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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카나] [잡담] 아르카나 손절후 인파키운 후기.

멸귀
댓글: 3 개
조회: 1391
2018-11-23 12:01:40
아르카나 재미있습니다.
어레기는 못가봤지만 빙레기까지만 해도
손맛이랑 맞으면 죽는다는 쫄깃함.
콤보를 먹이고 루인으로 터트릴때 쾌감.



그치만 최악인 직업인식과
고정팟이 없으면 2단계 레이드가 힘들다는 얘기도 들리고
캐릭터를 하나하나 뜯어보다보니 단점들이 보이고 현탐이 와서



인파를 키우게됬습니다.
인파를 키우는 동안(만렙찍을동안)
아르카나 레이드 갈때마다
동렙 동컨 인파 vs 아르카나
파티로 누굴 데려갈거냐 물어보면
만장일치로 인파가 나왔던것도
결정에 영향을 많이 미친것 같습니다.



흠...데미지? 아르카나가 더 쎄긴합니다.
근데 아르카나는 스택 - 루인 이라는 과정이 필요하고
인파(다른 직업들도 그렇겠지만)는 대부분 과정없이
쿨마다 그냥 누르면 끝.



손맛? 제 기준 인파가 더 좋습니다
한방한방 쾅쾅 터지는게 타격감 좋더라구요
무력화는 더할나위없이 좋고

아르카나 할땐 스택. 패턴. 아이덴티티. 루인 쿨타임.
다 확인하면서 정신없이 플레이 하면서도 딜이 엄청 쎈 느낌이 아니었는데
인파하면서 순수하게 숫자는 아르카나보다 적게 나와도
꽤 준수하게 나오면서 신경쓸건 현저히 줄어들어
최대한 보스패턴 피하면서 동시에 딜에만 집중할수 있어서 재밌네요.
아르카나도 인파도 어차피 씨게 때리려면 붙어야 하는데
그 부분에 있어 효율도 차이나고.
기동성으로 생존력을 챙기는 아르카나 라고 생각했는데
배마랑 인파해보니 아르카나가 기동성이 최강인것도 아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현재의 아르카나는.
구조적인 개선을 시켜주던.
하이리스크  하이 ''''''''리턴'''''''' 을 만족시켜주던
카드를 던지니까 무력화는 안되도 절단 데미지를 주던
마나 소모량 혹은 마나 회복 관련 개선을 해주던
조치가 필요해 보입니다...

현재 제 아르카나는 길드원들 1단계 레이드 돌때 헬프용으로만 쓰고있습니다.
어디 하나라도 풀린 나사 조여지기 전엔 안할듯 싶네요.
아르카나...참 재밌는 직업인데...진짜 재밌는데...
인파 키우고 암이 나았습니다.

Lv63 멸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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