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playlostark.com/en-us/news/articles/august-2024-balance-patchnotes일리아칸 솔로잉&노말
1관문
* 145줄, 75줄 패턴 창에 들어가고 받는 피해량 감소
* 보호막 파괴 실패시 회복되는 HP양 감소
* 디버프 ‘부식’ 및 ‘질병 상처’ 피해량 감소
* 발악 패턴에서 감금 후 높은 피해량을 주는 패턴의 피해량 감소
노말 한정으로
* 130줄 무력화 게이지 감소
* 145줄, 75줄에 창 2개 나오게 변경
2관문 솔로잉&노말
* 질병 게이지 덜 받게 변경
* 120줄쯤 나오는 랜턴 패턴(등 뒤에 숨기)이 실패할 때마다 추가 피해를 받는 기믹으로 바뀝니다
* 수건 돌리기 기믹에서 초록색 유령이 쓰는 공포 디버프의 지속시간 감소
* 0줄 패턴에서 일부 마비 효과 제거
노말 한정으로
* 암살 패턴 1번은 봐줍니다. 2번 당하면 즉사.
* 0줄 패턴 카운터 시간 조금 길게 변경
3관문 솔로잉&노말
* 140줄 석상의 검정 레이저 피해량 대폭 감소
* 카운터 시간 조금 길게 변경
노말 한정으로
* 질병 게이지 덜 받게 변경
* 200줄 처형날 피해량 감소
* 170줄 줄 잇기 패턴의 보라색 줄에 받는 이동 속도 감소 약화
* 일부 마비 패턴을 밀기 판정으로 변경
* 질병 포자(똥) 생성 시간 대폭 증가 - 잘 안나오게 됨
* 검은 낫의 저주(3인이 걸리는 그거) 안나옴
* 암살 패턴의 피해량이 바로 즉사가 아니라, 암살을 맞는 횟수에 따라 증가하도록 변경
* 사망한 캐릭터가 좀비가 되서 나올 때, 체력 감소
에키드나
1관문 노말&하드
* 초반 드래곤의 화염 방사 피해량 감소 및 피격시 넘어지지 않게 변경
* 110줄 적 난입 시 현재 3회 난입에서 2회 난입으로 감소
* 아그리스 격퇴 후 향로 찾기 범위 증가
하드 한정으로
* 55줄 이후 향로를 만지면 붉은 오라를 부여해서 만질 수 없는 상태를 인지하기 쉽게 했습니다
2관문 노말&하드
* 매혹의 속삭임과 매혹의 지배 디버프가 변경
* 매혹의 속삭임 지속시간 60초에서 30초로 감소
* 매혹의 지배에 걸렸을 때, 연합군 스킬로 소환된 npc의 일반 공격을 받지 않도록 변경
* 212줄 석화에 걸린 캐릭터를 풀어줄 때 필요한 피해량 50%로 감소
* 석화를 풀지 못해도 캐릭터가 사망하지 않게 변경
* 거울 정산 때 한번은 봐주는 것으로 변경
* 렌잡때 식충 식물이 더 늦게 나오도록 변경
* 왕키드나에서 보스를 봐야 하거나 보면 안되는 패턴 실패 시 받는 피해량 감소
* 지하에서 격돌 실패시 죽지 않고 큰 피해를 받도록 변경
* 지하에서 풀 정산시 나오는 뱀 20% 감소
* 지하에서 절반 정산 때 붉은 뱀은 나오지 않게 변경
하드 한정으로
* 지상 정산 때 한 타일에 2명이 올라와도 작은 꽃이 생기지 않게 변경
* 워킹 패턴 때 침묵이 빠르게 풀리도록 변경
* 0줄 패턴에서 잡기 후 캐릭터가 잡히지 않아도 뱀 문양이 나오게 변경
카멘 1관문
* 돌진 후 잡기 패턴 난도 하향
* (하드) 30줄 이하 큰 눈깔 나오기 전에 딜찍으로 스킵 가능
2관문
* 특정 패턴 후 체력 회복 제거
3관문
* 격돌 난도 하향
* 전세사기 패턴 완화
* 소위 야랄 패턴때 공격 범위를 줄여서 뒤에 딱 달라붙어도 피해를 받지 않도록 변경
3줄요약
일리아칸은 중섭 하향 내역과 동일한걸로 보임. 마침 한섭에도 들어옴.
에키드나는 한섭과 비슷하게 너프
카멘은 기존에 한섭에 넣었던 너프내역 이제 들어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