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도 있음 그거 먼저보고 알고싶은거 본문봐도 될듯
1. 홀나는 무한공증 최소컷이 높다(신속 1700+10홍 해도 한 0.5~1초 남음) 그래서 10홍 안박을거면 속행 많이 박아 넣어야됨
2. 바드는 신속 1500 +7홍으로 공증 무한 최소컷이 된다. 하지만 음진 다 안밟으면 당연히 불가 1800에 10홍 땡겨도 무한천상 불가 합니다.
도화가의 해그리기는 천상 트포작기준 24초에 비해 3초긴 27초라 무한공증이 컷이 바드보다 높고 해우물과 쿨도안맞아서(해우물 트포작 24초)해그리기만에 높은 홍염을 낀다는 가정하에야 신속을 내릴수 있다.
음진,해우물 최대 6초지속
ps. 홀나 천축쿨 36초라 물론 신분이 8초라 음진해우물 보다 2초가량 길고 사거리가 길지만 그래도 무한유지하려면 16초까지 줄여야됨 그래서 홀나가 훨씬 보석이 중요하거나 신속이 중요함 (속행 잘터지면 해결ㅋㅋ)
3. 특화 딜버프 효율은 바드가 제일 낫지만 그래도 3버블은 젤 딜증가량이 높기는 하다만 특1800기준 홀나랑 딜증가 2퍼차이 (특500기준 바드홀나 4.1퍼차이, 신속바드와 특화바드 용맹차이는 9퍼남)
4. 도화가는 특화 효율이 제일 낮다 처참함... 홀나 1100특화랑 도화가 1800특화랑 비슷함 2번의 이유로 특화를 너무 내릴수도없고 내릴 이유도 잘 없다.
5. 도화가는 각성기 풀아덴 기준으로 최소 30초 잘하면 40초까지도 저무는달 유지가 가능하다.(30초동안 힐구슬도 하나 가능하긴함 다맞추면) 평소에 쓰던걸로해도 40초 가능한거 확인함
6. 홀나와 도화가는 생각보다 아덴수급이 느리다. 다들 실전스킬 허수로 했을때 풀아덴기준 바드가 제일 빠르고 도화가 홀나는 비슷하다. 홀나는 아덴 사용중엔 못채우는 단점이있다. (사실 바드가 젤 빨라봤자 비슷해서 세팅 달리하고 손달리하면 충분히 도화가 홀나도 바드보다 빠를 수 있음)
ps. 홀나는 심빛 신지 안쓰면 기하급수적으로 아덴수급이 느려지며,
도화가는 옹달샘 안쓰면 어느정도 느려진다.
바드는 카운터 빼고 스티그마나 행진곡 쓰면 아덴은 정말 잘찬다.(극신은 채용해도 쓰기힘듬)
7. 도화가는 무한 쉴드가 가능하다. 흩뿌리기 패치 전에도 가능했다. 쉴드를 다맞췄다는 가정하에 콩콩이와 흩뿌리기를 나눠써줘야 한다.
바드도 무한수연이 가능하다. 하지만 날수 채용시 마나가 감당이 안되고(최마3써도 마나회수 음식 다해야 겨우됨) 윈오뮤까지 해도 쉴드만 따지면 무한쉴드는 아니지만 피감때문에 케어가 잘된다고 느낀다.
8. 도화가는 유일하게 공속(8퍼) 무한유지가 가능하다. 바드는 천상에 공속이 있다. 무한유지는 안된다. 홀나는 공속버프는 없다.
9. 바드는 마나가 딸린다. 마나가 너무딸리면 하프 1낙인을 쓰거나 집중룬 많이 박아야 한다. 생각보다 심하게 딸려서 음식 마나회수 써도 감당이 잘 안됨. 사홀 카운터 안써도 계속 줌.
홀나도 딸리긴한다. 그렇게 심하지는 않아서 관리하거나 음식먹으면 충분히 해결된다. 마나의 흐름 마나로 충분히 커버 가능하기도 해서 채용가능 그 쿨감이 천축 무한유지에 도움도 줌.
도화가는 패치 후 트포채용을 하면 마나가 할만 하다. 패치 전에 진짜 안밟으면 미친듯이 딸려서 최마를 썼어야 제대로 사용이 가능했다.(마충트포써도 그랬음, 사실 쓴이 아직 돈없어서 최마 못뺐음 최마 빼도 안딸리는지 아직 실전안해봄)
Ps. 바드천상 마회증40 홀나천축 마회증40~50(트포) 도화가 즉시30%
10. 바드의 틱힐과 절구막틱은 체력, 도화가 홀나는 전부 체력비례(시전자 최대체력)이다. 따라서 쌀거숲을 끼는거보다 필드보스 카드셋이 무조건 낫다.
11. 특화를 가도 바드는 틱힐만 체력이오르고 절구는 늘지 않는다. 홀나도 마찬가지로 특화를 가도 힐이 늘지 않는다. 도화가도 만개 광역힐은 효과를 받지 않는다. 도화가 단일힐은 특화 적용된다.
위를 보면 알겠지만 직각은 당연하게도 특화의 효과를 받지않는다. 특화를 올려서 힐량이 증가하는건 바드 틱힐 말곤 없다.
12. 바드는 틱힐이 횟수로 들어간다. 풀피인사람도 적용되서 사람이 많이 들어가있으면 빨리끝난다. 따라서 혼자받으면 8,12,16회 받는다. 심지어 절구 막틱힐은 범위밖에 있어도 받아지기에 특히 체력이 적은사람 있는게 보이면 비켜주는것도 나쁠건 없다.
13. 공깍이 있는 서폿은 바드가 유일하다 공대 전체적용이라 사람들이 몰라도 쓰는 바드가 있다면 진짜 크게 데미지를 덜받고 있을 수 있다. 심포에도 있고, 불협화음, 천상 트포하면 35.4퍼라 공대 전체에 수연까는거랑 다를바가 없을거다.(근데 진짜 들어오는 피해가 35퍼 줄어드는지는 모르겠음 잘줄고 있겠지? ㅋㅋ)
14. 홀나랑 할때 안아프다고 느껴지는 이유는 축오 추가 피감20퍼 때문일거다. 피해감소는 보통 높은것만 적용되는데 축오는 신지와 율법과는 중첩이된다. 천축이랑은 안됨! 사실 일반스킬 피감수치는
바드 30퍼(트포 시56 채용x) > 홀나20퍼 > 도화가 15퍼(트포 시35퍼 채용가능 공속이랑 교체)이다.
수정... 패치되서 중첩 안된답니다 홀나 그냥 신보때문에 덜아픈듯 ㅋㅋ
Ps. 바드 음뭉 채용안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수연이 거의 풀이니까.
15. 홀나만 슈퍼세이브기에 피면이 없다(율법)
바드는 광시에 강인함 트포 도화가도 미리내에 있음
단, 도화가는 자기주변, 바드 홀나는 지정 범위에 시전한다. 대신 홀나는 범위증가 트포를 찍으면 광시곡 보다 넓다.(낙인위치라 낙인쓰는 사람도있음 스포없어서 그런거아닐 경우도 있음 오해 하는사람 있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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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1,2. 공증무한유지 홀나가 젤빡셈 물론 바드도화가 장판기
3,4. 도화가 특화 처참함 홀나는 효율은 좋음 바드는 무난한데 3버블 벨류만 따지면 젤높음
5. 대신 도화가는 앞도적으로 딜버프 시간을 길게 이을 수 있음(40s)
7.8. 도화가는 쉴드 공속 상시유지 가능 바드는 무한수연가능
9. 다 마나 딸리긴함
10,11. 힐은 최생하고만 관련있음 바드 틱힐, 도화가 단일힐만 특화도 영향
12. 바드는 힐 나눠받으면 틱힐 줌 절구범위는 생각보다 큼
13. 공깍은 바드가 유일
14. 축오는 피감 중첩됨 노트포기준 바드<홀나<도화가 순
15. 홀나 피면 내놔
틀린거 댓글 부탁드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