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1각 채용도 고려해볼만은 합니다.버프 타이밍인데 아덴이 없을 때, 1각을 활용해 투지를 단숨에 채우고 극딜사이클을 꽂아넣을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상황에 요긴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Case 1. 조우 상황
2각 채용 시, 각성물약을먹고 입장한다면 조우 아드로핀이 불가능하지만
1각은 각성물약을 먹을 필요가 없이 조우 궁과 함께 아드로핀 사용이가능.
Case 2. 딜-기믹-딜 상황
딜을 쏟아넣고, 바로 기믹으로 넘어갔다가 다시 바로 딜타임이 왔을때, 1각을 활용해 현타 없이 극딜 가능.
Case 3. 풍신&파쇄가노는 상황
실전에서는 변수가 많아 사이클이 엉키기도 함. 풍신 파쇄 쿨이 곧돌아오는데 아덴이 없다면 바로 1각을 박아 투지를 수급.
총평 / 레이드 후기
밸패 이전의 충단은 쿨마다 주력기를 따박따박 박아넣기만 하면 됐었지만,
이제 충단은 아덴 게이지를 항상 신경쓰며 플레이해야 합니다.
게다가어떤 주력기들은 필수로 아덴 내에 사용해주어야 하지만,
어떤 주력기들은 때로는 아덴이 꺼지고 사용해주어야하는 등
사이클이 상당히 비직관적입니다.
사이클의 난이도가 확실히 올라갔고, 스킬이 빗나갔을 때의리스크도 훨씬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사이클을 완벽히 소화할 수 있다면, 딜적인 포텐셜은 더 높아진것으로 보입니다.
이론상 5초 안에 무려 4개의주력기를 박아넣을 수 있고,
아덴을 켜는 순간의 피면+아덴을통한 스페쿨초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포지셔닝이 가능합니다.
이전보다 재밌어졌냐고 물으면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사이클이 너무 비직관적이고, 파고들수록 너무 복잡해집니다.
신규 주력기의이펙트나 범위는 상당히 초라하고, 타격감은 거의 없는 수준입니다.
추가적인 이펙트 개선, 아덴개선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당분간은 큰 패치가 없을 것 같아 나름대로 최적화를 해보았는데, 제 사이클이 절대로 정답은 아닙니다.
공략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른 충단 센세들의 추가연구 기다리고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