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정보 : 신속 지딜 극피아노 캐릭터 -> 16초 폭주, 45초 쿨타임 아덴 반복형 캐릭터로 변경
1. 트리시온에서 DPS 및 사이클 연구 시작
16초 - 45초 - 16초 - 45초 구조 반복 시 DPS 기존보다 소폭 하락,
하지만 명확한 아드(딜몰이) 타이밍이 생겼기에 어느 정도 감안함.
2. 레이드 진입 후 여러 문제 발생
ㄱ) 일단 스킬을 써서 아덴 게이지를 채워야 쓸 수 있음. (만월 느낌)
ㄴ) 근데 여기에 폭주와 쿨타임이 반복이기에 45초 동안 무조건 아덴을 채워야함.
ㄷ) 레이드 도중 컷씬, 기믹 등으로 아덴 수급에 차질이 생김
ㄹ) 각종 스킬 아덴 수급량 너프 + 소환수, 고창, 윙드, 마질 등의 스킬이 빗나갈 경우 또 차질이 생김
ㅁ) 고창, 마질, 윙드는 파일럿 나름이라고 해도, 소환수가 잘못 때려서 아덴 안 쌓이는 건 조절 불가
3. 구조적 결함 발견
신속 수치 + 도약 + 1or2 속행룬 -> 이그나 소환 주기와 폭주의 주기가 거의 맞음 (의도한 것 같음)
그러나 위와 같은 레이드 내 변수들로 이 주기가 안맞음
여기에 폭주 시간 동안 그 효과를 받는 스킬인 마리린, 파우루, 엘시드, 슈르디가 모두 꺼내져 있어야 함(필수)
이그나까지 총 5개의 소환수가 꼭 소환된 상태여야 1번에서 언급한 DPS가 나옴 (각성기도 있으면 좋음, 얘도 소환수니까)
근데 이그나를 제외한 나머지 소환수와 폭주의 주기가 안 맞음
폭주 시간에 소환수들이 자꾸 오줌싸러 들어감 (소환 해제)
맞춰주고 싶어도 플레이어는 얘네가 언제 들어가는지 모름 (소환 해제 시간은 표기 없음)
*추가 확인 필요한 사항
a) 윙드를 설치 후 회수하고, 3-4초의 쿨타임 이후 다시 깔았을 때 아덴 수급이 안되는 것 같음 (확인 필요)
b) 모르둠을 비롯한 몇몇 오브젝트(보스)에 직접 마우스를 가져다 놓고 윙드를 깔면 안깔림 (고창은 깔려서 고캔할때 마우스를 따로 움직여야 함. 대붕은 가능하던 거, 윙드는 안됨.)
개인적으로 캐릭터의 컨셉을 확실히 해줘서 고맙긴 합니다.
소환수랑 우글우글 몰려다니면서 짝짜꿍 하는게 너무 좋아요.
윙드, 쏜살 같은 설치형 소환수도 반갑습니다.
근데 플레이 하기가 좀 불편해요. 그냥 불편한게 아니라
이 불편함 때문에 소환수랑 짝짜꿍보다 각종 스킬 쿨, 소환 시간 등 계산하느라 소환수를 볼 틈이 없습니다.
이 불편함 때문에 이전보다 딜도 약해져서 제가 1인분을 하는 느낌이 안들어요.
그래서 이 불편함 때문에 캐릭터의 컨셉이 오히려 조금 무너졌습니다.
다른 분들 의견도 듣고 싶습니다. 좋은 세팅이나 팁 있으면 알려주세요...
이거 보면 첫번째 언급캐릭은 교감이고 버서커는 dps빌드해 이렇게 된거 같은데
아덴수급 엄청 길어짐 주기 안맞거나 삐끗거려서 운용난이도 병신
우리가 아덴 수급이 떨어졌다 하더라도 와씨발 좆같아서 못하겠네는 아니였어서 패싱당한거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