력을 받는게 특징입니다. 소환후 버프를 잘 받은 상태라면 유체화,무력과 사용하면 넥서스를 타격하여 킬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집거미
한번 소환에 둘이 나오기 때문에 어그로덱등 필드유닛 숫자가 많은덱에 필드 숫자 맞춰주기에 좋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핸드보충에 도움을 주고, 포착불가 유닛이기 때문에 포착불가 공수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거미 보초
사용시 상대를 기절시킵니다. 선공 게임에 2라운드 요정 검술사 3라운드 거미 보초로 상대 기절시키며 요정검술사 버프를 받고 나오면 크게 이득을 보며 시작 할 수 있습니다.

군단장
기절,귀환 스택당 +1/1버프를 받기 때문에 후반부에 소환하면 괴물스탯을 가지고 소환됩니다. 이것과 유체화 무력을 연계하면 킬각을 노릴 수 있습니다.

미노타우로스 검투사
매 라운드 시작시 가장 약한 적에게 기절을 걸기 때문에 소환이 유지된다면 라운드마다 이득을 볼 수 있고, 특히 야스오가 같이 소환되어있다면 상대의 필드를 갉아 먹을 수 있습니다.

바람을 쫓는 자 요네
사용시 원하는 적 둘을 기절을 걸기 때문에 역시 야스오등 기절,귀환관련 카드들과 연계에 좋고 특히 한턴에 상대 둘을 기절 시키기 때문에 해당 라운드 필드 유닛 숫자에서 우위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번개발 미나
요네와 마찬가지 역할이고 미나는 3명을 귀환시키기에 상대의 마나소모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유체화
한장을 넣어주어 강한 스탯버프를 받은 요정 검술사,군단장과 연계하여 사용시 날카로운 킬각을 만들어 줍니다.

무력
유체화와 같은 역할이고, 압도로 상대가 방어하더라도 높은 공격력만큼 넥서스에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약자 도태
공격력이 낮은 유닛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신속주문이기에 사용시 상대가 공격력을 올리는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양면의 규율
공격력,체력 두가지로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범용성이 좋은 카드입니다. 보통 부족한 넥서스딜 보충에 사용하거나, 상대의 슈팅주문으로 부터 아군 중요 유닛 보호, 상대 선제공격 유닛 수비에 사용합니다.

거부
모든 주문카드들의 카운터 카드인 거부입니다. 상대의 주문카드를 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오니아의 의지
상대의 주요유닛을 귀환시키는데 보통 사용하고, 야스오가 소환되어 있다면 상대 필드제거에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아군유닛에게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상황에따라 아군유닛에게 사용 할 수 도 있습니다. 상대가 구금이나 극악무도등 자신의 유닛에게 체인을 걸어 사용하는 주문카드를 대처 할때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위협의 포효
공격력이 4이하인 상대 필드 유닛 전체에게 기절을 걸기 때문에 사용이 된다면 매우 강력하고, 야스오 스택을 빠르게 쌓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어그로덱 매치업일때 멀리건시 가져가면 좋으며, 야스오+위협의 포효 연계를 사용하면 거의 승리합니다.

멀리건과 전체적인 운영은
멀리건시 낮은 코스트에 유닛들(요정 검술사,집거미,그림자 암살자,거미 보초,야스오)을 들고가는게 좋은 상황이 많이 나오고, 특히 요정 검술사,거미 보초,야스오는 초반 필드에서 우위를 가져오기 좋습니다. 야스오는 두장이 잡혀도 들고가는것이 나쁘지 않으며 특히 야스오 스킬카드가 3코스트 기절 카드이기 때문에 초반 사용시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아이오니아의 의지로 야스오가 소환되어 있다면 제드같은 체력이 낮고 공격시 좋은 유닛들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초반을 보내고, 중반 이후 6코스트 미노타우로스 검투사,7코스트 바람을 쫓는 자 요네,9코스트 번개발 미나로 야스오,요정 검술사,군단장과 시너지를 내면서 운영을 하시면 됩니다.
무거운 주문카드가 많은 컨트롤덱에는 거부를 멀리건시 잡고가는것이 좋고
어그로덱이나 미드레인지덱 처럼 상대덱에 유닛카드가 많은 매치업이라면 집거미를 멀리건시 들고가는것이 중요합니다.
레벨업 야스오와 바람을 쫓는 자 요네,번개발 미나 타이밍까지가 전성기이므로 이때 승부를 보는것이 좋습니다.

아래 영상에도 글로는 설명하기 힘든 상황상황 마다 플레이가 자막 처리 되어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v72 깜동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