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직업들(특화를 올릴수록 데미지 자체가 강해지는)과는 다르게 지속딜러인 체술 인파이터는 다들 아시다시피 치명,신속 스탯이 실제 딜을 높이는데에 있어 유효하며 대부분의 인파유저분들 또한 치신 반반 혹은 1400 700 / 1200 1100 등을 많이 채용하고 계십니다. 자체 버프나 시너지가 적은 인파이터는 사용하는 각인이 한정적이며 그마저도 매우비싼 각인들 (원체예아저 원체예저기 원체예아기 등)을 써야 다들 말씀하시는 최고점을 뽑을 수 있는것도 어느정도 맞지만 악세 가격이 너무 비싸서 고인물의 경우에도 부담이 좀 되는편이고 뉴비가 과금하지않고 세팅하기엔 매우매우 오래걸리며(저는 과금을 안해서 정말 오래걸렸습니다..) 심지어 고품질의 악세는 쳐다볼 수 밖에 없는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생각해본게 치명 700~800(반지하나치명) 신속1550 원한3 체술3 예둔3 돌대3 질증3 // 원한3 체술3 예둔3 돌대3 질증3 아드1~2 입니다.
장점
1.원체예아저나 원체예아저기에비해 비교적 저렴하게 고품질로 악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ex) 33333 세팅의경우 비교적 저렴한 돌대 전각으로 각인 12를 챙길 수 있고 악세 목걸이와 귀걸이 2부위에 질증 5 5 5를 넣음으로써 고품질의 악세를 구매하기 용이함.
2. 신속 1550 (공이속 26.5 증가) + 공이속만찬 (3.5) + 갈망 (10) 으로 이속140 돌대 풀효율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질량증가 디버프로인한 공속감소 10퍼를 전진의일격 / 맹호격 or 파쇄 or 심판 광분룬 채용으로 발동시 공속 140 풀공속을 채울 수 있고 저받보다 공격력 상승이 2% 더 높으며 생명력 회복 패널티 또한 없습니다.
4.신속세팅의 장점인 빠른 공속(공증시간동안 넣을 수 있는 스킬 갯수의 증가)과 쿨감(전진의 일격을 더 자주 사용함으로 전체적 공증 시간의 증가)으로 이번에 유일하게 패치된 전진의 일격 공증버프의 효율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5.극신속과 고레벨 홍염 보석은 같이 사용할 시에 효율이 떨어지므로 홍염을 적당히 주차해두고 멸화에 올인할 수 있습니다.
6.기습의 대가를 채용하지 않아 사멸, 환각 세팅의 변환이 자유롭습니다.
7.공이속이 빨라 포지션을 잡기가 매우 편하며 딜사이클 돌리는 시간이 굉장히 짧아집니다.
단점과 개인적인 생각
1. 치명 1000~1400에 비해 낮은 치명으로인해 예둔의 효율을 더 높이고자 한다면 고대악세 333331이나 333332로 아드1~2를 채용하거나 남바절 12각 혹은 건슬이나 데헌 창술 등의 치적 시너지가 필요.
-> 치명 1200~1400 이상에서 치적시너지 캐릭이 있을때 과치적이 가끔 되는걸 생각하면 700~800도 충분히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더 높은 예둔의 효율을 위해 같은 파티에 건슬을 잘 모셔봅시다
2. 높은 신속으로인해 노는 스킬이 생긴다.
->위에도 적혀있지만 한방딜이 쎈 직업이 아닌 '지속딜러'인 인파이터의 특성상 쉬지않고 지속적으로 딜을 해주는 것이 현시점 인파이터의 숙명이라고 생각합니다.
3. 보정 컨텐츠의 , 아브렐슈드 2관문 내부, 품앗이나 버스에서의 효율이 다소 떨어집니다.
->질증 예둔 돌대는 보정컨텐츠에서 풀효율을 받을 수 없으며, 갈망 서폿이 없는 곳에선 돌대 피해증가율이 4.5% 감소합니다.
4. 스킬을 빠르게 빠르게 굴리는 신속세팅 특성상 딜사이클과 개인 숙련도, 해당 레이드에 대한 이해도에 따른 딜각 차이로 인해 실제 레이드에서의 딜 편차가 다른 세팅에비해 조금 더 심할 수 있습니다.
->이건 숙련되고 이해도가 높아질수록 나아질거라 생각합니다.
5. 신속 1550 조건부 돌대 풀효율
갈망서폿이 있고 만찬을 먹었을때 이속 140->피해증가 18%
갈망서폿이 있고 만찬을 먹지 않았을때 이속 136.5->피해증가 16.425%
갈망서폿이 없고 만찬을 먹었을때 이속 130->피해증가 13.5%
둘 다 없을때의 이속 126.5->피해증가 11.925%
->갈망서폿의 부재와 만찬을 안먹었을땐 광분 공이속증가(전설 16% 영웅 12% 희귀 8%) 발동으로 어느정도 채울 수 있고 다른 가성비 각인인 기습의 대가가 백어택이 아닌 공격엔 아예 적용이 안되므로 조금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세구빛기준 (도움주신 rktk88님 감사합니다)
환각 무20 품91 트포올4 보석 난타연권 철포난격 9멸화 나머지올7
치명750 신속1550 원3체3예3질3돌3 아1+정흡3(갈망,공이속만찬기준)
710만 , 730만 치적 60
치명1200 신속1100 원3체3예3저3아3 기1+정흡3(갈망,공이속만찬기준)
720만 , 720만 치적 90
세팅비용이 어마어마한 원체예아저에비해 성능이 밀리지않을뿐더러 파티에 치적시너지가 있거나 카드가 남바절인경우엔 원체예질돌쪽이 파티플레이에서 오히려 더 높은 DPS를 보여줄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DPS실험이 더 가능하신분 계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주저리주저리 적다보니 글이 좀 많이 길어졌네요..ㅎㅎ 본인의 생각과 맞지않는다고하여 비방하지 마시고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구나~ 하고 넘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전작업 몹뚫 등 개선해줬으면 하는 부분도 많고 딜적인 측면에서 인파이터가 동스펙 다른 직업에 비해 낮은것도 점점 체감되지만 인파이터.. 저는 재밌게 플레이 하고 있어요! 인파이터 유저 여러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