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판 내부의 검은 파장이 바깥쪽으로 흘러나옵니다.
매우 사고가 많이나는 패턴입니다.
총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피격 당할 시 운석 중첩 1스택이 쌓이고 아주 멀리 날아갑니다.
두번 째 아브렐슈드가 정면으로 손을 긋고 한바퀴 돌립니다. 아브렐슈드 주변에 중간 크기의 원이 생성됩니다.
피격 당할 시 운석 중첩 1스택이 쌓이고 아주 멀리 날아갑니다.
세번 째 아브렐슈드가 좌우 부채모양으로 손을 펼친 후 임의의 대상의 뒤로 이동한 후 정면으로 손을 뻗습니다.
미는 공격은 어디서 맞던 거의 끝까지 날아가지만 카운터 공격이 가능하니 한점으로 뭉쳐있다가 카운터를
쳐주시면 좋습니다.
피격 당할 시 운석 중첩이 1스택 쌓이고 아주 멀리 날아갑니다.
네번 째 패턴은 110줄 이하에서 나오는 패턴입니다만 자주 나오지 않아 영상을 찾지 못했습니다..
세번 째 케이스 처럼 좌우로 부채꼴 모양을 공격하지만 이후 순간이동을 하지 않고 한바퀴 도는 패턴입니다.
1-5 3가지 케이스의 줄 연결
아브렐슈드가 운석을 주기 전에 플레이어를 산개시키려는 의도로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줄 연결 패턴을 그냥 사용할 때도 있지만 운석이 나오기 전엔 거의 무조건 줄 패턴을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첫번 째 가장 쉬운 파란 줄 연결 패턴입니다. 5명은 파란 줄이 걸리고 3명은 일정 시간 이후 폭발하는 장판이 생성됩니다.
파란줄 대상자는 머리위에 게이지가 생성 되는데 게이지가 모두 소진될 때 까지 뭉쳐있어야 보호막을 획득하고 이후에 터지는 중력 폭발에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게이지가 소진 되기 전에 보스 패턴에 맞거나 나가서 보호막을 획득하지 못할 시 시간 정지 물약을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두번 째 대상자 두 명에게 줄 생성 후 나머지가 칼날로 끊어주는 패턴입니다.
아브렐슈드와 대상자 2명 에게 줄이 생기고 그걸 나머지 인원이 앞에가서 대신 받아주면 됩니다.
대상자의 줄이 끊기지 않을 시 넓은 범위에 피해를 주는 운석이 떨어집니다.
줄의 길이가 짧으면 잘 짤리지 않으니 멀리 쭉 빠져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 째 4명에게는 7초후 터지는 빨간큰장판을 부여하고
1명에게는 4인이 모이지않으면 광역데미지를 주는 빨간 작은 장판을 소환합니다.
3초후에 1명에게 5인이 모이지않으면 광역데미지를 주는 빨간 중간 장판을 소환합니다
나머지 2명에게는 장판이 나오지 않습니다
저희가 공략한 방법은
1. 4명의 빨간큰장판 인원들이 사이드로 빠지고
2. 나머지 인원 [ 4인모이기 작은장판+5인모이기중간장판+아무것도없는2인 ] 이렇게 4명이 모여서
3. 처음 나온 4인모이기 작은장판을 무효화시키고
4. 최초에 빠져있었던 4명의 빨간큰장판 인원중 기동력이 좋고 가까운 한명이 장판이 터진후 합류하여
5. 3초후에 나온 5인모이기 중간장판을 무효화시켰습니다
깔끔한 공략을 작성해주신 뜨거운조이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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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12줄 패턴
트라이 길게 하다보면 모든 등장인물의 대사를 외울 수 있는 패턴입니다.
아브렐슈드가 플레이어를 개인 공간으로 보낸 후 문양을 뿜어냅니다.
저희는 임의대로 모래시계 원 별 깃발 팔각십 원십 사각형 삼각형 으로 구분하였습니다.
위처럼 문양이 뜨면 자신의 문양을 브리핑 한후 안전지대를 찾아서 걸어가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 자리 서있으면 잘 안맞습니다)
212줄 패턴의 경우엔
혼란(마우스 반전) -> 정상 -> 혼란(마우스 반전) 으로 진행되며 총 3회 안전지역을 찾아가야합니다
이동기가 부족한 직업의 경우 첫 스타트를 중앙에서 하고 신속로브를 이용하시면 성공율이 높아집니다.
3회 안전지역 파악 후
이후 아브렐 아브렐슈드 쪽으로 붙으면 아브렐슈드가 위와 같이 문양을 띄워줍니다.
문양을 본 사람이 브리핑 해주고 자신의 방이 별이었던 사람의 인도하에 공대원 전체가 이동해야합니다.
3. 운석 소환
180줄이 되면 컷씬이 나오며 운석 소환 패턴을 시작합니다.
컷씬이 나오는 중에도 이전에 아브렐슈드가 설치 해놓은 패턴들이 소멸하지 않으니 조심해야합니다.
잘 이용하면 포토존도 가능합니다
운석 소환 패턴은 최초 파란 운석 7명과 노란 운석 1명으로 지정되며
운석은 맵에 착탄 시 판에 피해를 주고 사라집니다.
파란 운석이 판에 주는 피해는 1 노란 운석이 판에 주는 피해는 3 이며 각 판마다 체력이 존재합니다.
중앙판을 제외한 각 판의 체력은 3이며 피해를 입을 때 마다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맨 위에서 부터 0스택 1스택 2스택 파괴 파괴 시 지형 없어짐)
파란 운석의 시전 주기는 1분정도입니다.
노란 운석의 시전 주기 체력기준 180 -> 140 -> 80 - > 40 입니다.
파괴 된 외곽 판의 재생 시간은 파괴된 시점부터 1분 40초 가량입니다.
중앙판의 체력은 13이며 (추정) 노랑 운석에 무조건 피격을 당하기 때문에
180->140->80->40 의 총 4번의 노랑운석의 견뎌야 합니다.
때문에 파란색 운석은 가운데 판을 침범해선 안됩니다.
판이 총 4개 이상 터지거나 중앙 판이 터지면 즉시 전멸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운석을 가장 주의해야합니다.
저희 공대의 운석 택틱은 아래와 같습니다.
노랑 운석 대상자를 6시라고 가정하고 설명하겠습니다.
최초 기믹 진입 시 사각형의 모서리로 모두 이동한 후 인접한 모서리의 파란 운석 대상자들이 각각
5시 7시 방향의 타일로 진입하여 노랑운석이 터지기 전에 직선거리로 나가면 됩니다.
운석을 부여 할 당시 2~8번 순으로 순차적으로 부여되는데 7,8번 대상자는 쪼금 쫄릴 수 있으니 그냥 원래 자리에
깔아도 무방합니다.
첫 운석을 저런 방식으로 깔면 이후 운석 진행도는 이렇게 운영하시면 됩니다.
쿠크세이튼 빙고 쓰레기통 사용하듯 12시 방향에 모두 버리면 됩니다.
이때 최초 파괴된 6시 판의 재생시간이 파괴 된 후 1분 40초 가량이기 때문에
12시에 버리시더라도 컷씬 이후 두번째 운석(7명 주는 운석 말고 패턴 도중 주는 운석)은 꼭 파괴하지 마시고
스택만 쌓아둬야합니다.
6시 판이 재생 된 후엔 1시 혹은 11시의 판에 운석 여러개를 버리고 하나만 파괴하신 후에
2번째 파란 운석 이후에 나오는 노란 운석을 12시 판에 버려서 다시 6시를 쓰레기통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파란 운석 소환 대상자가 최초 2명부터 1명씩 증가하기 때문에 시간이 체력이 달지 않은 판 브리핑을 제때제때 해주셔야 사고가 나지 않습니다.
딜이 강력한 파티의 경우 두 번째 노란운석에 파괴된 판이 복구가 되지 않은채로 110줄에 내려가게 될 수 있으니 딜컷을 필요로 합니다.
운석 패턴은 끝까지 등장하는 패턴이라 지속적인 브리핑을 통해 최대한 판을 꺠끗이 쓰고
110줄 이하에서는 판의 갯수를 생각해서 체력이 1남은 판에 4개 이상의 구슬을 한번에 처리하며 진행할 시 매우 수월해집니다.
노란운석 이펙트가 굉장히 화려하기 때문에 대상자가 빠르게 인지해야 합니다.
4. 찬미 [각성기]
체력이 112줄 이하로 내려가게 되면 피해 감소 효과를 받고 컷씬이 등장한 후에 노래가 웅장해집니다.
이후 원형으로 좁혀지는 이펙트와 함께 (나가면 죽음) 안에서 피자판이 2번 터집니다.
피자판은 한틱에 6만~8만 가량의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딜의 남는 파티의 경우 이난나를 통해
피자 이후 내려찍기 패턴까지 세이브 해주셔도 좋습니다.
(이후 기믹 파훼로 인한 리워드로 에스더 게이지 100% 채워 줌)
찬미 패턴은 내부조 외부조로 나눠지는 기믹이기 때문에 나눠서 말씀드리겠습니다.
4-2 공통
이후 외곽 판에서 구체들이 등장하는데 빨간색 구체에 피격시 3만 가량의 피해를 입고 중첩이 쌓입니다.
빨간색 구체에 피격되어 생긴 디버프가 3중첩이 되면 즉사합니다.
노란색 구체는 가까이가면 먹어지고 대량의 에스더 게이지를 충전 시켜주며
총 2개 획득 하면 빛의 장막이라는 버프로 변경됩니다.
빛의 장막 버프는 내부조가 안에서 생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믹입니다.
4-3 외부조
내부조와 외부조를 나눠주는 역할을 하는 구체입니다.
외부에서 날아오는 구슬이 모두 사라지는 타이밍에 구체가 격하게 흔들리는데 격하게 흔들리는 타이밍에 들어가시면 다른 공간 같은 곳으로 빨려 들어가는 연출이 나오고 외부에서 등장하게 됩니다.
(빛의 구체 획득이 생존 여부에 차이를 주는지는 모르겠습니다 1개,2개까진 먹고 살아봤는데 0개는 해본 적이 없습니다.)
외부조는 아브렐슈드의 패턴을 피하며 각 판 위에 아브렐슈드의 환영에 가까이가면 내부 공간이 보이는 연출과
함께 아브렐슈드의 환영이 한바퀴 빙글 돕니다.
이후 핑 혹은 보이스를 통해 2시에 쫄이 나온다는 콜을 해주시면 됩니다.
총 8개의 판을 돌면서 봐야하기 때문에 섹터를 지정하여 담당한 판을 봐주는게 가장 안정성이 높았습니다.
4-4 내부조
내부조는 위에 서술한 공통 기믹 중 빛의 장막을 무조건 활성화 시키셔야 생존하실 수 있습니다.
위 짤 처럼 회색회색한 공간에 들어가는데 외부조의 보이스 혹은 핑을 보고 쫄이 등장하는 곳에 있다가
카운터 혹은 무력화를 시켜주셔야합니다.
보고가기엔 굉장히 짧은 시간이기 때문에 외부조와 내부조의 적극적인 소통이 중요합니다.
쫄에 카운터 혹은 무력화를 성공시키면 빛의 구체가 등장하는데 1개만 획득하면
내부에서 나갈 때 생존할 수 있습니다. 쫄은 총 4개가 나오기 때문에 하나를 본인이 먹었다면
위의 짤처럼 양보 해주셔야 합니다. [2개 먹어도 효과 X]
무력화 쫄은 굉장히 단시간에 사라지기 때문에 회오리 수류탄에 꼭 손을 올려두시는걸 추천합니다
5. 110줄 밑 위험한 패턴
5-1 잡기
아브렐슈드가 잠시 제자리에서 기를 모으다가 앞으로 돌진하고 앞에 빨간 장판을 2개 생성합니다.
위 짤처럼 플레이어가 장판 안에 들어가면 잡아가며 무력화 게이지가 생성됩니다.
장판 안에 플레이어가 없을 시 10만가량의 광역피해를 입히기 떄문에 조심해야합니다.
무력화 이후엔 맵의 임의의 위치에 생성되는 파란색 장판에 플레이어가 서있지 않으면 구체가 생성 된 후
터지며 광역피해를 입힙니다.
만약 인원이 부족하여 구체 생성을 막지 못했다면 무력화 성공 후에 도망치셔야 합니다.
[짤 기준 오른손 바로 위 쪽]
6. 40줄 문양 맞추기
40줄 문양 맞추기는 무조건 금색 운석이 떨어진 이후에 하기 때문에 자리가 굉장히 협소합니다.
로스트아크 특성상 아랫시야가 윗시야보다 안보이기 때문에 판 상황이 허락한다면 마지막 운석을
위쪽에 깔아주셔서 아래에서 위를 넓게보는 식으로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판이 좁고 혼란이 한두번 정도 더 걸리긴 하지만 그것들을 제외하곤 맨 처음 문양찾기와 아무 차이 없는 패턴입니다.
7. 외곽 부수기 패턴
파티의 딜에 따라 다르게 나오지만 40줄 문양맞추기 이후에 나오는 패턴입니다.
문양 맞추기를 하지 않으면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EX) 에스더 파티가 샨디를 통해 40줄 부터 한번에 0줄을 만듬
맵의 12시 3시 6시 9시 타일을 파괴한 후 전투가 진행됩니다.
발탄의 지형파괴와 같은 기믹이지만 타일이 회복하는 특성은 그대로 지니고 있기 때문에 발탄보단 수월합니다.
4칸 이상 파괴 되어도 전멸기를 사용하진 않고 그냥 맵이 좁아지며 전투가 계속 진행됩니다.
아브렐슈드가 파괴한 타일 또한 복구되지만 일정 시간 후에 다시 파괴하기 때문에 딜이 넉넉치 않은 파티는
파란 운석을 모서리에 깔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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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를 제대로 못해 더 긴 공략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미지 파일이 50개만 올라가는걸 처음 알았습니다.
주말 트라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