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서커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스마게가 광기 숄차트리를 이용하도록 유도하는게

틔검
댓글: 6 개
조회: 1307
2024-10-25 12:47:43
기존 광기 버서커 단점 중 하나가 10초 이상 되는 사이클이었습니다.

보스는 이리 날래고 저리 날래고 도망다니면서 피격난사해대는데, 이론상 10초동안 딜하는게 불가능에 가까웠죠.

추가로 초각스킬이 나오면서 레더사이클에 초각스킬을 넣으면 사이클이 1초이상 더 늘어났죠... 그냥 말이 안됩니다.

당연히 레더사이클만 굴리고 템페(or브슬)까지 딜하지 못하는 경우는 늘어날 수 밖에 없고, 스마게가 본 내부지표에선 딜비중이 크게 떨어질 수밖에 없었을 겁니다.

레더사이클 넣고 빠졌다가 나중에 체템(or브슬) 넣으면 된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이미 사이클이 뒤로 밀린 스킬은 긴 레이드 시간상 어떻게든 딜비중이 줄 수 밖에 없습니다. ex)컷신, 정산으호 인한 스킬 쿨 맞춰질때 등

안그래도 옵피헬의 절반~3/1정도밖에 나어지 않는 스킬 딜 비중에 점점 더 떨어져서 스마게가 판단하기엔 필요 없다고 생각하게 되겠죠.

그래서 스마게는 레더와 카운터스킬인 마운틴 딜을 대폭 늘리고 상시 치적을 줌으로서 짤딜인 체템(or브)을 포기하도록 유도한 것입니다.

레옵피헬브소 체템 <- 전 이렇게 사이클을 굴렸었는데 여기서 체템을 빼버림으로서 레옵피헬브(or템)소로 10초이상의 사이클이 8초로 압축되서 기존 짤딜의 딜이 레더에 편입되고, 마운틴을 평타때릴 시간에 넣음으로서 실전딜은 더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실제로 dps는 큰차이가 없기도 합니다.

숄차는 이동기 버프로 인해 크게 의미는 없어보이지만, 1렙 스킬 중 이거밖에 쓸게 없기도 하고, 짤딜을 압축했다는게 가장 크다고 봅니다.(이동기 비중x)

3줄요약
1. 짤딜까지 쓰니 딜사이클 ㅈㄴ길고 딜누수가 크다.
2. 레더,마운틴으로 딜압축한거다.
3. 숄차는 그냥 덤이라 신경쓸 필요 없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