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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현 리메이크 비기 문제점 정리

아이콘 임재하
댓글: 6 개
조회: 1812
추천: 15
2025-05-11 01:38:09
개발자님들이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깜빡하고 적지 못한 부분도 있을건데
추가 의견 있으면 같이 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1. 레더 붉충 모션 및 노경면 문제
붉충은 처음 pvp용으로 나와서
모션이 현 레이드에 맞지 않는데
모션 수정없이 비기용으로 바뀐점
노경면에 모션이 구린데 3스킬z 빌드에선
이걸 사이클당 두번이나 써야되는 문제

2. 딜비중이 사이클 후반에 몰려있는 점
폭주 구조상 아덴 수급 스킬을 먼저 돌려야해서
쌘스킬이 사이클 후반에 몰려있는 문제
3Z분할로 딜압축이 리메이크 전보다
분산돠고 사이클이 늘어짐 (아드로핀)

3. 분노소모 리턴 대비 리스크가 너무 큼
보스가 사라지거나 하는 등의 숙련도로는 커버되지
않는 부분에서 아덴이 꺼져 3Z를 못쓰는 부분 발생
현재는 리턴 대비 리스크가 너무 너무 큼

4. 초각스 구분, 활용이 애매함
블슬 난도질은 광기 추뎀인데 광기가 안쓰고
분순의 경우 쿨이 애매하게 비기 2사이클에 안들어가고
퓨메를 비기가 쓰자니 백어택이 안달려 있는 등
초각스 2개의 광기 비기 구분이 애매함

5. Z스킬 자체 모션이 너무 느림
단타도 아니고 3분할로 쪼개놨는데
그 쪼개놓은 각 Z모션조차 단타도 아니고
풀공속임에도 프레임이 너무 너무 김
보스 순간이동 패턴으로 인해 캔슬이 실패하면 선딜은 덤..

6. 아덴수급량이 너무 타이트함
아덴을 딱코로 채워서 운용하기엔 리스크가 크고
그렇다고 여유스킬을 넣자니 쿨도 자리도 애매한 상태
강제로 여유스킬을 만들면 z쿨감용 스킬이
모자라게 되는게 문제
스킬 하나 비워도 풀아덴이
기본적으로 차는 수준은 되어야 함

7. 백잡이 스킬의 부재
2스킬z던 3스킬z던 쿨감 아덴 캐릭 특성상
잔재처럼 쉼없이 박아야 제성능을 뽑는데
버스트처럼 순간 포지셔닝 할수 있는것도 아니라
스킬 자체의 이동판정만으로는 백잡기가 불가능
윈블도 아덴수급에 써야해서 관통 못씀
속공준비도 활용못하게 됨

8. 마운틴 성능 및 카운터 유기 문제
2마운틴을 다 소모해야해서 카운터 대비가 어려움
집중 빠준 피증 모두 1트포에 몰려있어서
집중을 쓰면 레더 시너지라 붉충 문제가 겹치고
빠준을 쓰면 아덴수급이 안되는 등
기본 성능이 문제라고 생각

9. 마나소모량 문제

10. 위 문제점들 일부를 해결하려면
빌드에서 무언갈 또 포기해야되고
그렇게 포기해서 빌드를 짜면
결국 리메이크 전이랑 딜은 비슷한데
불편한 3z 구조는 그대로라 리메이크 의미가 퇴색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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