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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주관적인 이번 사멸 패치 불만인점

모략가
댓글: 1 개
조회: 1218
2021-08-11 16:22:11
일단 사멸 저점 보완 패치 + 환각 너프로 환각에서 다시 사멸로 넘어갈까 고민하는 평범한 아브 1-2페 다니는 인파입니다.

이번 사멸 패치에서 불만인 점은 크게 3가지인데 다른 인파유저분들의 의견도 궁금해서 글써봅니다.

목차
1. 치명타 적중률 옵션 개선x
2. 잡몹처리 부분 개선x
3. 각인 부분 개선x
4. 개선 방향


1. 치명타 적중률 옵션의 개선x


백어택시 치명타 데미지, 백어택시 데미지 증가 옵션은 저점을 개선해 주었지만
백어택시 치명타 적중률 부분은 아예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같은 치적 옵션이 있는 환각과 비교해보면 환각은 기본 치적 15퍼센트는 상시 적용이고
실체 효과로 5퍼센트가 추가로 증가하는 구조입니다(업글x기준)

일반적으로 백어택을 못치는 상황 때문에 이루어진 개선인데 백어택을 쳐야 증가하는 치적은 왜 개선을 안해준걸까요?



2. 사멸장비의 불합리한 쫄몹 처리능력 부분 개선x


이번 패치로 사멸장비에 단순 치피 15퍼센트, 데미지증가 5퍼센트(2셋업글시 각 17퍼센트, 6퍼센트)라는 저점 개선 패치의 곁다리로 버프를 받긴 했지만 아직도 사멸장비와 다른 유물 장비와의 쫄처리 능력은 유의미한 수준의 차이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멸을 제외한 다른 유물장비들의 경우 쫄몹이나 오브잭트 처리시 데미지 증가 효과를 비교적 온전하게 받을수 있지만
사멸은 백어택이 불가능한 오브잭트나 쫄몹 처리시 적용되지 않는 능력치가 너무 많습니다.
(원한은 모든 직업이 다 미적용이라 빼고 사멸의 백어택시 치피증, 치적, 백피증 3가지는 그냥 날아가고
치적이 낮아지면서 같이 예둔의 효율도 감소, 사멸직업은 대부분 채용하는 기습,결대의 효과도 미적용)

보스에게 백어택으로 치명타가 터지면 1000만 정도 나오는 스킬이 쫄몹에게 사용하면 낮아진 치적을 뚫고 치명이 터져도 절반도 안되는 데미지가 나오는게 정상적인 현상인지 궁금하네요.
(낮아진 치적으로 치명타가 안터지면 그절반 수준의 딜량)



3. 같은 문제를 공유하고있는 기습의대가, 결투의 대가 옵션 관련 개선x


백어택,헤드어택이 가지고 있는 불합리한 점이 똑같이 적용되는 각인에 대한 부분은 왜 개선이 없을까요?
사멸장비는 분명 언젠가는 벗어야 할 장비지만 각인은 새로운 대체 각인이 출시되기 전까진 계속 사용해야하는데
각인에 대한 개선이 없는부분은 좀 아쉽네요(이번에 효율이 낮은 신규각인에 대한 패치도 있어서 더 아쉽네요)



4. 개선 방향

사멸의 아이덴티티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기하는 부분에 대한 리턴이 확실히 있어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그만큼 딜을 올려주게 된다면 밸런스 이야기가 나올 때 딜량만 보고 너프하라는 사람이 나올 수 있고
백어택을 치기 쉬운 캐릭터와 어려운 캐릭터의 성능 격차가 심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성능격차를 캐릭터 밸패로 맞추면 이후 사멸을 탈출하고 다음 장비로 넘어 갔을 때 후폭풍으로 올 수 있어서
그렇게 좋은 방향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1) 백어택,헤드어택 스킬의 데미지 증가로 변경

개인적으로 백어택과 헤드어택은 기본 성능에 있는 치적과 뎀증, 뎀증과 무력화 증가라는 수치로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효과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사멸에서까지 백어택 헤드어택에 대한 리스크를 줄 필요는 적다고 생각합니다.

80퍼센트 정도의 수치는 기본적으로 적용시키고 20퍼센트 정도의 수치를 백어택, 헤드어택시 주는 방향으로 주는게 지금 격차를 줄일 수 있으면서 사멸의 아이덴티티를 어느정도 지킬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수치의 조정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 백어택과 헤드어택의 통합

타격의 대가가 헤드와 백어택을 못맞추는 스킬을 위해 존재하는 각인인것에 착안해서

백어택과 헤드어택을 세트로 묶어서 헤드를 칠수있는 상황에선 헤드를 백어택을 칠 수 있는 상황에선 헤드를 칠수있게 변경 되는게 사멸의 대지가 가진 성능을 제대로 끌어낼 수 있는 방법중 하나가 아닌가 생각해본적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가까운 헤드나 백으로 이동해서 스킬을 쓰다가 머리가 돌아가도 정 반대로 돌아갈 일 없이 가까운 헤드, 백으로 이동가능해서 확실한 하이리스크 하이 리턴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3. 잡몹, 오브잭트의 백,헤드 추가or  잡몹, 오브잭트 데미지 보정 효과 추가

잡몹이나 오브잭트가 없는 레이드만 나오는 것도 아니고 앞으로도 나올것이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한 패치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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