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글은 최근에 막 시작하신 배틀마스터 신규 유저 분들
또는 주 캐릭터를 배틀마스터로 변경하신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해당 스킬 트리에 필요한 포인트는 272 이며
1티어 레이드에 특화 되어 있는 스킬 트리입니다.
<루메루스, 우르닐, 빙결/어둠의 레기오로스>
적은 스킬 포인트로 높은 딜량을 뽑을 수 있고 기존 배틀 마스터 스킬트리에서는
스킬을 전부 사용하면 스킬 쿨타임이 돌게 되는 동안 딜 타임은 평타 캔슬로 보충해야 했지만
제가 연구한 스킬 트리를 통해 그 문제는 어느 정도 해결이 되었습니다.
<추가 내용> 12월 05일 18시 09분
막무가내로 모집하는 공팟, 파티 플레이 숙련도가 낮은 분들을 위하거나 또는 대비해서
필요에 따라 딜러가 될 수 있고 파티원들에게 버프를 주면서 충분히 버퍼 플레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 글에도 있지만 1티어 레이드에 적합한 스킬트리입니다.
삼연권 10레벨 / 스킬포인트 합계 48포인트
1. 강화된 일격
→ 추가 피해
2. 성장 공격
→ 타격 횟수 마다 피해량 15% 증가
3. 뇌신권
→ 공격속도 증가 및 마지막 타격 피해량 50% 증가
현 배틀마스터의 주력 스킬입니다. 6초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 스킬 중에서
높은 DPS를 보여줍니다. 3티어 뇌신권으로 인해 단시간에 빠르게 치고 빠질 수 있습니다.
시전 도중에 회피기로 캔슬 가능 합니다.
부위 파괴: 절단 1레벨 효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붕천퇴 10레벨 / 스킬포인트 합계 96 포인트
1. 재빠른 발놀림
→ 공격 속도 증가
2. 공격 준비
→ 2타 적중시 3초간 공격력 15% 증가
3. 파쇄의 질풍각
→ 연속 타격으로 변경 및 주는 피해량 175% 증가
8초의 쿨타임으로 스킬 설명에는 없지만 나쁘지 않은 무력화 수치
1티어 재빠른 발놀림으로 인한 삼연권과 거의 비슷한 스킬 시전 속도
그리고 삼연권 보다 조금 높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2티어 공격 준비로 인해 마지막 타격 시 3초간 공격력 15% 증가합니다.
<추가 내용> 12월 05일 18시 20분
이 스킬 트리의 붕천퇴 핵심은 3티어 파쇄의 질풍각입니다.
섬열란아 7레벨 / 스킬포인트 합계 116 포인트
1. 성스러운 공격
→ 공격 속도 증가
2. 약점 공격
→ 스킬 시전시 회피율 20% 증가 및 피격 이상 면역 대상에게 주는 피해량 30% 증가
12초의 쿨타임이며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시전 속도가 긴 부분을 1티어 성스러운 공격으로
시전 속도를 빠르게 하며 대미지 수치는 삼연권과 붕천퇴의 사이에 속합니다.
1티어 부분은 암흑 공격으로 변경하셔도 됩니다만 비숙련자 시 되도록이면 성스러운 공격을 추천합니다.
부위 파괴 : 관통 레벨 1, 무력화 : 중 의 수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내공연소 7레벨 / 스킬 포인트 합계 136 포인트
1. 엘리멘탈 갈취
→ 엘리멘탈 수급
2. 격렬한 전투
→ 내공연소에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힐 경우 내공연소 피해량 50% 까지 증가
지속 딜은 최강이지만 보스와 자주 붙는 상황은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도 1티어 엘리멘탈 갈취 효과로 인해 더더욱 빠르게 버블 수급이 가능하며
보스가 움직임이 적거나 무력화 타이밍에선 상당한 DPS를 보여줍니다.
2티어 효과를 연소 유지로 변경하셔도 됩니다.
오의 : 화룡천상 10레벨 (2버블) / 스킬 포인트 합계 184 포인트
1. 행운의 버블
→ 40%의 확률로 버블 1개를 획득
2. 흑룡의 승천
→ 치명타 피해량이 100% 증가
3. 폭풍의 눈
→ 피격 이상 면역 대상에게 주는 피해량 40% 증가 및
홀딩 스킬로 변경 및 즉시 시전 가능
삼연권과 마찬가지로 배틀마스터들의 주력 스킬입니다. 치명타 확률을 챙긴 후 사용하면
상당한 대미지를 가할 수 있으며 2티어 흑룡의 승천으로 치명타 피해량을
기존 200%에서 300% 늘려주고 3티어 폭풍의 눈으로 즉시 시전이 가능합니다.
(원한다면 홀딩으로 누르고 있다가 풀 차징으로 사용이 가능)
배틀마스터들이 용맹의 포효와 바람의 속삭임의 치명타 증가 효과로 몰아주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부위 파괴 : 파괴 2 레벨, 무력화 : 상 의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의 : 폭쇄진 (2버블) / 스킬 포인트 합계 232 포인트
1. 약점 포착
→ 피격 이상 면역 대상에게 주는 피해 30% 증가
2. 화염 피해
→ 적중 시 5초간 화상 피해를 입힘
3. 대폭발
→ 타격 횟수 1회 추가 및 추가 피해량 60% 증가
스킬 시전이 긴 편이라 사용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하는 편이지만
화룡천상처럼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며
레이드 보스 특성상 몸집이 크기 때문에 빗나갈 일이 없어서
화룡천상 다음으로 최고의 스킬이기도 합니다.
2티어 화염 피해로 5초 동안 화상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3티어 대폭발로
총 타격 횟수가 4회로 늘어남과 동시에 마지막 타격 피해량이 60% 증가합니다.
무력화 : 중 의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람의 속삭임 7레벨 / 스킬 포인트 합계 252 포인트
1. '신속' 또는 '속풍'
→ 신속 : 6초간 이동속도 10% 증가
속풍 : 6초간 회피율 15% 증가
2. 패기
→ 자신과 스킬 사거리 내에 있는 파티원에게 6초간 치명타 확률 25% 증가
배틀마스터의 인식을 높여준 스킬입니다. 공격/이동 속도 증가 그리고
2티어 패기의 치명타 확률 증가로 인해 파티의 딜량을 높여주는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10레벨을 주지 않아도 내공연소로 인해 엘리멘탈 수급이나 데미지가 부족하지 않으며
10레벨이 필요있나 싶을 정도로 생각하게 됩니다.
1티어 부분은 취향 껏 하시면 되겠습니다.
용맹의 포효 7레벨 / 스킬 포인트 합계 272 포인트
1. 엘리멘탈 갈취
→ 엘리멘탈 수급
2. 패왕의 잔상
→ 지속 효과 6초에서 8초로 증가
이 스킬 역시 배틀마스터의 인식에 영향을 준 스킬이며 적에게 적중 후
공격을 가할 경우 치명타 확률이 (7레벨 기준) 19%가 증가하며
자신만 아니라 파티원에게도 적용이 됩니다.
1티어 효과를 확실하게 활용 및 디버프 지속 시간을 조금이라도 늘리기 위해서
2티어는 패왕의 잔상으로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세팅을 하시면 정말 무도가 컨셉에 맞게 평짤만 하는게 아닌
스킬 쿨타임이 빠르게 돌아오면서 화려하고 짜릿하게 느낄 수 있는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기존 스킬 트리에서는 방천격<남 다른 격>이 필수로 들어갔으나
해당 글 스킬 트리에서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는 붕천퇴로 해결 가능합니다.
노 크리 기준으로 방천격 쿨타임 24초 1대 / 붕천퇴 쿨타임 8초 3대 대미지 비교 했을때
붕천퇴의 대미지가 방천격에 비해 1000~2000 정도 차이 났지만 나쁘지 않은 수치 입니다.
방천격은 사용을 하기 위해서 보스 패턴을 잘 보고 써야 하거나
남 다른격의 패널티인 시전 도중 30% 추가 피해를 받는 등의 단점.
하지만 붕천퇴는 삼연권 급으로 빠른 스킬 시전 속도로 빠르게 치고 나오며
무력화 수치는 표기 되어 있지 않아도 무력화 수치도 좋으며
대미지의 경우 위 내용처럼 방천격에 비교 했을때 방천격에 가까운 대미지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섬열란아는 같은 7레벨의 월섬각과 방천격에 비교해서 쿨타임, 시전 속도 등 여러가지 평가로
섬열란아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방천격의 단점인 쿨타임, 사용 구간을 붕천퇴로
바람의 속삭임 10레벨 초강풍의 딜링을 내공연소로
섬열란아로 붕천퇴, 삼연권의 스킬 쿨타임 동안 매꿔주는 스킬 트리로
해결해서 나온게 해당 글의 스킬트리 입니다.
딜 사이클은 간단하게 설명해드리자면
내공연소는 항상 켜주시고
되도록이면 용맹의 포효와 바람의 속삭임을 화룡천상에 몰아주는게 좋지만
용맹의 포효 + 폭쇄진 그리고
바람의 속삭임 + 화룡천상 으로 쓰셔도 됩니다.
일반 스킬의 경우
삼연권 > 붕천퇴 > 섬열란아 순으로 하면
삼연권 쿨타임이 1~2초 정도 남고 이후 바로 삼연권을 쓸 수 있는 정도 입니다.
아래는 플레이 영상입니다.
당연히 테스트 하기 좋은 대상은 어둠의 레기오로스 입니다.
(해당 영상 및 채널은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직 익숙치 않는 내공연소, 섬열란아, 붕천퇴 사용
영상에는 없지만 벽에 끼다가 죽거나 버프 타이밍을 잘못 잡는 등으로 인해 클리어를 못하게 됬지만
제대로 숙련이 되면 내공연소 버그 패치 이전의 클리어 타임에 가까운 DPS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심지어 조화 세트를 착용하지 않았으며 레이드 5세트를 착용 중입니다.
아래는 스펙입니다.
특성 세팅은 신속, 특화, 치명 3가지에만 몰아주시면 되겠습니다.
2가지나 1가지에 신경 쓸 경우 실링이 금방 바닥납니다.
원래라면 특화가 높아야하는데 그냥 뜨는대로 쓰고 있습니다.
1순위 특화
2순위 신속
3순위 치명
이렇게 세팅하시면 되겠습니다.
결과물
위에 말했다시피 제가 아직 이 스킬트리에 숙련이 덜되고 컨이 좋은 것도 아니며
영상에 보시면 초반에 내공연소를 제때 안써주거나
영상에는 없으나 막판에 버프 타이밍을 오의와 함께 사용해야하는데
무의식적으로 눌러대는 바람에 딜 사이클이 엇갈려서 실패하게 됬지만 제대로 숙련되면
18분대 컷 가능할 거 같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