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변 사멸 상향을 보면서 사멸로 갈아탈까햇지만 제 스타일은 6악몽이 조금 더 맞는것 같아 6악몽에 남기로 결정했고 남기로 결심한김에 간단한 공략글 써보려고합니다
일단 제 스팩입니다 하브1~4까지 강투이상 먹으면서 잘 다니고 있습니다.
일단 극치 악몽 고기가 가진 장점이 뭐냐 설명을 해드리자면
1. 가장 높은 한방딜!!
사멸을 끼게되면 사멸에 붙은 치피때문에 예둔 효율이 많이 떨어집니다. 제가 알기로는 사멸기준 저받이 16퍼가 나온다면 예둔은 14.3퍼 정도 나와 1.7퍼정도에 딜 손실을 본다고 알고있습니다. 1.7퍼라면 생각보다 낮을수도 있다고 생각하시겟지만 고대 무기급에서 1강정도 효율입니다 무기 강화하는데 골드를 많이 잡아먹는다고 생각하면 결코 낮은 수치는 아니죠
하지만 악몽에서의 상황은 조금 다릅니다 저받이 16퍼 동일한 성능을 보이는데 예둔은 치적이 80퍼 언저리가 보장된다면 17~8퍼 사이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사멸과는 반대의 상황이죠 실제로 제 스펙으로 트라시온에서 쳐보니 원슈고결저 6사멸보다 원슈고결예 6악몽이 1.5퍼정도 더 높은 데미지가 나왔습니다
2. 확실한 저점 보완
제가 예전 6사멸에서 6악몽으로 넘어온 가장 큰 이유이기도 했습니다. 저는 지극히 평범한 손의 유저입니다. 근데 사멸로 비헤드가 떳을시 4분의1토막 이상 나는 딜을 보니 진짜 스트레스 받더라구요 이번 사멸 상향으로 조금 보완되긴 햇지만 비헤드 악몽 데미지와는 비교가 불가능합니다 제가 알기로 두 세트의 비헤드 데미지는 18퍼정도 차이가 난다고 알고있습니다. 물론 이말이 악몽은 아무곳이나 때려도 된다 이건 아닙니다. 무조건 헤드쳐야해요 하지만 헤드를 못쳣을시 저점 보완이 사멸보다 18퍼가 높다는겁니다 각인 한줄급이 더 쌘거죠 헤드율이 100프로면 좋겟지만 그렇지는 못하기 때문에 충분히 큰 장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저렴한 가격
아무래도 인식이 중요한 로아에서 원슈고결저와 원슈고결아 밑의 인식(성능X)인 예둔 악세는 상당히 저렴한편입니다. 전태5 예둔3 예둔6 고기3 이런 직각악세에 예둔이 붙으면 다른것이붙은것 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할수있습니다.(매물은 별로없음..) 성능적으로 마이너로 가는게 아니기때문에 충분히 메리트있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4. 마나문제 해결
워로드로 까딱 잘못하면 마나문제에 허덕이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물론 서포터도 있고 팔찌 음식 펫효과등 다른 선택지가 많기 때문에 아주 강력한 장점이라 생각하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꽤 훌륭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밑에 스킬 설명할때 말씀드리겟지만 낮은 쿨감 때문에 속행 낀 파불이 필수인데 파불 난사는 워로드 마나 고갈의 1등 원인이죠 하지만 악몽셋에서는 마나 문제가 없습니다 마나 소비를 줄여주기도 하지만 끝마로 내려가도 dps상 손해가 없기 때문입니다(물론 한방 숫자는 현저히 떨어짐) 마나가 없어 손가락 빨고있을 일이 없다는거죠
물론 장점만 있지는 않습니다 단점도 있죠 단점도 적어보겟습니다
1. 느린 공이속과 쿨감
고기로드는 치명딜러입니다 치명타가 터지지않으면 아무 소용이없죠 그렇기 떄문에 치적에 굉장히 민감한데요
사멸에 있던 20퍼의 치적이 악몽으로 오면서 날라갔습니다 그걸 매워야합니다 그렇다면 우선 사멸일때는 신속 한부위를 줬던 악세를 다시 치명으로 바꿔야합니다 그러면서 신속이 300(보통 귀걸이에서 주기때문에) 빠집니다 공이속 쿨감 모두 신속300만큼 빠지죠 체감이 없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느려졋습니다... 솔로기믹에서는 아주 답답합니다.. 이동기도 없는 고기이기에... (저는 신속로브 챙깁니다)물론 파티플레이시 갈망과 음식등 시너지 받으면 체감이 엄청 심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단점이죠
2. 상대적으로 낮은 치적
1번 단점과 연쇄되는 단점입니다 사멸효과에서 빠진 20퍼 악세에서 치명 300더 땡겨도 9퍼정도 올라갑니다 10퍼남짓한 치적이 빠진다는거죠 안타깝게도 이 10퍼는 더 매울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결국 악몽고기의 치적은(제 기준) 치명 1770(63)+고기3(15) 78퍼가 끝입나다 악세 품질과 팔찌수치 및 옵션(정밀) 같은거 신경쓰면 최대 82퍼정도 맞출수 있을껍니다 하지만 팔찌 정밀 같은건 띄우기 쉬운 옵션이 아니죠 저는 정밀이 없습니다 그래서 78퍼가 끝이죠 82퍼기준 창술 베마등 높으치적시너지(18)과 함께해야 100퍼의 치적이 나옵니다 상시 치적 시너지와 함께하면 92퍼구요 흰글씨가 보일수 밖에 없습니다 아까도 말햇지만 치명딜러인 고기는 치명안뜨면 노딜입니다..
이에비해 사멸은 치명 1400(50)+사멸(20)+고기3(15)만 받아도 85퍼입니다벌써 악몽을 넘었죠 ㅎㅎ 그리고 악몽에서 가정햇던 1770이란 수치는 꽤 높은편이지만 방금 사멸에서 가정한 1400은 그렇게 높은 수치가 아니기에 품질좀 신경쓰고 팔찌 옵션도 있다면 상시치적 시너지들과 가도 흰글씨 볼일이 없을껍니다
3. 고품질 악세 필수!!
위에서 설명한 1,2번의 단점때문에 고품질과 고대팔찌가 거의 필수입니다 그래서 유물단계의 워로드는 쓸수가없죠 그래서 악몽숫자가 적은것같기도 합니다 고품질악세가는 가격 보다는 매물의 문제때문에 큰 단점이 됩니다.
다음은 트포입니다
18개의 트포중 제가 개인적으로 필수라고 생각되는건
차스3+버캐3+배쉬1+넬라1(빠준)+파불1(행기)+증함1(빠준)+스샷2(날움제외)+데어파1(공준)
이렇게 13개입니다
차스3 버캐3 스샷2 배쉬1은 이견이 없을꺼라 생각되고
나머지 설명좀 해드리면
넬라 증함 파불은 같은 맥락입니다 쿨감이 낮기 때문에 넬라 증함은 최대한 시너지로써 많이쓰기위해이고
파불은 속행을 많이 터트리려면 계속 난사해야하는데 행기5가 되어야 악몽고기는 거의 노쿨로 쓸수 있습니다
데어파 공준은 공속이 느린 악몽은 증배에 버차까진 들어가짐나 스샷은 힘듬니다 이떄 배쉬도 쿨이고 묻힐 공증이없을때 데어파 공증이라도 묻히기 위해 쓰고있습니다
나머지 5개는 취향입니다 스샷은 저는 좀이라도 빨리 쓰려고 날움썻고 파불 데어파 딜트포 4개는 짤딜 조금이라도 올리려고 썻습니다
글을 마치며.... 악몽고기 올리면 고기가 무슨 예둔이냐 헤드 무서워서 악몽으로 도망갔으면서 결대는 왜 쓰냐 이런말이 하도 많아서 주저리주저리 공략 빈약하게나마 써봤습니다.... 부족한점 있으면 댓글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