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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팁] 기공사 대장전pvp에대한 모든것!!(연말연시 장문글)꾸준업댓예정

소누키
댓글: 17 개
조회: 9979
추천: 23
2018-12-31 21:36:56



12월31일 작성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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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과거블소bsjc로활동/현 로아 용이견주로 활동하고있는 박제춘입니다

연말연시를맞아 대장전pvp관련 총정리를해보았습니다

계속수정해나갈 글/많은분들이 댓글로 "ㅇㄷ"박으신후 나중에봐도 괜찮을글 을 목표로하고있습니다

추천과 댓글 마음껏해주시고 달아주세요!!





================================스킬트리와 그에따른 설명들


1.우선 파쇄장입니다 4포만찍어주시고 2미터증가를찍어줍니다  특성2번째것입니다

2.흡철장입니다 7포를찍어주시고 1특성은취향 2특성은피격면역을찍어줍니다 1/1이되겠네요

3.탄지공입니다 10포를찍어주시고 공격범위/공중추뎀/뎀증을찍어줍니다 2/3/2가되겠습니다

4.여래신장입니다 10포를주시고 3미터증가/동결특/무식한손바닥을찍어주빈다  3/1/2가되겠네요

5.순보입니다 4포만주시고 기동특을찍습니다  3/이되겠네요

6.풍뢰일광포입니다 10포를주시고 기절특/시전시간감소/거리증가특을찍어줍니다  3/1/2가되겠습니다

7.기공장  10포를주시고 공격속도증가/데미지증가(취향따라 이속감소도나쁘지않음)/3갈래특 찍습니다 3/3/1이되겠네요

8.섬열파 내공감소/거리증가(피격면역과취향입니다만 이트리는 거리특을찍습니다)/데미지증가찍습니다 1/1/2가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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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은 신속올인(약950)으로 맞췄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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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공 기초팁들

0 21:9화면은 굉장히중요한편이다 불편하더라도 쓰는걸추천한다

0.섬열파 사거리특이거나 쨋든 사거리밖에있는적이 피격중임을 알려면 효과음도있지만
옆에떠있는 파티창 체력바가 줄어드는것을통해확인할수있다



0. 경직에는 두가지종류가있다 "상대스킬시전여부와관련없이 경직(면역제외)"그리고
                             "상대가 스킬시전중이아닐때만 경직(면역기가아니어도상관x)"

아래도설명하지만 섬열파는 후자쪽즉 상대가 아무스킬이나쓰고있어도 경직이걸리지않는다(기기전으로실험해봤습니다)







1.순보를 맞힌후(타격한후)기공장/파쇄장후 기공장은 확정이다

2.파쇄장후 흡철연계는 신속이높을때만 가능하다

3기공장은 가까이서맞히면 타게임의 겐지수리검처럼 3발을 전부맞힐수있어서 극딜이가능하다

4.파쇄장은 상대가 넘어진직후나 공중의적에게 타격시 꽤먼거리까지 넉백시킨다

5.파쇄장은 타스킬로는 캔슬되지않지만 회피기(스페이스바)로는 캔슬된다
(이점을이용해 근접캐릭터끼리의 접근심리전에서 페이크로 사용가능합니다)

6수호자의 망토문장을 장착했다고가정시 시작하자마자 회피>섬열파는거의무적이다(피격면역특성기준)

7기공장은 의외로 한발당 타격판정이굉장히좋다(스쳐도맞는수준)

8탄지공은 의외로 공중에있는적이아닌 땅에있는적에게쓸때도많다

탄지공후 섬열 탄지공후 기공장/탄지공후 흡철장등의 콤보를이어나갈수있다

9원기옥중은 무적이아니다...잘생각해서쓰자

10마찬가지로 순보사용중 경직면역은 굉장히짧다 판정싸움이길생각하지말자

11순보몸통박치기는 원딜한테 주로더 잘먹힌다


12기공장을사용해두고 그사이로 풍뢰를노리는플레이/기공장보험깔아두고 섬열파시전하는플레이 굉장히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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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트편

0.인듀어페인의 지속시간은 상대파티창에 버프로뜬다

1.이스어터는 되도록맞지말자 자리를피하거나 섭물진기로 면역을띄우도록하자

2기절후 연계는아프다 역습을꼈을시 기절에 기상기를써주자


3.이스어터/게틀링건/섬열파 등은 "스킬시전중이아닌적에게 경직"이기때문에 
아무스킬이나 막써도 경직에걸리지않는다


4.이스어터는 되도록씨씨기로 끊어주자 (역으로 씨씨기를빼려고 이스어터사용직후 회피기로낚는경우도있다)

5.기절후 퍼펙트스윙을 바로쓰는 디트같은경우는 상대쪽으로 구르긴 금물!!(역습시)데미지가 고스란히들어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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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로드편
0.방패격동을맞은후기상기를쓰면 거의100퍼센트확률로 캐치당한다

1.카운터스피어는 일부러때린후 대쉬기등으로피하고나서 후속타를가하면 확정이다(아닐수도있으니 아시는분댓글달아주세요 ㅠ)

2워로드가궁을쓴후 그지역안에있다면 피격이상/상태이상 모두면역이다

3.방패돌진을 쓰는적에게는 오히려그쪽방향으로 회피기를써서넘어가자 회피기는 몹뿐만아니라 사람도관통돼서(아마제기억으론맞을겁니다)
그후 기공장을날린다면 거의확정이라고봐도된다

4주딜기는 버스터캐넌이다 이것만맞지않도록 노력해보자

5.방패돌진에 흡철장을 잘쓴다면 상대가 제자리돌진이되면서 흡철을뗄시 공중판정을 맞는경우가꽤있다

6.마찬가지로 섬열도가끔이런다

7상대가z를(방어태세/피격이상면역)켯을때 풍뢰등을맞혔고 실드가 적은경우라면 탄지공을써주자

다벗기고 경직이들어간다(블래스터 에너지필드도마찬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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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서커편

0.2다운궁만안맞게조심하자

1.웬만한 기술에 피격면역이있으나 모션이길어피하긴쉽다

2씨씨기는 소드스톰에 지진이있기때문에 나의 피격면역기를 너무믿진말자

3.숄더차지이후 연계가 거의핵심이기때문에 이 거리만 주지 않는 식으로 플레이한다

4오러블레이드에는 공속감소도붙어있다 가뜩이나느린풍뢰 이때쓰지말자

(사실 버서커는 대장전에서 성능이안습이기때문에 ㅠㅠ 방심하지않는이상 지지않는것같습니다)
(씨씨기 원거리트리(제트리)일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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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파편

0.전진의일격은 거리가꽤있다면 보고피할수있다(연습하자 )(저도가끔삑납니다 ㅠㅠ)

 ㄴ이것만잘해도반은먹고들어가는듯합니다

1.충격수련문장을낀인파에게 연환파신권을맞는중이라면 어서대피하자 거의80퍼센트는 기절에걸린다


2.인파전은 일단 2다운 궁만피하자는생각으로하자 굉장히아프다


3.순간타격>궁(용왕불패?)는 역습문장이아닌이상 확정타다 역습문장을추천한다

4.거리특 섬열파는 상대 용의강림이빠진후 사용하는걸추천한다


5.흡철등 피격면역기를사용할때 안심하지말자 그에겐 확률기절(체감상99퍼 )이있다 대표적으론
일망타진으로 중거리에서 견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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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마스터편

0.인파와마찬가지로 뇌진격도 보고피할수있다(하지만꽤어렵다)(보통예측해서피하는경우가더많다)

1.초풍각을맞으면 공격속도가느려진다 방패격동과마찬가지로 이후기상기사용시 높은확률로캐치당한다
캐치당한다는말은 무적시간이끝나고 행동가능한시간사기에 피격됨을의미함

2바람의속삭임은꽤아프다 그리고 이후버블이하나생기기때문에 뇌진격을조심해야한다

2-2 0번과연계되는내용인데 바람의속삭임사용후는 공격속도가증가하기때문에 뇌진격을보고피하기는 사실상어려운것으로알고있다

3.문장에따라서 상대가 오의스킬을사용시 피격이상/상태이상이 면역된다


4.상대가 공중에서발차기를하면서나에게올때가있을거다 이때흡철사용시에 "어?경직안걸리네?"하면서

멍타지말고 바로손을때라 배틀마스터는 경직면역은꽤있으나 피격면역은거의존재하지않는다

ㄴ 아주간혹 섬열란아? 피격면역 홀딩기를들고오시는분도계십니다 ㅎㅎ

5.4번과이어는내용 >>하지만 섭물사용시에는 바로손을때면 내가판정에서질수있다 잘생각해서쓰자
안전하게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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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공미러전편

0상대섬열파의 트라이포드를 확인하자 확인법은 끝사거리 빛줄기 길이로판단한다

1.상대섬열파가 시전됏다고 당황하지말자 스페이스바>풍뢰>수호자망토엿을지 여래동결까지 나는경직
안먹고 그냥들어간다 (위디트편참고)

2.필자추천트리(원거리트리)로는 상대와붙어주지않는식으로플레이하자 순보경직후 필살절명콤이라든지 섭물등등 근접대응트릴
가져온상대일수도있다

3.기공장은 상대나 나나 굉장히 핵심요소다 잘사용해보자 (카운팅도하면좋다 상대기술들)

4.풍뢰는 보고피하는게이상적이지만 방심햇거나 상대도극신속이거나할때는 최대거리끝자락에서무빙해주거나

날렵한움직임 문장을활용해서 맞히기어렵게하자

5.마찬가지로 풍뢰맞았을때 역습으로 기상기써주는게 이상적이다 풍뢰후엔 난화격/섬열파/흡철탄지등이 확정이기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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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크아이편

0.지뢰가깔려있다면 스페이스바회피기로 씹으면서들어갈수있다 잘이용하자
ㄴ 오히려요샌 지뢰로 회피기를빼고 타씨씨기를 노리는 호크아이들도꽤있다 심리전이다

1.그림자화살3타째에 회피기를 타이밍 맞춰 잘사용한다면 기절이걸리지않는다

2.지뢰의 색깔로 어떤 트라이포든지알수있다 파란색>>넘어짐(흡철섭물섬열등으로 면역가능)
보라색>>기절 오직회피기로만 면역가능


3 피격면역 섬열파기준 상대크레모아가있다면 섬열파를살짝킵해두자


4.크레모아지뢰도 마찬가지로 선모션이살짝있기때문에 보고피할수준은된다(아마?)그러나 반응
속도만믿지말고 항상염두해둬서 예측도겸비하자

5.아토믹에로우를 맞을시를대비해서 흡철을 살짝아껴두자

6.감전후 궁연계시에 역습문장을활용해서 빠져나오자

7요샌 이동베기를 공격으로사용하는경우가 많고 대응하기도어려운편이다 경직이후 블레이드스톰이
확정이기때문에 (거기다가 아토믹은덤) 거리를 잘 유지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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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빌헌터편

필자도 잘못하는클래스전중하나다

0.2다운궁만 일단피하자 굉장히아프다

1.데스파이어(8미터가량전진하면서 주변 다단경직을주는스킬)을 피하는게핵심이다

ㄴ 이스킬은 뒤로 백덤블링하면서 폭탄을던질때는 면역이풀리기때문에 이때 흡철을 땐다든가
기공장을쓴다던가하면된다



2.조준사격(3발은 경직 4발째는 기절혹은넘어뜨림을주는기술)을 안맞는것도 핵심중하나

3.퍼펙트샷(5500가량 확정크리기술)도 매우아프다 맞아주지말자

4.그렇다면 위기술들을 어떻게안맞느냐.... 상대가 라이플모드라면 순보로 접근후 기공장/
멀리서 풍뢰/아예거리벌리기 등을하면된다
단....맞섬열파는 절대금지다 (거리특기준)(면역특기준도 퍼샷은아픔)

5.위에이어지는내용이다 항상데헌을 시야안에 놔두자 늦게반응할경우 조준사격4타를맞는경우가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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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래스터전


0.게틀링건은 캔슬이아마안된다(스페이스론가능) 흡철등으로버티다가 풍뢰/여래를쏴주자 거리가있다면 맞섬열도괜찮다

1.게틀링건을맞았다면 휘두르기>화염방사기콤보가 보통일텐데 마찬가지로 역습문장을활용해서나오도록하자

2.에너지필드는 보호막이유지되는동안만 피격면역이다 풍뢰후 탄지등으로벗기고 연계해도괜찮다


3.현재기상기버그가있어서 게틀링건같은 다단경직스킬에 기상기사용시 순간이동이된다(체감상90퍼센트)
너무놀라지말자 상대도당황을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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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전은 제가잘못하는관계로 패스하겠습니다 ㅠㅠ






번외 pvp공통팁

0.수호자의망토를두른상대에게 상태이상기를넣으면 상태이상은들어가지않으나 잠깐의 경직이걸린다
(원래 경직이포함되어있는스킬만가능합니다)

1기상기캐치가두렵다면 자신의 회피기가살아있을때혹은 쿨이돌아올때 기상기를쓰자
스페이스연타를한다면 공속감소가아닌이상 상대입장에서 캐치가쉽지않다(연타가느린게아니라면 무조건안된다고봅니다저는)


2(개인적인생각)실력을 올리고싶다면 물론 밸런스 탓도있긴하나 패배의 요인을 무조건

밸런스탓으로하는걸 최대한줄여보자(물론 밸패가예정되어있을만큼 밸런스가 기울긴했습니다)

3.2번과연계해서 자기만의팁들/혹은 얻어들은팁들을 메모장에적어가면서해보자 같은실수를줄일수있다

ㄴ 가장좋은건 녹화해서다시보는것!!



==================아래부턴 실전 영상들!!(당연히 잘나온것위주로편집했기때문에 상대비하등은삼가주세요 ㅎㅎ)

위에서부터 옛날것입니다 아래로갈수록최근것이고 업데이트도 아래쪽에붙여넣을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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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도 수정해가며(영상도추가/팁도추가)개선해나갈글입니다 댓글로 공유하고싶으신팁들을
마음껏 적어주세요!!(스킬트리 추천도 당연히좋습니다!!)

구독도한번씩해주시면감사하겟습니다 유튜브 실시간방송도자주하니 놀러오셔서 질문하시면 더욱빠르게 답변받으실수있습니다 ㅎㅎ

Lv70 소누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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