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캐릭터] 아르카나에 대한 연구자료.

아이콘 룬목
댓글: 9 개
조회: 8004
2018-11-11 04:26:24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828&my=chu&p=2&l=1602

인벤 룬목 인게임 몽월
276인가 아무튼 템렙은 그근처야 별로 안높아
맨날 스킬보고 머가리만 굴려서 시간많이날린듯
저글에 반응이 생각보다 좋길래 좀 더 내 생각을 공유하려고
절대 피빕하다 현자와서 쓰는거 아님;


기본적으로 위에도 적었지만 난 pvp는 생각안해
던전에서의 쫄처리는 쓰긴하는데 그래봤자 보스전이 메인이야,
쫄잡고 좋아하려면 서머너해라 그게 더 좋아

스킬트리는 당연히 저 위에 링크 그대로 사용중이야
다만 스포남으면 쿼드빼고 리턴넣어볼까 고민중이긴함
스트림 10부터 찍고말이야..


 1. 아르카나의 기본적인 구조

다들 알겠지만 아르카나 스킬은 세개로 나뉘어

첫번째. 일반 스킬은 아무런 효과도 없어. 아르카나 입장에서는
메인디쉬가 아닌 서브디쉬로만 쓰겠지? 루인없으면 시체니까

두번째. 스택트는 루인 스킬을 보조해준다고 생각하는게 맞을거같아
플라워같은경우엔 그딴거없이 무식하게 쌔긴하지만
그래도 아무튼 보조임ㅡㅡ 4스택까지 쌓을수있어
보라색 카드 네장있으면 세상행복한 너희의 기분 잘 알고있다

세번째. 루인은 아르카나의 메인이자 꽃이야,
기본 딜은 뭣도아닌데 스택트 중첩이 같이 터져서 되게 쌔보여
사실 포카드같은거 날려보면 깡딜은 뭣도아니야 다 스택딜임
무조건 4스택이야, 3스택도 하나차인데? 할수있는데
4스택이 압도적으로 쌔다 진짜루 ㄹㅇ루다가 짱짱맨인거시야

(스택트가 쌓인걸 나는 ‘스택’이라고 부르고
스택트 중첩이 루인스킬로 터지는 데미지를 ‘스택데미지’ 라고 불러
루인데미지라 하면 루인스킬 자체 데미지랑 헷갈리더라구
다들 대충 감으로 알겠지만 참고들 하라구 ㅎㅎ)


2. 스택데미지의 비밀
사실 스택데미지는 루인스킬의 레벨에 영향을 받지 않아,
당연히 종류에도 영향을 받지 않아, 즉 1레벨 셀레스티얼 레인을 쓰던 10레벨 트라이포드를 찍지않은 시크릿가든을 쓰던
들어가는 스택데미지는 같다는거야.
근데 따로 버프나 디버프를 이용하지 않고도 트라이포드로 늘어나는 방법이 있어.
루인스킬에 붙은 데미지가 xx% 증가한다는 트라이포드가 스택데미지에까지 붙어
그러니까, 포카드의 2단계 트라이포드에 44% 데미지 증가가 있어, 그걸 찍으면 100 들어가던 스택데미지가 144로 늘어난다는 거야
즉 시크릿가든같은건 뎀뻥이 두개나 있으니까 스택데미지가 엄청나게 쌔지겠지?


 3. 아이덴티티의 카드뽑기

니 맘대로 쓰세요 아무상관없어요
막말로 보스전까지 킵한 도태같은거 실수로 날려먹어도 괜찮아
애초에 그 카드가 아니라 별같은거였다고 자기위로 가능하거든
그래도 굳이 생각하면서 쓰자면 내 스킬트리 기준으로

운명의수레바퀴 > 부식 도태 > 살모사 > 심판 > 나머지

수레바퀴 미친놈 더럽게안나오고
부식 도태야 아날로그하게 좋고
살모사 이건 보스 가끔 멀리서 쳐줘야할때 쓰면 쏠쏠하긴 하더라
심판 이거 내 스킬트리에선 구린거같아 어차피 남는게 스택이라 그런듯
나머진 강 그게 그거야


 4.왜 다들 근딜이 아닌 원거리위주로 굴릴까

현재 아르카나 스킬트리는 많은 의견이 있어
그래도 리턴+다크리저렉션 기반의 원딜러 트리가 제일 인기가 많지? 루인 3개쓰는걸로.
그뒤론 뭐 5스택3루인이라던지 422라던지 내가쓰는 62라던지
온갖 트리가 나와서 나처럼 연구충이 아닌이상 다들 뭐가 정석인지 궁금할거야 나는 연구 재밌어서 신나 ㅎㅎ
근데 솔직히 다른캐릭도 그렇겠지만 아르카나는 취향을 더더욱 탄다고 생각을해, 손도 타고..
당장 나만봐도 다크리저렉션 취향에 너무안맞아서 기용 안해.
그건 후술할게 아무튼 내가 말하고싶은건 원거리나 근거리 유저를 나쁘게보는게 아니라는거야

아무튼, 근거리가 지금 잘 없는 이유는 당연히 안전문제겠지?
첫째로, 댄싱오브스파인플라워의 불안함이야
얘 데미지는 정신이나갔어, 진짜 말도안되는 딜이야
스택트주제에 딜은 스택뎀포함한 루인스킬 딜이 나오는기분
근데 이 미친놈은 일단 너무 느려.
그리고 넉백등에 끊기는것도 거슬려
아 참고로 가시집약찍기전엔 7타만 쌔서 쌘 뎀지가 잘 안나옴
가시집약 찍으면 1,2약하고 3,4 쌤
그러니까 1,2,3맞고 4타 날리는거보다
더 뒤에서 쏴서 2,3,4로 치는게 훨쌔다

둘째는 미친 물몸이야
파이널때보다 더 물몸으로 변했다는거같은데
이거 미친거같아 보스한테 스쳐도 뒤질라하니까 원거리가 더 선호됨 훨 안전하잖어
이건 쉬발 템파밍하면 해결될거라 행복회로 굴리고있다..

 세번째 뽕이지 뽕
근딜같은경우엔 닼제네를 못써, 그런거쓰다 선딜에서 처맞고 디지니까
닼제네 한방뽕이 쌔긴하더라 그거때문에 인기가 많은듯
자꾸 내가 기준이되니까 이상하긴한데 내 스킬트리는
강한 한방으로 치고빠지기 보다는 잦은 4스택데미지로 꾸준한 폭딜을 넣자는 생각이었어
그러다보니 한방딜이 많이 내려감 리턴도 없으니 크리도 안뜨고
사실 리턴은 안쓴게 아니라 포인트없어서 못쓴거야 쿼드라 빼고 리턴10렙으로 넣어보고싶다

 마지막으론 조합 그 자체의 불완전함이 크다고 생각해
리턴+다크리저 같은 경우에는 루인스킬을
다크리저 레인 가든 쓰는데
근딜아르카나들은 세렌디랑 포카드가 너무 구리니까
어쩔수없이 레인을 쓰잖아
근접 아르카나는 스킬적으로 발전이 덜된거같음
난 세렌디피티 쫙쫙 뱉으면서 멋지게 딜하는 캐릭터일줄 알았는데 코앞에 레인쏘고있어;


 5. 개선사항
생각했던 아르카나랑은 조금 다르다?
약간 가벼운 암살자 느낌을 나는 원했는데
염병 보스한테 맞고 너무 가벼워서 하늘로 날아갈줄은 몰랐지
진짜 심각하게 물몸이야, 몸빵 상향이 시급해
또 피빕에선 아니더라도 PVE에서는 플라워와 엣지에 자체적인 관통을 달아주는것도 좋을거같아
플라워 보스한테 턱턱막히는건 진짜너무한듯
몸빵 그대로 둘꺼먼 관통에 다른스킬 사용도중 엣지사용가능이라던지 그런걸 넣어주면 좋을듯
그리고 포카드나 세렌디피티에 개선이 필요함
굳이 쌔진 않더라도 메리트있게 기용할만한 스킬로..
아이덴티티 카드정도는 다른 행동중에서도 써지게 하면 좋겠어
아니 그리고 이 미친 보스몹 스택좀 잘보이게해줘
감으로 스택쓰고있어 역겹다


 6. 총평
아르카나는 숙련자가 기용하면 안정적으로 매우 강한 데미지를 뽑아낼수 있다고 생각해
PVP에서는 솔직히 잘 모르겠다 난 6인개인전에서 인파이터한테 존나맞았는데 내가 똥손이라 그런거같기도하고..?
PVP도 캐릭자체가 유틸성이 뛰어나니까 장인 나오면 꽤나 쌜거같아
한계치가 매우매우 높은 캐릭이라고 생각해, 연습해라 애송이
그리고 취향에 안맞으면 빨리 갈아타라 신스킬나온다던지 하면 얜 더 복잡해질 일밖에 없으니까...




뭔가 쓰다가 졸려서 대충쓴듯
내일은 기적같이 내가 접속할때 대기열 풀리겠지?
헤헤 꿀잠자고 내일 파밍해야징!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