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Kby3ENsPrOo
안녕하세요 루현입니다
이번에는 고점 최강! 금손 전용!
러쉬 광기 빌드의 공략을 가져왔습니다
난이도에 비해 리턴은 살짝 아쉽긴 합니다
그래도 엄연히 광기빌드 중 가장 최고점 빌드기도 하고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의 클래스로 변신하기 때문에
무척 매력적인 빌드라고 생각합니다
러쉬광기의 핵심코어는 달1 어둠의 격류입니다
그런데! 격류 코어 하나만으로는 쓸 수 없습니다
러쉬광기는 유물 3개가 반드시 전부 있어야만
본래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격류 코어만 봐도 러쉬 광기가 어떤 스타일로 운영되는지,
바로 이해가 되기 때문에 핵심코어로 소개한 겁니다
격류 코어의 효과를 보시면
러쉬의 쿨타임이 2배로 늘어나는 대신,
데미지가 대폭 상승합니다
그리고, 일반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러쉬 쿨타임이 2초씩 감소합니다
수라 브레이커와 딜러 발키리는 일정 수의 스킬을 사용해서
아덴게이지를 채움으로써 아덴스킬을 활성화 하죠
러쉬광기는 일정 수의 스킬을 사용해서
아덴스킬의 쿨타임을 감소시켜서
아덴스킬을 활성화 합니다
따라서, 러쉬광기의 운영스타일과 매커니즘은
수라, 딜키리와 유사한 점이 많습니다
러쉬광기의 모든 코어의 효과는 오로지 러쉬만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다크파워를 통해 격노의 지속시간을 8초에서 11초로 늘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크러쉬가 항상 백어택으로 발동합니다
광란코어를 통해 러쉬의 긴 시전시간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어마다 러쉬의 데미지를 엄청 올려주고 있죠
111 코어를 모두 갖출 경우,
다크러쉬의 데미지는 초각성스킬에 육박하게 됩니다
따라서, 강력한 다크러쉬의 활용을
극대화한 스킬운영이 빌드의 핵심입니다
러쉬광기는 난이도가 무척 높다고 했죠
해당 빌드의 고점을 보기 위한 필수조건이 많고
달성하기 어려워서 그런데요
빌드의 완벽한 최적화가 필요하며,
빌드에 대한 이해도 또한 무척 높아야합니다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로 변신하는 만큼
숙련도를 다시 쌓아야하며, 뇌지컬도 상당히 요구합니다
차근차근 하나씩 알아볼게요
러쉬광기의 필수조건, 전부 클리어해봅시다
그리고 예전에 비기 어설트 빌드를 고안하고
공유해주신 성능님께서 해당 빌드의 최적화 및 연구를 해주셨습니다
지금도 자문을 많이 구하고 있는데요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빌드부터 최적화해야겠죠
러쉬광기는 빌드 최적화가 조금이라도 미흡하면
딜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꼼꼼하게 체크해야합니다
레더를 한번 사용할 때마다,
러쉬 또한 한번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빌드를 구성합니다
이를 위해서 레더와 러쉬의 쿨타임을
알맞게 최적화 해야하고,
채용스킬도 그에 맞게 정해야 합니다
1레더 = 1러쉬 소위 1싸로 왜 굴려야만 하는지,
그 이유는 뒤에서 더 자세히 다룰게요
레더와 러쉬의 기본 쿨타임은 각각 24초, 72초입니다
이 쿨타임을 보석과 아크패시브를 통해
레더 12초, 러쉬 36초가 되도록 줄입니다
물론, 레더 시전시간이 있어서 살짝 더 조정이 필요해요
이렇게 쿨타임을 맞출 경우, 스킬 12개 사용시
딱 이쁘게 1레더 당 1러쉬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레더쿨을 13초로 하면 스킬을 1개 더 써야 1싸가 가능해지는데
가뜩이나 쿨이 늘었는데 스킬 1개를 더 쓸 방도가 없겠죠
레더쿨을 11초로 할 경우,
스킬을 1번 덜 써도 됩니다
그런데 기존광기를 플레이 할 때도,
11초의 레더쿨은 소화하기 힘들었었죠
그리고 쿨을 당기는 만큼 한방딜이
낮아지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스킬 12개를 사용해서
1레더 당 1러쉬, 1싸를 목표로 쿨타임을 최적화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쿨타임을 맞추는게 가장 강합니다
보석, 팔찌옵션, 시너지 등 변수가 너무 많죠
모든 상황마다 최적화된 세팅을 다 보여드리긴 힘들기 때문에,
한가지 일반적인 세팅을 예로 들어서 최적화 방법을 설명할게요
최훈1에 신속을 1417로 맞추고
레더에 8렙 작열, 러쉬에 9렙 작열을 줄 경우
1레더 당 1러쉬가 딱 알맞게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신속 1417이상부터 음돌 풀효율도
받을 수 있게 돼서 무척이나 좋습니다
이렇게 세팅할 경우, 러쉬 쿨타임이 37.5초가 됩니다
스킬을 12번 사용해서 쿨을 24초 줄이고
레더의 시전시간인 0.7초 만큼 빼면
러쉬의 쿨타임이 12.8초가 됩니다
이때, 레더의 쿨타임이 12.82초로 딱 이쁘게 떨어지게 됩니다
더군다나, 레더의 쿨타임이 쿨소화를 하기
무척 적당한 13초 정도로 맞춰지고 있죠
아크패시브는 다음과 같이 찍어줍니다
치명80/신속80 만 달랑 있는 팔찌의 경우
신속펫을 끼고 신속노드에 22만큼 주면
아까 보여드린 예시처럼 맞춰집니다
그리고 이 경우,
웬만하면 백어택 포함 치적 100%를 달성할 수 있게 될 겁니다
그런데 개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장비옵션과 레이드 상황이 다 다르겠죠
따라서, 작열 보석 레벨에 따라 앞서 예시로 보여드린 것처럼,
12개 스킬 사용시 1레더 당 1러쉬가 되도록
신속과 최적화훈련 노드를 조절해서 찍으시면 됩니다
쿨타임을 무척 수월하게 챙길 수 있는 분이라면,
우선 최훈을 한돌로 바꿔주세요
그리고 개별세팅 최적화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제가 최적화 해드리기에는 필요한 세팅 정보도 많기 때문에,
위 내용을 참고해서 로스트빌드로 직접 맞추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스킬세팅을 알아보겠습니다
특이사항을 몇가지 짚고 넘어갈게요
금단의주문이 빠지기 때문에
러쉬광기는 집중룬이 많이 필요 합니다
옵드 집중룬 정도는 빼도 괜찮은데,
서포터분이 약간이라도 스킬을 못굴릴 경우
마나가 마른다고 하더라구요
안전하게 레더, 마운틴, 옵드 모두 집중룬을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홀딩광기와 마찬가지로 러쉬광기도 옵드 트포를 즉발로 사용합니다
숄차는 연속돌진을 채용해서 두번 연달아 사용합니다
그리고 숄차에 작열보석을 줘야 병목이 안 생깁니다
빠준 트포를 쓸 때는 작열보석을 빼도 되는데
이 경우, 숄차를 사이클 앞쪽에 써야해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나중에 러쉬가 러쉬 쿨도 줄여줘서
'동일 세팅으로 11스킬 1싸가 될 경우에만'
숄차 빠준을 메인으로 쓸 것 같아요
1레더당 스킬 12번 사용, 그 핵심이 바로 어설트인데요
어설트는 마나소모량 감소에도 크나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스포가 남아도 4렙으로 유지해주세요
1레더 동안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속행룬과 궁합이 무척 좋습니다
경직면역이 없어서 어설트를 꺼리시는 분들이 많은데,
어설트는 원래도 모션이 간결한데 날움트포를 통해 더욱 간결한 모션이 됩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괜찮을거에요
무엇보다 마나소모량과 간결한 모션,
짧은 쿨타임을 모두 갖춘 스킬은
어설트 밖에 없기 때문에 필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까 예시대로 레더에 8작, 러쉬에 9작을 꼈는데요
본인 상황에 맞게 끼시고 그에 따라 쿨타임만 노드로 조정하시면 돼요
그리고 파브 겁화를 빼서 딜 2%를 낮추는 대신,
마운틴 작열을 통해 저점을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운틴에 작열을 넣을 경우,
허공에서 쓰기 더 용이해지고
1레더당 3번도 사용가능해져서
숙련도를 쌓는 단계에서는
괜찮은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숙련도가 쌓인 후에는
보통 파브 겁화를 더 추천 합니다
마운틴 작열이 저점을 그정도로 많이 올려주진 못해서,
차라리 파브 겁화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옵드 트포를 차징에서 즉발로 바꿀 경우,
전체 딜은 1% 정도 감소합니다
대신 시전시간이 무척 짧아져서 스킬을 빨리빨리 사용해서
러쉬쿨을 당겨와야 하는 러쉬광기에게는
오히려 실전딜을 더 높여주는 결과를 가져와줍니다
더군다나 즉발트포를 사용할 경우,
옵드의 범위도 늘어나고,
포지셔닝에 대한 메리트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여기까지 쭉 따라오셨어도,
1.5싸를 쓰는걸 대체 왜 추천하지 않는지
여전히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거에요
1.5싸는 1레더당 1러쉬가 아니라
1.5레더당 러쉬를 한번 사용합니다
여기서 비교대상으로 삼는 1.5싸 빌드는
기존 광기 빌드에서 다른건 그대로 두고
소드스톰만 템페스트로 바꿔서 사용합니다
딜사이클 또한, 기존 광기빌들와 동일한
딜사이클에서 러쉬만 쿨마다 사용해줍니다
체인소드, 메일스톰 등 템페가 아닌 다른걸 채용하면
스킬 밸류와 보석 차이로 인해서
딜이 무척 많이 깎이기 때문에 걔네들은 논외로 할게요
마치 피니쉬 트포에서 강인함을 쓴다는 것과
같은 맥락이에요
러쉬광기의 코어인 해1, 달1, 별1의 효과를 보시면
전부 오로지 러쉬의 데미지만을 올려줍니다
코어를 통한 딜상승이 오로지 다크러쉬 뿐이에요
따라서, 고점을 볼려면 러쉬의 빈도수를 높여야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딜적인 측면을 본다면
1.5싸 보다는 1싸가 더 강하겠죠

이번에는 고점 딜이 아니라 다른 측면에서
1싸와 1.5싸를 비교해볼게요
빌드의 고점을 뽑기 위한 난이도와 숙련도 요구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5싸는 기존 광기빌드에서 러쉬만
쿨마다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이미 숙련도는 무척 높습니다
반면, 1싸는 플레이스타일이 아예 바뀌기 때문에
고점을 뽑기 위해 새롭게 쌓아야 하는 숙련도 요구치도 크고
빌드의 난이도 또한 무척 높죠
중간에 있는 333광기와 1.5싸를 비교해보면,
333광기는 레더 족쇄가 풀리지만, 2.3초 라는
굉장히 시전시간이 긴 헬블의 적중 숙련도를 다시 올려야하고
레더 붉충, 파브 등 스킬을 더 많이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고점을 뽑기 위한 난이도와 숙련도 요구치가 1.5싸보다 더 높습니다
종합해보면, 빌드의 '고점'을 뽑기 위한
난이도와 숙련도 요구치는
1.5싸가 분명히 제일 낮습니다
이 또한 어떻게보면 꽤 유의미한 메리트죠
그런데 그럼 "실전에서 과연 정말로 1.5싸가 1싸보다 저점이 높은가?"
라고 묻는다면 아쉽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실전 영상을 복기해보니,
결국 1.5싸도 111 러쉬광기인 이상
러쉬 빈도수가 잘 나와야 저점 또한 높아지겠죠
이때 1싸의 경우, 허공에 털 수 있는 스킬이 더 많기 때문에
실전에서 1싸의 저점이 오히려 더 높은 결과를 가져오더라구요
따라서, 여러 측면을 모두 고려해봤을 때,
저는 1싸가 1.5싸보다 훨씬 많은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111 러쉬광기를 사용할 거라면
1.5싸보다는
이번 공략에서 메인으로 소개해드리고 있는
1싸를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딜사이클을 알아보겠습니다
레더와 러쉬를 사용하고 스킬 12개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 러쉬의 쿨타임이 알맞게 돌아오게 됩니다
주딜기를 한데 몰아서 사용하는게 실전딜이 더 좋겠죠
레더 버프안에 넣을 가능성도 더 높아지구요
보스와 조우했을 경우에만,
지금 보고 있는 사이클을 디폴트로 굴리시고
이후에는 유동적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위에꺼 굴리고 바로 이어서 밑에 있는 사이클로 굴리라는게 아닙니다
보스와 조우했을 때, 초각성스킬이
있을 땐 윗 사이클로 굴리고
없을 땐 아랫 사이클로 굴리시면 됩니다
조우사이클은 어렵지 않은데,
실전에서 유동적으로 굴리기가 무척 어려울거에요
그래서 딜을 잘 뽑기 위해,
딜사이클을 잘 굴리기 위해 몇가지 규칙을 정해서
그걸 기억해두고 상황에 맞게 활용하면 좋은데요
이건 조금 이따가 자세히 다루기로 하고,
먼저 수련장에서 딜사이클 굴리는걸 같이 볼게요
딜사이클 시연 영상은 바사카님이 제공해주셨습니다
현재 러쉬광기를 가장 잘 다루시는 분이에요
https://www.youtube.com/watch?v=kYAguB2QObg
실전 운영은 첨부한 채널 및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그럼 딜사이클 시연영상부터 보고 오겠습니다
https://youtu.be/uHBf7BWCXn4
딜사이클 시연영상을 보고 왔는데요
러쉬 광기 빌드의 난이도가 높고,
다뤄야 하는 내용이 생각보다 엄청 많네요
아까 딜을 잘 뽑기 위해서,
딜사이클을 잘 굴리기 위해서
몇가지 규칙을 정해서
그걸 기억해두고 상황에 맞게 활용하면 좋다고 했었죠
그걸 다룬 심화 공략은 아래
러쉬광기 가이드 2부 - 심화편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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