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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보호막 버그 수정! 28일 업데이트 내역 안내

아이콘 Rakii
댓글: 92 개
조회: 40371
추천: 5
2018-11-28 10:03:57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입니다.



11월 28일 정기점검이 종료되었습니다. (10:00)


정기점검과 함께, '탈 것 : 테르페이온' 상품 구매와 관련하여, 고객센터에 환불 요청 문의를 접수해 주신 모험가분들을 대상으로

구매에 사용하신 크리스탈의 환불이 완료되었습니다.

[관련 공지사항 :  '탈 것 : 테르페이온' 상품 안내문구 정정 및 추가 조치에 대한 안내 ]


  • 환불 대상 : 2018-11-21(수) 정기점검 전, '탈 것 : 테르페이온'을 구매하시고 고객센터에 환불 문의를 접수해 주신 모험가분들.
  • 환불 신청 기간 : 2018-11-27(화) 23:59 까지


'탈 것 : 테르페이온' 상품의 환불을 요청하신 모험가분들께서는 로스트아크 샵의 '상품함'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11월 28일 정기점검 이후 업데이트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안내해 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시어, 로스트아크 플레이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스킬]

  • 호크아이 '래피드 샷' 트라이포드 '더블 샷' 적용 중, '마지막 일격' 적용 시 마지막 공격의 피해량이 감소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배틀마스터 '방천격' 트라이포드 '어둠 가르기' 적용 시, 방어력 감소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배틀마스터가 수련장의 허수아비를 공격할 때, 이동,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르카나 '언리미티드 셔플' 트라이포드 '예견된 죽음' 적용 시, 추가로 생성된 원형 마법진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르카나 '체크메이트'로 적을 적중시켰을 때, 첫번째 판정이 불규칙하게 발생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서머너 '파우루' 트라이포드 '화염의 파우루' 적용 시, 파우루 소환 후 캐스팅이 있는 스킬 캐스팅 완료 직전 자폭을 연타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종류의 보호막이 적용된 경우, 보호막 체력은 합산해서 출력되나 피해량 흡수는 하나의 보호막만 동작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던전 '왕의 무덤'의 보스 몬스터 자간에게 반응형 트랩이나 소환수가 피해를 주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섬]

  • 칼트헤르츠 섬의 노예 해방 초기화 시간이 지나도, 이틀 이상 접속하지 않거나 재접속하지 않으면 해방 횟수가 초기화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두키 섬의 섬 놀이를 다음과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 섬 입장 인원을 40명에서 25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두키 처치 시, 1~2종의 아이템이 드랍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두키왕의 체력을 증가시켜 더 많은 캐릭터가 기여도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두키가 등장하는 포탈을 1곳에서 3곳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두키왕이 등장하기 전, 전조가 발생한 뒤 두키왕이 등장하며 맵에 심볼로 표시됩니다.
    • 두키 섬 협동 퀘스트 '두키두키한 보물'을 포기하고 두키를 처치해도 퀘스트 카운트가 올라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포르투나 섬 협동퀘스트 '금항아리를 찾아줘' 진행 중, 금항아리를 들었을 때 '잰걸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포르페 섬에서 닭으로 변신한 뒤 파티를 맺을 경우, 상대방 화면에서 자신의 캐릭터 외형이 닭이 아닌 캐릭터 외형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항해]

  • 난파선의 잠입 모드에서 간헐적으로 몬스터가 비정상적인 위치에 배치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난파선의 잠입 모드에 난파선을 주기적으로 돌아다니는 정찰병을 추가하였습니다.
  • 선박을 업그레이드했을 때 습득하는 패시브 스킬의 능력치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항해에서 자동 운항 활성화 / 해제 시 시스템 메시지가 바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항해에서 자동 운항 중 섬 입장 오브젝트 클릭 시 '좀 더 가까이 다가가야 합니다.'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레이드]

  • 헬가이아와 전투 중, 트랙무브를 이용하면 헬가기아의 화염 강화가 진행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실리안의 지령]

  • 타워 오브 쉐도우에서 보상을 받기 전에는 '중단하기' UI를 누를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플래티넘 필드에서 플래티넘 채집물을 들고 몬스터에게 피격받는 상태에서 연출이 출력되면, 캐릭터가 무적 상태가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경매]

  • 전리품 경매가 유찰될 경우, 더 이상 분배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이제 전리품 경매가 진행되어 낙찰될 경우에만 분배금이 지급됩니다.


[UI]

  • 상점에 잡동사니를 판매했을 때, 소지품 가방에 이미 판매한 잡동사니 아이템의 잔상이 남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르곤 섬에서 드릴을 착용했을 때, 버프 아이콘의 시간이 '초'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탈 것을 탄 상태에서 생활스킬을 처음 습득할 때, 하단의 전투 경험치, 생활레벨 경험치 탭을 모두 클릭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제작 시 제작 UI에서 제작하려고 하는 아이템을 마우스 우클릭만 해도 컨텍스트 메뉴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칼트헤르츠 섬에서 노예 해방 시도 시, 소지금이 부족해도 필요 금액이 붉은색 폰트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칼트헤르츠 섬 노예 해방 시, 관련 안내 메시지를 보강하였습니다.
    • 노예 해방 가능 횟수는 하루 총 5회입니다. 다음날 06시에 노예 해방 가능 횟수가 초기화됩니다.
  • 상점에 13개 이상의 아이템을 2회에 걸쳐 판매했을 때, 실제로 판매한 순서와 재구매 탭에서 출력되는 리스트 순서가 다른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 내에서 사망 시 간헐적으로 부활 UI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창고에 보관된 어빌리티 스톤이 세공 UI에 출력되고, 세공 시도 시 잘못된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개인 창고 확장 시 출력되는 UI에서 간헐적으로 텍스트가 깨져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증명의 전장 진행, 결과 UI에서 호크아이의 클래스 심볼이 블래스터와 동일하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NPC]

  • 다음 섬들에 생활 도구 상인 NPC가 추가되었습니다.
    • 잊혀진 자들의 도시
    • 스피다 섬
    • 세월의 섬
    • 안개의 섬
    • 몬테 섬
  • 플래티넘 필드 '유디아 고대수로'의 NPC 엘다에게 인터랙션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던전]

  • 던전 '왕의 무덤'의 보스 몬스터 자간과 전투 중, 레버를 돌려 다음 위치로 이동했음에도
    자간이 이동하지 않아 전투가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캐릭터가 간헐적으로 카오스 던전 +1 아이템을 사용했음에도 카오스 던전에 입장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몬스터]

  • 호감도 퀘스트 진행 과정에 등장하는 일부 몬스터의 전투 난이도를 조정하였습니다.
  • 다음 호감도 퀘스트 관련 몬스터들은 캐릭터가 사망했을 때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베아트리스 호감도 퀘스트 : 아드모스, 모르칼로
    • 실리안 호감도 퀘스트 : 베르하트
    • 검은이빨 호감도 퀘스트 : 갈색수염 반페르, 사이더스
    • 네리아(갈기파도 항구) 호감도 퀘스트 : 푸르젠
    • 칼스 호감도 퀘스트 : 에반
    • 에아달린 호감도 퀘스트 : 강력한 어둠의 사령
    • 히프노스의 눈 호감도 퀘스트 : 갈까마귀 카르칸


[퀘스트]

  • 베른 북부 던전 '고르곤의 둥지'의 퀘스트 '마수 사냥' 진행 중, 특정 위치의 몬스터를 처치하지 않고 위쪽으로 지형을 이동하면
    더 이상 진행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새로운 바다의 주인' 퀘스트 진행 시 '검은 이빨의 증표'의 필요 갯수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기회의 섬 경쟁 퀘스트 '황금 붕어를 잡아라'를 섬 입장 후 1회만 수행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일반 퀘스트 보유 수량 제한으로 퀘스트 수락이 불가능한 상태인 경우, 출력되는 안내 메시지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제 최대 수량의 퀘스트를 보유한 상태에서 퀘스트 수락을 시도할 경우,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메인, 월드, 던전, 돌발, 협동/경쟁을 제외한 기타 퀘스트는 최대 20개까지만 수락이 가능합니다.'
  • 에포나 의뢰 목록에서 '주간 의뢰'를 모두 완료했을 때 출력되는 안내 메시지를 다음과 같이 수정하였습니다.
    • '등록된 모든 주간 의뢰를 완료하였습니다.'
  • 슈샤이어 얼어붙은 바다의 그림자 시장에서 '그림자 시장' 던전 퀘스트 진행 시, NPC 가벨을 포탈 근처까지 이동시키면
    가벨이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에포나 의뢰 '요정의 친구' 일일의뢰가 0시에 초기화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르데타인 바람결 구릉지의 퀘스트 시작 오브젝트에 인터랙션할 수 없어 히든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생활레벨]

  •  낚시 생활스킬 '통발' 설치 시, 사용되는 도구 개수가 툴팁과 다르게 소비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제 통발 설치 시에는 도구 5개가 소모됩니다.
  • 식물채집 생활스킬 '플로리스트' 사용 시, 활기찬 꽃 채집물이 더 자주 등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식물채집 생활스킬 '플로리스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분에서 3분으로 단축하였습니다.
  • 식물채집 생활스킬 '플로리스트'를 비밀던전의 식물 채집물에 사용했을 때, 다른 채집물로 변경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비밀던전에서 등장하던 채집물들의 이름이 규칙적이지 않은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제 다음과 같은 규칙에 따라 채집물 이름이 출력됩니다.
    • 식물채집 : 수상한 + 꽃 이름
    • 채광 : 수상한 + 광석 이름
    • 벌목 : 수상한 + 나무 이름
    • 수렵 : 수상한 + 시체
    • 낚시 : 수상한 + 낚시터
    • 고고학 : 수상한 + 유물상자


[아이템]

  • 배틀아이템 '모닥불' 사용 시, 파티원 수에 따라 회복 횟수가 증가하여 비정상적으로 많이 회복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애니츠 대륙 모험 퀘스트 '신비한 조각상' 진행 중 획득할 수 있는 '손상된 루 황금상'을 직접 파괴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에포나 의뢰 즉시 완료권 아이템의 설명을 보강하였습니다.
    • 즉시 완료 기능은 1회 이상 완료한 에포나 의뢰(일일 의뢰)에 대해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생활스킬로 획득할 수 있는 재료 중 '일반 룬스톤'의 아이템 이름을 '고급 룬스톤'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어빌리티 스톤 상자의 아이콘이 아이템 이름과 어울리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이정표/캘린더]

  • 게임 내 아이템 사전에서 노출되지 않았던 '아크라시움 I'의 획득처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정표에서 확인할 수 있는 레이드 가디언의 적정 레벨이 실제 가디언의 밸런스와 일치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캘린더에 각 지역마다 출현하는 카오스게이트 3개 군단의 이름을 모두 표시하고, 기대보상을 정상적으로 표시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캘린더에 출석 이벤트 종료 날짜가 잘못 출력되던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출석 이벤트는 2019-01-02(수) 정기점검 전까지 연장되었습니다.


[길드]

  • 길드원이 캐릭터명 변경권을 사용한 경우, 재접속을 하면 길드원 리스트에 변경 전 이름으로 보여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명 변경권을 사용 후 길드 UI에서 자신의 캐릭터명이 이전 캐릭터명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지형]

  • 아르데타인 '갈라진 땅'의 비공정 추락지의 간헐적으로 이동이 불가능한 지역을 항상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카드 배틀]

  • 일부 카드 스킬이 라운드 시작 시 매턴 발동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각인]

  • '저주받은 인형' 각인 툴팁의 효과 설명을 실제 효과와 일치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로스트아크 샵]

  • 이미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담으려고 시도했을 때, 이미 담은 상품이라는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기타]

  • 연속으로 부활을 시도했을 때 관련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하였습니다.
  • 루테란 동부 크로커니스 해변에서 바리게이트 파괴 후 재등장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베른 성의 연출 재생 중, 타 캐릭터가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인벤러

Lv88 Rak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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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92)

새로고침
  • 하르얀18-11-28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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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밸런스가 나와라 뚝딱하면 바로 나오는 줄 아는 멍청이가 왜이렇게 많냐?
    단적인 예로 롤만해도 밸런스를 건드리는게 몇주에 걸쳐서 진행되는데 지들 배알 꼴리는데로 해달라는 거 다해주면 그거 가지고 또 뭐라 할꺼면서 진심 불편한 놈을 넘친다 넘쳐 ㅋㅋㅋㅋㅋ
    며칠전엔 갓스트로이어 이러던 놈들이 똥캐라고 하고 있고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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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르얀18-11-28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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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티매칭 이슈가 나온게 비교적 최근인데,
    그냥 나와라 뚝딱하면 나오는 줄 아나 ㅋㅋㅋㅋㅋ
    입에 걸레를 쳐물엇나 욕하는 짓거리봐라 어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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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르얀18-11-28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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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게 꼬우면 불편한 놈들이 공책에다가 로스트아크 쓰고 초등학교 시절에 했던 RPG나 만들어서 니 친구들이랑 해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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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시무18-11-28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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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야이 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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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댕딩이18-11-28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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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트는 없었다고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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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olgirls18-11-28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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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트관짝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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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삭제된 코멘트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 하르얀18-11-28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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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티매칭 이슈가 나온게 비교적 최근인데,
    그냥 나와라 뚝딱하면 나오는 줄 아나 ㅋㅋㅋㅋㅋ
    입에 걸레를 쳐물엇나 욕하는 짓거리봐라 어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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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드명드코18-11-28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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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욕설 신고 할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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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drttgfsdfg18-11-28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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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닥불떡락 두키 고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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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권예슬18-11-28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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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밸런스는 언제손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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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거만먹고갱18-11-28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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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흙...경매장,파티매칭 등등은 다음주에 해주겠죠 그렇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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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겨란스팸비빔18-11-28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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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르카나 떡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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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냇물18-11-28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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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리미티드 셔플이랑 체크메이트 둘 다 이동 불가 채널링 스킬이라 저거 2개는 레이드에서 쓰면 쳐맞아 죽을 생각으로 하는 놈임
    닥사면 몰라도 레이드에선 아무도 안 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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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토크18-11-28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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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트 관짝에 망치질중 ㅅ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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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조쉬18-11-28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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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 아르카나 손절할때가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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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vilgameboy18-11-28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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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트 이미 관짝에 못박힌거같은데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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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저거선18-11-28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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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 호크떡상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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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거만먹고갱18-11-28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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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트 320 지난주 목요일쯤 손절하고 신섭에서 데헌 310인데 만족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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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uliette18-11-28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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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냥 버그수정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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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고픈거상18-11-28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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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라인드 된 코멘트입니다. [내용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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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향18-11-28 1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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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그 수정 안하면 또 뭐라 할거면서.

    니 같은 놈들이 문제야 지 입맛에 안맞게 패치한다고

    멀쩡한 게임 똥으로 만드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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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진이18-11-28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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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이드 지역챗 어떻게 못하겠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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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holic18-11-28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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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번 패치로 대도시 지역챗과 다른곳 지역챗 분리시키긴 했는데 역시 대기열을 추가하든 파티매칭을 만들든 해야 해결이 될 문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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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즈치면진짜18-11-28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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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니 시바 대금청구 묶인거좀 돌려줘 벌써 3일쨰임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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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당진의자랑18-11-28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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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트딜좀 어떻게 해줘라좀 ㅅ발..게임할맛 ㅈㄴ안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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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꿀여우18-11-28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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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도 문제 있던것들 꽤 고쳐줬네..잡템판매 버그나 보호막. 망할 두키 등
    한번에 다해줄순 없는데 불편한 사람 많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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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옥구18-11-28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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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이드 매칭창 안만들어주네 ㅂㅂ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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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꼬보기이18-11-28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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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잘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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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냉혹18-11-28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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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vp밸런스는 꿈도꾸지 말아야겠구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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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르얀18-11-28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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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밸런스가 나와라 뚝딱하면 바로 나오는 줄 아는 멍청이가 왜이렇게 많냐?
    단적인 예로 롤만해도 밸런스를 건드리는게 몇주에 걸쳐서 진행되는데 지들 배알 꼴리는데로 해달라는 거 다해주면 그거 가지고 또 뭐라 할꺼면서 진심 불편한 놈을 넘친다 넘쳐 ㅋㅋㅋㅋㅋ
    며칠전엔 갓스트로이어 이러던 놈들이 똥캐라고 하고 있고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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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olgirls18-11-28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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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ㅈ ㅂㅅ들이 바로바로 되는줄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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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르얀18-11-28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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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나온지 이제 겨우 3주 됬는데라는 말은 안들을 거 아는데
    쟤네들은 게임 나왔다고 노냐? 징징거리는 놈들이 너무 많다 ㅋㅋㅋㅋ 거기에 조금 참을성 보이면 개돼지라고 비하하고 니들이 더 극혐이다 극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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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르얀18-11-28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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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게 꼬우면 불편한 놈들이 공책에다가 로스트아크 쓰고 초등학교 시절에 했던 RPG나 만들어서 니 친구들이랑 해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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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거만먹고갱18-11-28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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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 실명제지 이정도면?
    나도 디튼데 걍 손절하고 딴거 키우는중 밸패하면 다시 돌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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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존18-11-28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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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롤도 급히 할땐 긴급패치해주는걸로 아는데 너무꾸지거나 강할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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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르프18-11-28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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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느정도 불만 말할수도 있는거지 아니면 그냥 입싹다물고 있으란 말인가?
    공산당이에요? 말도 못해요? 존나 웃기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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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페투스18-11-28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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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베때부터 말많던 전사인데 그때부터 지금까지 문제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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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금사빠18-11-28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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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라인드 된 코멘트입니다. [내용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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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금늬18-11-28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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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워로드 카운터 스킬 일부로 맞아야 발동하는 스킬인데 cc면역에 상태이상도ㅜ면역 주자...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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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S118-11-28 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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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장다니면서 뭐하나 툭던져놓고 오늘안에 해주세요 하면 개지랄할새끼들이 개돼지타령하는 병신들은 진짜 생각이없다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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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꼬꼬마친구18-11-28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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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르얀케릭최소인파나 배마 워로드중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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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inancial18-11-28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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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ㄴ 배마가왜 ? 저번주 일요일까지 똥캐인식이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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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크rich18-11-28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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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작본인은 그려러니 하는데 이런애들이 갓스트로이어라고 주변에서 똥꼬빨다가 알고보니 ㅂㅅ캐였네 하면서 욕함ㅋㅋㅋㅋ 
    그리고 밸패해줄상황인거보니 배아리꼴려서 욕하고ㅋㅋㅋ 
    그리고 누가 밸런스나와라 뚝딱 이랬니?ㅋㅋㅋㅋ  
    ㄹㅇ 난독 멍청이가 여기있네ㅋㅋ 
    당장 해달라는것도아니고
    디트에대해 확인중입니다 라는 한마디가 필요한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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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물렁쭈18-11-28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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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ㄴㄴ 배마 인식은 전배협놈들이 약코조지게해서 인식만아래였지 정작 배마자체는 씹사기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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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맥도웰18-11-28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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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패치에 징징대면 할 말 없는데, 버그를 우선순위로 패치를 하고 있고 변화가 있어서 시간 걸리니 좀 참고 기다리라 하니까 개돼지라네ㅋㅋㅋㅋ 쉬부럴 저게 개돼지면 니들은 갑질 아니냐?ㅋㅋㅋ 맘충같은 샛기들. 일을 하고 있어도 지가 원하는 내용 없으면 개지랄 하는게, 아주 전형적인 블랙컨슈머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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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크rich18-11-28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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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맥도웰아ㅋㅋㅋㅋ 변화가있으니 참고기다리라는 내용이 어디있는지 링크좀ㅋㅋㅋㅋㅋ  ㄹㅇ 키보드워리어시키네ㅋㅋㅋ
    설마 디트유저가 문의넣어서 온 매크로답변말하는거니? 
    ㄹㅇ 똥멍청이네ㅋㅋㅋ 그 답변도 못 받은 사람이 다수고
    그사람들이  인증안해줬으면 아예 모르는 내용이다ㅋㅋ
    어디 참고기다리라는 내용 있는지 좌표 가져와봐ㅋㅋㅋ
    그리고 지금 디트 스킬 거의 전체 트포등이 딜 오류가 있는데 
    패치 내용쓰면서 디트확인중입니다 기다려주세요 라고 쓰는게 그렇게 어려운거니?  아무말도 없으니 찡찡거리는거 아니야 답답한 양반아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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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크rich18-11-28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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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스킬 한두개 버그있는거랑 
    한 직업군 전체스킬트포 버그있는거랑 같니?
    ㄹㅇ 생각이 없네   
    그냥 딜 병신 일수도있는데  트포적응된 딜을 우리가 본거도아니고
    막상 적용되고 증가폭보고 없어질수도 있는 말 들인거아님?
    ㄴㅁㄹ 인증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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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olgirls18-11-28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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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그수정이 우선이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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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iragee18-11-28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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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티모집창 은제만드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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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니쿠소18-11-28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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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 재사용 버그였구나 어쩐지 가끔 고창 2번 연속으로 썼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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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황홀한김동준18-11-28 1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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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ㅋㅋㅋ pvp는 버리는 컨텐츠인가? 1도 안건드렸네
    매칭시간, 기혈파괴, 오의 그대로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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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oow18-11-28 1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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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주는 더 기다려보면 고쳐주지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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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씹적씹18-11-28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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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니 모닥불은 왜 뜬금없이 너프하는데 이거 중요한 거 아님? 얼마나 나빠졌는지 아는 사람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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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유요18-11-28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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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전에 모닥불 쓰면 걍 싹다 풀피되던거 적당히 차게 잠수함패치 됐었는데 그거 말하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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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천잠비18-11-28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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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크로는 왜 말이 없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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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vanesco18-11-28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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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날아오르자 호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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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ptembery18-11-28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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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크로 건들지도 않네ㅡㅡ 매크로사막 꼬라지난다 에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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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워크하고싶다18-11-28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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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럼 버그 냅둬요? 일단 넘쳐나는 버그부터 잡는게 기본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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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으아가아각18-11-28 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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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우선인 버그패치인데 그담엔 매크로 잡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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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페투스18-11-28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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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사 3명중에 하나도 안건드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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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누베18-11-28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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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래섬은 패치안해주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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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훗거18-11-28 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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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에 패치로 15명으로 늘려줬잖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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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sb010718-11-28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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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치 전에는 한번 열리면 3타임 정도는 가능했었는데
    이제는 한타임이면 끝이라 15명으로 늘려준게 늘려준게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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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적막속의고독18-11-28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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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건 무도가 기준이고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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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는야눈물18-11-28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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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금청구 버그로 때돈벌엇다 비트코인맹키로 ㅅ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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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3법사랑18-11-28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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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 호크 레피드 주스킬인데..떡상가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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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워크하고싶다18-11-28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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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오픈한지 한달도 안됐는데
    당장 버그 잡는게 최우선 사항인데 무슨 벌써 밸런스를 잡으라니 뭐니..
    그런건 오픈빨 빠지고 버그들도 어느정도 잡은담에 하는게 상식임
    지금 당장 버그 냅두고 밸런스나 여러 시스템을 개발한다 그러면 버그부터 잡으라고 까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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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크rich18-11-28 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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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장 버그를 안잡아주니 문제라고생각하는데  
    공식적으로 확인중이라는 말이라도해주던가ㅋㅋㅋ
    디트가 딜 자체가 병신일수도있는데 제일중요한건 
    전체스킬이 증뎀 트포 올려도 특화 존나게올려도 거의 차이가 없다는거야   이게 밸런스문제냐?  계수 버그라고 생각하는데
    이건 밸런스문제가아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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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ualJun18-11-28 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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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 ㅅㅂ ㅈ같은 게임 접을래' 하는거보다 불편한점 얘기 하는게 낫지
    그것도 게임사 입장에선 피드백인데 ㅈ같다고 얘기할수도 있는거 아니냐?
    그거에 대해서 뭘 입다물라는 말이 많어 ㅋㅋ
    불편한걸 많이 안다는것도 그만큼 시간 투자해서 불편한점 찾아낸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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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ips18-11-28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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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VP 매칭시간 줄이고 레이드 파티자동매칭 시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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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와우망해라18-11-28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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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안한데 뭔자꾸 밸런스타령이냐.
    이기적인게아니라 걍 딴놈들은 신경꺼도되.
    그냥 애매리스하게 좋고나쁜놈들은 걍 내비둬. 
    나중에 몰아서 하던지. 그게 밸런스패치인거고.

    지금 디트는 걍 버그수준의 딜시궁창급이라
    이걸 올려달라는거. 까놓고 같이가기싫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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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크rich18-11-28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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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그수준딜이아니라  걍 버그임 계수및 스킬트포 증뎀 적용 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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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멜일루션18-11-28 1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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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밸런스 타령하는애들 대부분이 손가락 고자들 롤로 따지면 브실골플 님들 실력을 탓하세요 캐릭탓하지말고 징징이들 그렇게 지는게 싫으면 현질해서 템을 맞추세요 발로해도 이길만큼 쌔지던가 뭐 현질할돈도 없으신가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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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크rich18-11-28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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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ㅋㅋㅋ  챌린저 애들이 스킬에 ap ad 증가계수 1퍼붙어서 지면 손가락탓 할 사람이네ㅋㅋㅋ  제라스 평타딜 500 에 스킬딜 100 이면  잘도 하겠네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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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초코쿠키우유18-11-28 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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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존나웃기네 딴건몰라도 레이드 구인 시스템 미도입 건에서는 실드 못치는게 맞지않나... 최근 터진 이슈도 아니고 오베 초창기때, 더 나아가 클베때부터 제기된 문제인데 도입 안해준건 운영진의 심각한 개선의지 부족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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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필멸18-11-28 1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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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니 어레기 입장렙 320변경된건 왜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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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필멸18-11-28 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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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있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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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녁이18-11-28 1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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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주 섭 확장한다고 일할시간이 없었나.. 내용이 넘 부실하지않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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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멸의여제18-11-28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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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벨런스가 눈에 띌정도로 심하게 보이는데 안건드는것도 문제있는거같은데..
    니들 2단계 레이드가면 버서커 , 디트 데려갈래  데헌, 인파 데려갈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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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규민18-11-28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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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뭐 무서워서 아무말도못하겠네 왤케 감싸주는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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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으아가아각18-11-28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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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섴, 디트 : 밸패는..? 시무룩.. 또 존버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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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ww18-11-28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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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롤도 밸런스패치 신중하게 하는거 맞긴하지만 아예 안하는건 아닌데
    강하던 약하던 소폭 상하향 해서 조율하는거지 그리고 말하는거 가지고 왜이리
    못 물어뜯어서 안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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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끼리손18-11-28 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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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댓이 잘 모르는데
    파티매칭 시스템은 클베 때부터 나온 요구사안임
    근데 오베에도 안나와서
    사람들이 놀라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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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족구식운영18-11-28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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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기 인생 밸런스도 못맞추는색기들이 밸런스 타령하고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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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베인충2318-11-28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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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크 떡상가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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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데미온18-11-28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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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랄하고있네 ㅋㅋ 상대는 스마게에 밸런스를 신중하게 건드리는 새끼들이 아니라고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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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월무희18-11-28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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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식 출시도 아니고 오벤데 밸런스가 그리 중요하나 딜미터기가 나온것도 아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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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톰근위병18-11-28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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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숲의 목소리는 내용이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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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토하지마삼18-11-28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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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트..ㅅㅂ 하기싫어지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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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초보들의모임18-11-28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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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트 패치하라는 넘들 그냥 접어서 대기열 줄여주세요...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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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베자18-11-28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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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간적으로 노래섬 좀더 변경좀 합시다 4명에서 15명으로 변경한다고 다되는게아님;; 섬마드랍률은 고사하고 미뉴에트하나 얻기도빡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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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Ever3LaciD18-11-28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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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각하게 약한 몇몇 직업 말고는 밸런스 나름 괜찮은데 뭘 밸런스 타령이냐? 피븨이 피븨피 다 쎄고 밸런스 좋게 만들어주세요 징징거릴 거면 직업을 하나로 통일하자고 해라 차라리. 
    어떤 캐릭은 느리지만 몸이 단단하고, 어떤 캐릭은 물몸이지만 민첩하고, 어떤 캐릭은 느리고 물몸이지만 힐 스킬이 있고. 그런 클래스별 특색을 명확하게 유지하는 게 밸런스인 거다. 니들 요구 다 들어주면 결국에 직업 이름, 스킬이팩트만 다른 다 똑같은 캐릭이 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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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트롤or서포터18-11-28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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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서커 좀만 쓸만하게 만들어줬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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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헌찬이18-11-29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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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드 음파진동 공격력15% 올라가는법 잘안들어가는버그좀 패치좀해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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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amse118-12-03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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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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