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리우스에서 기공사키우는 취기라고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이전에 타 공략들과 상당히 비슷한점이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같은 레이드몹공략이니까요..)
그러니 뭐 '누구꺼 배꼈다.','누구꺼 따라했다.' 이런류의 표절시비는 생각만해주셨으면하고 미리 양해 구합니다.
그럼 먼저 주입식으로 1페 ~ 3페까지의 스킬들 보여드리고 설명하겠습니다.
※1페이즈
※꼬리치기
어글자가 뒤에 있거나 빽어택시 사용합니다. 꼬리를 이용해 후방적을 공격하며 화상1스택이 쌓입니다.
바짝붙어계시면 맞지않고 이펙트를 보시다시피 헬가기준 오른쪽으로는 범위가 작습니다.
헬가 스킬중 ※부리찍기 이후에 자주 사용합니다.(이유는 빽어택 딜타임이 가장 많이 나오는 시간이라서 입니다.)
※날개치기
어글자가 헬가기준으로 정면을 벗어나거나 옆에서 타격시 그 방향의 날개를 이용해 공격하며 화상1스택이 쌓입니다.
말 그대로 어글자가 좌우로 크게 이동하지 않는 이상은 잘 나오지 않으며 어글자가 무리하게 뒤잡으려할 때 자주 나옵니다.
※돌진
어글자에게 치킨런을 갈깁니다.
다른 스킬들과 다르게 유일하게 화상이 묻지않는 스킬입니다.(대신 다단히트이며 아픕니다.)
치킨런 같은 경우 날개를 펼친상태에서 달리기때문인지 좌,우범위가 예측하기 쉽지않습니다.
따라서 이 스킬을 옆에서 추격하실 때엔 몇번 맞아보시길 추천합니다. ㅋㅋ
※헤딩(머리박기)
어글자를 머리로 쳐냅니다. 피격시 헬가 뒤로 넘어가게되며,화상1스택이 쌓입니다.
본인이 어글자가 아니라면 아마 후방에 계실껍니다.
만약 어글자가 피격되어 뒤로 넘어온다면 재빨리 뒤를 다시 잡아주시면됩니다.
반대로 어글자라면 머리를 한번 숙이는 저 타이밍에 살짝 좌우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부리박기or부리치기or부리공격 (오지게인사박습니다^^7)
어글자에게 부리로 2번 공격하며,각각화상1스택을 부여합니다.
이 스킬은 거의 즉발입니다.어글자가 되었을 때 생각보다 자주 얻어맞는 스킬중하나입니다.
벽에 치킨런을 갈기지 않는한 가장 딜타임이 많이 나오는 때입니다.
딜레이가 큰 난화격+딜레이적은 스킬 이런식으로 저는 자주 사용합니다.
낙영장은 뒤로 살짝 밀려나면서 이후에 확률적으로 나오는 꼬리치기에 맞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침뱉기(브레스)
어글자에게 뜨거운 가래침을 뱉습니다. 역시 피격시 화상1스택이 쌓입니다.
이 스킬역시 선딜이 짧지만 범위가 작아서 약간의 무빙으로도 피해지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짤에서 확인하실 수 있지만 어글자(본인)에게 침뱉고 바로 어글자가 바뀌며 다시 한번 뱉는 경우도 있습니다.
※2페이즈

※3갈래침뱉기(브레스)
화가 끓어오르면서 가래도 끓어오르나봅니다. 기존의 브레스를 3갈래로 뱉습니다. 마찬가지로 어글자에게 뱉으며
주의하셔야할게 정면에서 무빙안하시다간 저거 3개 다 맞습니다.(화상3중첩 ㄷㄷ)
보시다시피 어글자에게 시전하게되면 어글자가 있던 자리로 공격합니다.
1페이즈때엔 나노무빙으로도 피했지만 2페이즈부턴 상당히 크게크게 움직여야합니다.
※점프찍기
어글자를 대상으로 점프해 닭발로 찍습니다.마찬가지로 화상1중첩을 부여하며 상당히 아픕니다.
상당히 강력한 스킬이라 사용후 쿨타임이 있지않을까했지만 그런거 없어서 연발로 사용하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무조건 점프는 헬가기준 좌나 우로 순보나 회피기로 확실하게 피해주셔야합니다.물론 무빙으로도 피해지긴해요.
이런식으로요.다만 이건 사플하시거나 머리가 움직이는걸 잘 관찰하셔야합니다.(저도 뽀록임 저거 ㅋㅋ)
조금이라도 헬가쪽으로 방향이 치우치면 헬가에게 길막당해 맞는경우가 있습니다.(저도 한번씩맞음..)
2페이즈부터는 무리하게 낙영장이나 난화격을 쓴다면 피가 거덜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딜타임을 용의 눈으로 포착하시기 바랍니다.(한조대기중)
※3페이즈
※불길돌진
3페이즈부턴 돌진도 한단계 진화합니다.피격시 화상을 입습니다.
이동경로에 불을 흩뿌려놓으며 저 불길에 계시면 초당900이상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다만 이건 선딜이 크기때문인지 트라이부터 지금까지 한번도 저걸 맞아본적이 없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헬가가 도착한 지점에는 화염지대가 비교적 적습니다.
가급적이면 헬가가 저 위치에서 이동하지 않는한은 붙어서 딜하지 맙시다.
3페이즈부터는 딜<그로기에 집중하셔야합니다.

※불비(아지랑이)
진짜 이 스킬이 얘가 왜 2단계2번째로 빡신애인지 체감하게 해주는 패턴입니다.
위 스킬은 선딜모션이며 저렇게 하늘로 올라가 타게팅이 잡히지 않게 됩니다.
네.공중에서 이짓거리합니다.파티원도 죽어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여담으로 저도 이 때 결국 죽습니다.ㅋㅋ)
보시다시피 페이커급 무빙을 요구합니다.(맘은 페이커인데 손은 잭스손이네)
피격시 강제로 다운시키고 약 3000이상의 데미지와 화상을 부여합니다.
※꿀팁을 드리자면 이 때에 위장망토를 사용하신다면 타겟팅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저는 어쩔 수 없이 신호탄을 들었지만 여러분은 하나쯤챙겨가시길 권장드리옵니다.
※3페이즈→1페이즈
이제 지옥같은 3페이즈를 벗어났다고 신나게 패시면 안됩니다.
그로기가 끝난 후 헬가가 위 짤처럼 점프찍기를 사용한 후에
약간의 채널링 이후
다른 곳으로 날아가버립니다. 날아가는 것을 막는 방법은
이렇게 채널링을 할 때에 페첸때처럼 그로기 스킬들을
요로코롬 입벌려서 맥여주면 도망치지 못하고 그 자리에 남게되며 다시 1페이즈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로기상태일때 금강3단+내공방출로 버프쓰고 궁을 맥이고,
점프 이후에 모든 스킬들을 퍼붓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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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들은 위에서 설명해드렸으니 헬가의 흐름,기공사 스킬운용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물론 제방식이고,저만 이렇게 하는걸 수도 있습니다.)
※페이즈조절
먼저 파티의 조합을 보고 페첸 타이밍을 정하게 됩니다.
만약 조합이 기공,인파,바드,데헌과 함께할시 1페는 4~6번 끊고,2페는 0~3번 끊고,3페 1번끊는다고 정할 수 있겠죠.
(예) 1페 5번그로기,2페3번그로기,3페1번그로기 = "531로 가자"라고 말하실 수 있습니다.)
솔직히 페이즈조절이 헬가공략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그로기,1딜,1바드 이런식으로 가면 딜이 모자라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고,
2딜,1그로기,1바드 이런식으로 가면 그로기가 모자라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구요.
필자는 2딜,1그로기,1바드의 조합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유인 즉슨 모자란 그로기는 수류탄으로 충당이 가능한 부분이지만 딜이 모자라면 아예 답이 없습니다.
(3페이즈 두번 보는 지옥을 경험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조합에따라 페이즈를 잘 조절하셔야 합니다.
그리고,이건 팁이라하기 좀 뭐한데 솔직히 인파,디트,워로드라고해서 모두가 그로기율이 같을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는 '직접 들어가서 그로기끊는 것보고 정하자'고하고 진행합니다.
그리고,이게 5번째에 그로기될지 안될지 애매하실 때엔 바드님께 '다음턴 궁써주세요.'하고 말씀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페이즈조절하실때 파티원피가 3페에서 버틸 수 있을지도 체크하셔야합니다.
바로 2페이즈→3페이즈로 전환하셔서 가급적체력을 온존하여 3페를 흘려보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최초에 헬가에 입장하시면 다들 아시는 붉은 모래사막맵(우르닐맵)입니다.
헬가는 전투시작시에 페이즈체인지쿨이 돌기 시작합니다.(약50초라고 하더라구요.)
만약 타 레이드처럼 찢어져서 찾게되면 파티원이 도착할 때쯤혹은 이전에 페이즈체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부턴 페첸으로 명명하겠습니다.
그래서 헬가는 파티원들과 함께 한바퀴 도는 식으로 최초에 시작하게 됩니다.
파티원들과의 거리는 너무 벌어지지않게 주의해주세요.
헬가왔쪄염뿌우'ㅅ' 맞고 '아 ㅅㅂ'하고 말씀하시게 될껍니다.(또는 웰컴투브레스 맞습니다 ^^7)
최초헤딩시엔 '헬가가 스킬하나쓸 때 나도 하나쓴다.'라는 생각으로 임하시는게 좋습니다.
백날 공략읽고 클영상봐도 직접보는 것만 못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첫숟갈에 배부를 수는 없잖아요.)
그리고,어느정도 눈에 익으셨을 땐, 과감하게 스킬 써보시고 몇대 맞아보세요.
몇대 맞아봐야 '아,이게아니구나.'이런 것도 느끼실테니까요.
※페첸그로기
위 설명에서 말씀드렸듯이 페첸쿨은 약 50초이며 그에 맞게 스킬운용도 해주셔야합니다.
최초엔 딜타임틈틈히 딜넣고 그 이후부턴 본인의 그로기스킬확보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리고 저는 1페때엔 순보를 크게 쓸일이 없다고 생각해서 순보도 과감하게 쓰는 편입니다.
금강선공쿨돌리는 것에 대해서 약간 제방식을 말씀드려보자면
저는 1단계->2단계를 반복하다가 페첸구간에 2단계버프끝나는 타이밍이 물리면 3단계 사용해서 조집니다.
그리고, 간혹 헬가가 페첸을 벽을 등지고 하는데 이때 판단 잘 해주셔야합니다.
만약 '우리팟이 기본적으로 5는 쳐낼 것같다.'라고 예상되는데 5때 벽을 등지고 페첸한다면
과감하게 포기하거나 바드님께 궁받고 이판사판딜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어그로관리
초행에 어그로 관리까지 하시는건 무리가 따라옵니다.
위스킬설명에서도 언급했지만 정면에서 사용하는 스킬들은 대개 보고 피하기 어렵고 반응속도가 좀 따라줘야하며
타이밍도 중요합니다.글로 설명하기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설명드리자면 헬가의 공격들이 많게는 5~6번 적게는 3번에서 어글자변경이 됩니다.
이유인즉슨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아마 적대심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기에 헬가의 어그로를 얻게될 경우 가급적이면 헬가의 정면에서 헬가의 스킬을 받아내 주셔야합니다.
이 때,헬가의 스킬이 끝나는 시점에 틈틈히 스킬로 피격해 어그로를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미숙한 편집실력으로 뭐 어떻게 해봤는데 보시기 편하실지 모르겠네요..
공략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시느라 고생많으셨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