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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비기 | 러쉬 모션 비교 분석

루현
댓글: 6 개
조회: 1965
추천: 4
2025-07-07 23:16:24


https://youtu.be/_ywewx42oq8?si=DJqojQVgnbfEmQ95

안녕하세요 루현입니다

25년 5월, 비기 버서커가 리메이크 됐죠

리메이크 비기의 핵심은 바로, 블러디러쉬의 변화였습니다

바뀐 블러디 러쉬의 모션을 자세히 살펴볼려고 해요

이번 6월 밸런스패치에서 러쉬의 스킬시전속도에 대한 버프가 있었는데요

버프 전후, 얼마나 빨라졌는지 차이를 체감해볼게요





먼저, 비기가 어떻게 리메이크 됐는지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러쉬가 사용할 때마다 강해지며, 모션이 바뀝니다
총 3단계로 진화합니다

일반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러쉬의 쿨타임이 9초씩 감소합니다

보통 스킬을 3개 정도 쓰면, 다음 단계의 러쉬를 쓸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가장 강한 3번째 러쉬의 모션이 무척 길어서
리메이크 직후, 많은 분들이 3번째 러쉬의 모션만이라도
개선되기를 간절히 바랬습니다





쪼개진 러쉬 1개의 스킬이
리메이크 전 러쉬의 시전시간과
동일할 정도로 무척 느렸습니다





그래서 이번 25년 6월 밸런스패치에서
스킬시전속도에 대한 상향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3번째 러쉬의 시전시간이
거의 1초 정도 줄어서 체감이 무척 좋더라구요





버프 전후 모션도 영상으로 비교해볼게요



https://www.youtube.com/watch?v=sZ3Yk98iMGc


예전에 '리메이크 비기를 안하는 이유' 라는
개선안 글에서 제가 이런 얘기를 했었죠

이번에 비기가 리메이크 됐지만,
여전히 사람들이 안하는 이유가 있다

여전히 불쾌한 플레이감성을 주는 요소들이 즐비해있다

그래서 레더, 러쉬 모션 개선
아덴수급량 증가
피니쉬 쿨초 트포 추가
등 추가 개선이 꼭 필요하다

이번 리메이크로 뼈대는 잘 세웠으니
살만 좀 잘 붙이면 완성도 높게 잘 마무리 될 것 같다





확실히 이번 6월 패치를 통해 살을 잘 붙였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아덴수급량 문제로 인해서,
한틱이라도 빗나갈 경우, 폭주를 못한다는 크나큰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카운터도 못치고 이동기도 채용할 수 없죠

그래도 중간에 패치가 멈춰서
그대로 버려질 것 같아서 노심초사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방향성을 확실히 잡고
큰 줄기대로 조금씩 패치를 계속 해주고 있네요

버서커는 꾸준히 야금야금 조금씩
패치가 있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기대해볼려고 합니다

비기 버서커, 다른건 몰라도
폭주 사이클 쾌적함은 전보다 확연히 좋아졌습니다



남캐 대검 낭만,
비기 버서커를 멀리서 눈여겨 보시던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입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큰 변경점은 없지만
조만간 비기 가이드를 리뉴얼 하고자 합니다

추가로 광기처럼 비기도
입문, 뉴비용 가이드 또한 제작하고자 합니다






Lv43 루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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