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서의 해 코어 : 콤비네이션 (광전사의 비기 전용)
[14P] '운명' 발동 시마다 파워 브레이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감소하고, 마나를 15.0% 회복한다.[17P] '운명' 발동 시 10.0초 동안 '운명: 콤비네이션' 효과가 발동한다.'운명: 콤비네이션' : 블러디 러쉬의 피해량이 15.0% 감소히자만,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10.0/15.0% 증가하고, 파워 브레이크와 템페스트 슬래쉬 사용 시 일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한다.
질서의 달 코어 : 피의 순환 (광전사의 비기 전용)
[14P] 블러디 러쉬를 사용하면 '운명'이 발동한다.
[17P] 블러디 러쉬의 피해량이 20/18% 감소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5.0% 감소한다.
위에는 패치 이전 코어 옵션들
둘은 각각 비기의 1번째 코어로 111이라고 불리는 코어들임
1. 콤비네이션 17P - 일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가 핵심 옵션
비기 버서커의 한 사이클은 약 21초 정도인데, 이걸 6~8초나 줄여줌;;
대신 전체 딜 지분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러쉬 딜감소 15%가 존재
2. 피의 순환 17P의 옵션은 러쉬 딜감, 쿨감임
러쉬 쿨감의 의미가 뭐냐?
비기는 폭주 이후 쿨이 27초인 러쉬를 3번 사용할 수 있고,
일반 스킬 사용할 때마다 러쉬 쿨이 9초씩 줄어서
폭주 후 러쉬 - 스킬 3개 - 러쉬 - 스킬 3개 - 러쉬를 하게 됨
비기 개편 초창기에 스킬을 3개나 쓰는 건 너무 힘들다, 2개로 줄여 달라는 요구가 있었는데
아마 이런 걸 반영해줘서 더 빠르게 폭주를 털 수 있는 사이클을 위한 코어 옵션을 구상한 것으로 보임
3. 문제는 콤비네이션 17P를 챙기면 러쉬 사이에 스킬을 3개 쓰는 게 전혀 힘들지 않게 됨
그럼 달 17P의 러쉬 쿨감이 의미가 없어짐
그래서 달 코어의 경우 17P가 아닌 14P까지만 챙기는 게 더 강했음;;
스마게는 이걸 패치해서 옵션 위치를 옮겨버림
질서의 해 코어 : 콤비네이션 (광전사의 비기 전용)
[14P] 블러디 러쉬의 피해량이 30.0% 감소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5.0% 감소한다. '운명' 발동 시마다 파워 브레이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감소하고, 마나를 15.0% 회복한다.
[17P] '운명' 발동 시 10.0초 동안 '운명: 콤비네이션' 효과가 발동한다.'운명: 콤비네이션' :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10.0/12.0% 증가한다.
질서의 달 코어 : 피의 순환 (광전사의 비기 전용)
[14P] 블러디 러쉬를 사용하면 '운명'이 발동한다.
[17P] 파워 브레이크와 템페스트 슬래쉬 사용 시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일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하고,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0/2.0% 증가한다.
앞서 말한 가장 중요한 옵션인 "해17P 일반 쿨감"을 달 17P로 옮겨버리고,
"달 17P 러쉬 쿨감 딜감"을 해 14P에 옮겨서 강제로 러쉬 딜감소를 시켜버림
어? 근데 앞서 말했듯이 일반 스킬 쿨감이 핵심인 건데
해1 (콤비네이션)에서 일반 스킬 쿨감이 빠졌으면 해1 자체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데?
-> 그냥 달2 (피의 순환)만 사용하면 되는 거 아님?
-> 나머지 해와 별은 단순 딜증 코어 사용하는 해2 달1 별2
Q. 일부 직업들은 그렇게 마음대로 달 코어를 바꾸면 운명 발동이 너무 적게 돼서 문제인데..
A. 달1이 모든 달 중에 가장 발동률이 높아서 괜찮고
심지어 해2는 운명 발동시 오버드라이브 1회 딜증이라는 단순한 옵션이라 달 옵션을 안 탐
그래서 비기는 아크 그리드 이후로
한 사이클 주기가 줄어 들고, 딜량은 아크 그리드 효과에 따라서 조금 증가하는 성능을 갖게 됐음
옮길 거면 생각을 한 번 더 하고 옮겼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