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술 뭐가 문제냐고 글쓴사람 댓글 쓰는데 글삭 했다고 해서
걍 쓰던김에 써봄
1. 아덴, 트라이포드, 도약노드 문제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271/1946485?my=post
내가 쓴 글 참고
대충 요약하면 현재 시즌2에 만들어진 구조가 시즌3와서 고장나서
아덴-트라이포드 효과랑 구조가 망가짐 (도약2노드는 덤)
2. 막혀버린 고점
2.1 보석효율 문제
보석도 나름 큰 스펙업인데, 일부 캐릭에 비해 인파는 보석들의 딜지분이 매우 낮은편임
낮다고 하는 황후, 절정보다 더 낮음
시즌2때는 그나마 쫌 덜했고 종결가면 비슷하고, 중간에 단순히 멸화1개 VS 멸화6개 효율차이 뭐 이런거였는데
초각스가 생기고, 아덴 새로받는 직업도 생기면서 차이가 매우 커짐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0/155850?my=post
전에 대략적으로 보석 딜지분 조사해본건데 보통 60퍼대~80퍼대고 쫌 낮은애들도 스킬쿨이 길거나 사이클보석 이 있어서 겁화는 조금만 끼고 작열을 맛있게 받아먹거나 하는 애들이 많음
근데 인파는 겁화6개가 딜지분 48.5%고 주력기 3개 해야 36%임, 작열도 사실 큰 체감이 안들긴함 일망쿨초한번 더 돼서 아덴 한번 더 쓰는게 나은 수준
2.2 자버프 없는 치신캐의 한계
시즌3 오면서 치적, 공이속 등을 확보할 방법이 조금 더 생겼는데 여기서 문제가 쫌 발생함
일정 수준을 넘어가는순간 치명도 신속도 주기가 쫌 애매해짐
팔찌도 치적이나 공이속이 붙고, 악세도 치피치적이 붙고 아드도 유각 읽고
점점 올라가면 뭔가 치명도 신속도 효율적인 느낌이 아님 특히 치적시너지 하나 들어오면 그냥 머리아픔
그렇다고 자치적119 뭉가나 음돌같은걸 쓸수있냐? 그건 또 아님 가면 약해짐
입타도 걍 쓰고는 있는데 아덴조차 유지할일이없어서 경면도 많이 사라짐
마나를 쓰는캐릭도 아니고 여러모로 시즌3와서 소외된 느낌이 들긴함
번외로 일망타격이 있고 트포아덴 고장나서 다른 고점플레이 할게 없는상태라 저고점차가 좁아서 그런가 스마게가 고점 주는걸 많이 억제하는 느낌임
쨋든 대부분 배럭, 낮은구간에서 인파가 강하다고 느끼는 부분이 저것들 영향이 큼
보석 6광휘를 줘도 보석딜지분이 낮고, 작열 낮다고 사이클이 망가질일도 없고, 사실 큰 차이도 안나서 상대적으로 낮은구간에서 강함. 모르둠 1000점가서 인파 밑강인것도 이런 영향이 클듯
3. 애매해진 역할놀이
이건 워로드 애들도 자주 하는 얘기긴한데
요즘 무력딜러, 기믹딜러 이런걸 굳이 찾아서 데려가질 않음
예전에서야 상아탑, 카멘4관 등에서 기믹용으로 취업을 잘 시켜줬는데
요즘은 무력평준화, 레이드에서도 필요수치 하향 등 버스아니면 기믹캐를 굳이 채용할 환경이아님
그런데 그 잔재가 아직 많이 남아있고 워로드,인파가 특히 그 피해를 많이 받은 느낌임
이렇게 개성을 없애는 식으로 진행할거면 옛 잔재는 없애버리고 그냥 딜러로 제대로 바꿔줬으면 함
이 외에도 자잘한거 이것저것 있고
인파이터라면서 정체성 애매한것도 있긴하지만
위에 것들이 제일 크다고 생각하는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