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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고고학 재료수급 정리 (1만생기)

아이콘 한발자욱
댓글: 3 개
조회: 25327
2021-07-10 00:11:59
팁이라기엔 시행횟수가 그렇게 많지가 않은데, 간단히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

생기 1만 사용.
도약의 정수 x
5스택마다 발굴
멍멍이(?) 사용 x

*** 공통 조건
- 전설부적(기본 보상 획득률 25.00%)
- 유물 감정사 Lv.18 (희귀 획득률 24.50%)

*** 땅파기 조건
- 기본 보상 획득률 증가 38.50%
- 희귀 재료 획득률 증가 24.50%

*** 발굴 조건
- 기본 보상 획득률 증가 25.00%
- 희귀 재료 획득률 증가 24.50%
- 미니게임 보상 획득률 증가 22.20%
- 미니게임 난이도 2 하락


결과물
- 고대유물 1620
- 희귀한유물 773
- 오레하유물 232
- 제작키트는 포함하지 않음.


영지에서 오레하 융화재료 제작.

중급 오레하 융화재료
- 고대유물 64 
- 희귀한유물 26 
- 오레하유물 8 

하급 오레하 융화재료
- 고대유물 56
- 희귀한유물 28
- 오레하유물 7

-> 중급 오레하 약 900개 제작 가능
-> 하급 오레하 약 900개 제작 가능

각각의 시세는 7월 9일 거래소 기준 13골드로 동일.
대성공이 없다고 가정하고, 900개 판매 시 얻는 골드는 5%의 수수료를 제하고
900 x 13 x 0.95 = 11,115 골드

제작비용 감소 없을 시 제작비는 6,000 골드로 동일.
따라서 제작비를 뺀 순 이익
11,115 - 6,000 = 5,115 골드

생각보다 이익이 크지 않다.
제작비 감소 및 대성공 셋팅이 필요함.
오레하 융화재료 시세가 더 떨어진다면, 고고학(으로 돈버는것)을 추천하지 않음.

제작에 필요한 활동력은 중급이 하급보다 약 50% 높음.
소요 시간과, 제작에 따른 영지 경험치 획득도 각각 50% 높음.

-> 활동력이 부족하다면 하급을 제작 후 판매.
-> 활동력이 많고, 영지 경험치가 필요하다면 중급을 제작 후 판매.
-> 자급자족 하려면 필요한 것 제작.



그럼 지도로 바꿔먹는 것은 어떨까?

파푸니카 고고학 유적 지도
- 희귀한 유물 195개
- 오레하 유물 39개
-> 오레하 유물 기준으로 약 6장 제작 가능(희귀한 유물 추가 구입)
-> 비율이 맞지 않는 것은 멍멍이(?) 소환으로 커버 가능해보임
(소환 시 120초동안 희귀재료 획득확률 25% 증가)



결론.

-> 짤짤이(?)를 노리면 제작
-> 큰거 한방을 노리면 지도 제작

고고학은 하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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