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슬을 하다가 스커를 키우고 있습니다.
뭐 다들 아시는 분은 아는 미신과도 같은 무기 품질 관련해서 뿌시고 다시 제작하는 방법으로
건슬과 스커 둘 다 품질 보라색을 띄웠는데요.
무기 품질같은 경우 말이 많죠. 뿌시고 제작하는 것도 결국 확률이고 미신같은 것 입니다.
다만 경험상 건슬, 스커 둘 다 지겹게 안오르던 무기 품질이 이 방법으로 큰 골드를 쓰지 않고 보라품질을 달성했습니다.
우선 둘 다 아브 유물로 만들었구요.
먼저 본캐였던 건슬의 경우 파란색 품질에서 눌러도 매번 실패와 화면에 떠있는데 3% 미만의 확률에 지치더라구요. 품질 70이 넘어가면 3%미만 일겁니다.
그래서 건슬도 뿔을 모아서 다시 제작하고 뿌시기를 반복하였고
품질 50이 넘어가면 뿌셨습니다. 그리하여 제작하던 중 품질 0짜리가 떠서 한번 누르니 41이 되었고 한번 더 누르니 92가 되었습니다. 당시 시작전에 혼돌 5개 있었고 골드는 4만골쯤 썼습니다. (제작 + 품질 + 혼돌 비용)
스커의 경우 73짜리를 계속 품질 누르면서 지내다가 어제 뿔 100개 다 모아서 만들고 뿌시기 시작하였습니다.
혼돌 14개로 시작하고 골드는 12만골쯤 썼습니다. (마찬가지로 제작 + 품질 + 혼돌 비용)
파란색 품질에 물리면 보통 성공확률 2.xx% X 90이상으로 갈 확률
이거보다
50이하 품질 성공 확률 15~20% X 90이상으로 갈 확률
이게 더 높은 듯 합니다.
++(수정사항) 모든 구간에서 확률은 동일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미 70이상의 품질에서는 그 확률을 내포하고 있어 그 위로의 성공 확률이 낮게 표시되는거고 품질을 누름과 동시에 97.XX% 낮은 품질로의 성공은 실패로 뜨는 거라고 합니다. 배댓 내용 확인해주세요!!
이런 경험도 있다는 취지로, 품질작 하다 지겨운 분들은 리프레쉬 차원으로 시도해봄직한 정도로 남겨두겠습니다.
90이상으로 한번에 갈 확률을 정확히는 몰라 100% 객관적인 자료를 제공하지 못하는 점은 죄송합니다.
스마게가 바보가 아니라 이것까지 염두에 두고 모든 구간에서 90 이상으로 갈 확률을 해당 구간 성공확률과
더불어 정확하게 나눠놨다고 하더라도, 우선적으로 1관문인 트라이 시 성공확률 자체가 파랑부터는 너무 낮아
체감이 다른건 어쩔 수 없을 듯 합니다.
*만들자마자 보라품질 혹은 원트원클 보라품질로 간 댓글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개빡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