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9 렙찐따 인파에요.
스포 288기준
기력
전진5 1 탁월(거리증가)
용강7 32 순간(기력소모증가 딜증가) 화신(화속 틱뎀)
맹호7 23 제압(딜벞) 집중(충격수급)
철포m 331 넘치(딜증) 빠준(쿨감) 진격(딜증)
충격
파쇄m 111 과격(화상틱뎀) 넘쳐(딜증) 기습(기력수급)
회심m 121 빠준(쿨감) 인대(딜증) 통달(즉발기)
일망m 111 신속(치명시 쿨초) 광인(딜증) 보강(사거리 및 딜증)
죽선m 122 빠준(쿨감) 단일(딜증) 뇌호흡(충격관리)
일단 전진은 취향차이라고 봐요 공벞을 넣든 기동성을 넣든. 전 답답해서 기동성 넣었어요.
용강은 딜을 조금이라도 더 뽑기위해, 어차피 기력이 부족하지 않아서 1트포 3번 채용했고, 화신도 마찬가지에요. 2트포 쓸만한게 저것뿐.
맹호격은 파쇄의강타랑 고민하다가 어차피 둘다 1트포 딜버프 2트포 충격수급 찍을 것 같아서 좀더 유연한 진행이 가능 한 맹호격을 채용했어요.
철포는 보다시피 충격을 올인하는 스킬이 두가지나 되기에, 10초마다 충격수급을 위해, 또한 딜도 충분한 스킬이기에 난타를 제치고 채용했어요.
일망은 심판과 고민 좀 해봤는데 사거리에 관한, 시전시간에 관한 유틸성 및 충격이 남을 때가 많아서 신속한 준비를 써서 채용했어요. 심판의 진정한 가치는 순간 무력화 때 나온다고 보는데 지금 이 스킬트리가 생각보다 무력화도 쏠쏠하기 때문에 난타를 빼고 맹호를 채용한 부분에서 딜증을 시켜줘야 하는게 더 급하다고 생각했어요. 일망도 첫타 크리시 만이상이 뜨는 경우도 많이 보일 뿐더러 쿨타임 초기화도 잘 돼서 그 딜을 순간적으로 박아넣는 것과 충격 소모를 시켜주는 게 심판보다 낫다고 판단한 점이에요.
회심은 쿨감을 빼고 딜버프를 넣자니 아쉽게도 현자타임이 꽤 있어서 쿨감을 써서 채용했어요. 지금 이 트리에서 공버프스킬은 맹호 단 하나이기때문에 진용출, 초신성 등을 생각도 했지만 맹호격 후 6초 안에 철포, 죽선, 회심을 박아넣는 등 최대한 많은 스킬을 빠르게 박는게 중요하다 생각해서 채용했어요.
파쇄격이 핵심이에요. 마지막 트포에서 기력을 30이나 더 채워주는 트포를 잡아서 스킬 쿨이 최대한 놀지 않도록 자원관리를 해줘요. 2트포 덕분에 풀충격 시, 시너지 없이 혼자 쳐도 크리뎀 보면 심심치 않게 딜이 나오는 것 같네요. 돌진뎀 1만 주먹으로 가격 시 2만2천 이런식으로 1.딜도 괜찮고 2.기력수급도 잘 해주고 3.굳이 풀충 아니고 죽선 회심 후 남은 충격 소모용으로도 좋고 4.시전 한 방향과 돌진할 때의 방향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를 느껴 채용했네요. 돌진 거리 또한 보스가 패턴으로 인해(앞발 휘두르기 등) 회심시전 길이의 약 두배정도 이동했을 시 진입하기 간편해서 진입기로도 쓸 수 있는 점이 정말 좋네요.
죽선은 3트포 딜증을 줄 수도 잇엇지만 뇌호흡을 줘서 보다 안정적인 충격관리를 노려봤어요. 뇌호흡으로 인해 풀충격 시 죽선-회심-파쇄까지도 콤보가 가능해서 딜을 순간적으로 뽑아넣을 수 있었어요.
기본적으로 용강으로 진입 후 맹호격을 써서 딜벞을 받고 나머지 스킬을 대강 후려 갈기는 식으로 쓰고 있네요.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위의 스킬 채용한 이유에 맞춰 스킬을 사용하고 있어요.
1.맹호격을 쿨마다 돌려주면서, 죽선, 회심, 철포, 파쇄 중 두 가지정도 적당히 섞어 때려박고 남는 충격은 일망으로 소진
2.회심, 죽선, 파쇄 등 딜위주 스킬이 전부 쿨일경우 일망, 철포, 용강, 전진 혹은 각성기를 동원하여 자원 회전 및 쿨타임 회전
두 가지만 기억하셔서 써주시면 될 것 같네요.
쓰다보니 글이 생각보다 길었네요. 긴 글 읽지않아서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