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페온에서 서식하고 있는 충단인파 일적입니다.
이번에 여러가지를 연구하다보니
계산기를 만들면서 공유하기 좋은 정보도 포함해서 설명드릴것이 있어
업로드가 늦은점 양해바랍니다.
사실 이것저것 만지다 보니 계속 추가하거나 계산식에서 오차율도 감안하다보니... 늦어졌...
-----------------------------------------------
여러가지를 연구하면서 내린 결론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충단인파 기준 , 심판 트라이포드 효율 정리
- 무식한타격의 실제 딜 증가율은 쿨대비 25% ,
총 4타기준 후속타 2타가 145%만큼 데미지 증가
ex) 2타 총합 1만 데미지라면 , 이후 추가타 2타는 14500 데미지
- 즉시 파괴는 실제 딜 증가율 45퍼센트 그대로 반영됨
쉽게 비교하는 방법이라면 심판 무식한타격 4타중 후속 2타와 비교시 쉽게 알 수 있음
◈ 무식한타격 ◈
※ 장점 ※
멸화 사용시 순간 딜링 및 쿨정렬에 유리하다.
※ 단점 ※
시너지의 공백 발생가능성이 있으며 스킬 빗나감에 따른 리스크가 높다.
쿨타임 감소 보석의 효율이 상황에 따라 좋은 장점을 가지진 못한다.
◈ 즉시 파괴 ◈
※ 장점 ※
멸화&홍염 사용에 제약이 적으며 , 무식한 타격에 비해 최종 데미지 증가율이 높고
시너지 가동률의 공백이 없으며 스킬 빗나감에 따른 리스크가 낮다.
※ 단점 ※
충격 자원소모가 무식한타격에 비해
쿨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하며 쿨정렬에 대한 난이도가 높고
아크패시브 활성화 이후 가속화로 인한
스킬 사이클 가동률 난이도가 매우 높아진다.
2. 일망타진 풍요? 속행?
실전성을 반영한다면 , 풍요룬을 적극 추천합니다.
패턴이 자잘한 경우에는 속행이 좋을 순 있으나 , 초기화가 한번 혹은 두번이라도
터지지않거나 속행이 원하는 타이밍에 터지지 않는 경우 딜누수가 생각보다 높음
그외 , DPS 를 높게 측정을 위하신다면 풍요 < 속행 이라는점을 고려할것
3. 충단 아크패시브 가속화의 투지수급량은?
투지수급량은 특화수치와 독립개체인 합연산으로 들어갑니다.
특화수치 95퍼 + 가속화 10퍼 = 105 퍼 로 계산됩니다.
* 혹여나 계산식이 다르거나 이상하면 제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일망타진 스택형? 효율적인 타격 사용은 불가능한가?
사용은 가능하나 일정한 사이클의 쿨정렬을 만들어야합니다.
하지만 , 그래도 ' 신속한 준비 ' 트라이포드를 추천하는 편입니다.
이건 다들 거의 답을 알고있다고 생각합니다.
초기화로 인한 누적&순간무력화 + 특유의 타격감 으로 인해 쉽게 포기못할것을...
===========================================
※ 투지 수급 계산기 사용방법 ※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파일을 다운받고 파란칸의 위치에 '값' 만 넣으시면 됩니다.
진용출권 및 심판의 풍요룬 (영웅&전설) 적용 기준으로 차후 업데이트 해볼 예정입니다.
( 현재는 반영되지 않았으며 , 심판 & 진용출권 풍요 사용시에는 일망타진 1~2회 적게 사용가능합니다. )
- P . S -
1차 배포라 미흡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외 오차 혹은 수정사항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투지 계산기 설명 및 분석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