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드연구가 인게임닉 '다빈'입니다.
오늘은 생활컨텐츠를 해보았습니다.
<사진은 운좋게 먹은 작은 행운섬 섬의마음, 그리고 제 인벤상태입니다>
생활컨텐츠로 장비를 만들수가 있더라구요... 원래 소소하게 생활컨텐츠를 진행하는걸 좋아하던 터라 생활컨텐츠로 장비도 만들 수 있다니 여러가지 번갈아가면서 생활컨텐츠를 즐겨보았고, 또 생활컨텐츠 방어구를 2티어까지 올려뒀습니다.
우선 저 위에 장비아이템들이 생활컨텐츠를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장비들입니다.(상의는 룩이 이뻐서 착용중입니다.) 생활컨텐츠로 제작하는 장비는 6부위 전부 업그레이드 된다는 특징이 있으며, 플래티넘 필드에서 꼭 파밍을 하여야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제가 오늘 하루동안 체험한 생활계열은 채집, 채광, 벌목, 수렵, 고고학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중에서 가장 생활경험치를 쌓기 쉬운 생활계열은 벌목이었습니다.(그리고, 비교적 벌목은 사람들이 많지 않아 재료모으는것이 용이하였습니다.)(추가제보를 통해 낚시가 경험치가 제일 잘준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내일 스초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활로 제작아이템을 만들기 위해서는 로나운의 영지나 유디아의 고대수로에서 혼자 플래티넘 채집물 4개를 넣는것을 반복하여야 합니다.(클리어를 위해서라면 4명이서도 할 수 있지만, 채집물이 겹칠 수 있음으로 혼자 하는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한 방법은 이렇습니다. 벌목 3렙, 채광 2렙을 찍고 근처의 편백나무와 아트레이트를 모두 캐 플레티넘 채집물 4개를 띄웁니다. 단 여기서 줍지 않는다고 해서 끝날때까지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먼저 3개를 넣고 버프를 받은 상태로 필드에 있는 대부분의 나무를 벌목합니다. 이때 4개를 다 넣지 않고 3개만 넣고 모든 맵을 파밍하는 이유는, 4개를 넣게되면 더이상 플래티넘 채집물을 넣을 수 없게 되면서 모든 채집물들이 부활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운이 잘 따라주는 경우 처음 생긴 채집물들을 모두 캔 뒤, 4개를 넣은 뒤 젠되는 채집물들도 모두 캘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저는 오늘 하루만 지령서 8개를 쓰며 장비를 2티어까지 올렸습니다.(3티어로 올리지 못한 이유는 마지막판에서 50개를 가지고있었는데 9개가 나와서 주화가 59개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ㅠㅠ)
그리고 또 채집을 진행하다보면, 채집 관련 비밀지도를 얻을 수 있고, 거기에서는 꽤 많은 생활경험치와 함께 랜덤상인으로부터 여러 배틀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로스트아크 3차 cbt를 진행하면서 카던 죽돌이짓을 하는것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아 오늘 하루는 라이트하게 12시간동안 생활컨텐츠로 달려보았습니다. 조금, 혹은 많이 느릴 수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금씩이나마 생활컨텐츠로 장비레벨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 뿌듯했고, 또 의외로 비밀지도가 많이나와 지도찾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바드를 키우시는 여러분, 그리고 3차 cbt를 현재 달리고 계시는 여러분 cbt이니만큼 장비에 매달려있기보다는 로스트아크에서 즐길 수 있는 여러 컨텐츠들을 즐겨보는것이 어떨까요?(절대...카던이 돌기 싫어서 하는 말은 아닙니다. 그리고 바드가 pve에서 성능이 별로라서 그런것도 아니구요...ㅂㄷㅂㄷ)
오늘 하루도 플레이하시느라, 그리고 긴 글 읽어주신 여러분들 감사드립니다.
(추신. 생활 장비 제작 관련해서 정리해주신 '산소방울'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http://lostark.game.onstove.com/Community/Free/Views?&id=848080&communityNo=541 이 글에 산소방울님이 손수 정리해주셨으니 생활컨텐츠로 장비제작하는것에 관심있으신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오늘 하루종일 생활만 했는데 방송보러와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멍때리면서 생활컨텐츠하느라 채팅창을 많이 못봤어요...죄송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