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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 광기 공략 | 무한 레더 빌드 | 전설 코어 해3달3 해3달1

루현
댓글: 2 개
조회: 589
추천: 2
2025-09-20 18:43:36


https://youtu.be/cIYq6JakA9k

안녕하세요 루현입니다

아크그리드 출시 이후
처음으로 올리는 버서커 공략입니다

유물, 고대코어가 정말 안나오죠?

저도 미치도록 안나와요

그래서! 전설코어 단계에서
무척 쓰기 좋은 빌드를 가져왔습니다

레더 버프가 무한히 지속되는
광기입니다

족쇄를 풀은 광기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본격적으로 알아봅시다





'격노' 생소한 단어죠?

지난 5월 리메이크 때,
레더의 24% 공증 버프에
격노라는 이름을 지어주었습니다

따라서, 본래 광기는
격노 버프 8초동안
스킬을 욱여 넣는게 핵심이었습니다

소위 레더 족쇄라고 언급되는게
바로 저 격노 버프 8초의 폭탄목걸이 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추가된 아크그리드 코어를 통해,
격노 버프를 8초에서 20초로 바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상 격노 버프가 무한히 지속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한마디로

족쇄 풀은 광기
무한 버프 광기
무한 격노 광기
무한 레더 광기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레더의 트포인 '붉은 충격'
광기 유저분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어요

붉은 충격을 채용할 경우,
격노 버프가 사라집니다

비기는 리메이크 때,
아크패시브에 격노버프가 추가 돼서
붉은 충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 5월 리메이크 때,
레더 버프에 격노라는 이름을 부여하고,
트포를 통해 사용처를 분리하고
아크패시브를 통해 비기와 광기에게 차별점을 주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코어를 통해 광기도
격노 버프를 활성화 할 수 있게 되면서
'붉은 충격' 트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붉은 충격의 밸류가 엄청 높습니다
데미지 자체도 붉은 파도보다 큰데
쿨타임이 절반이 됩니다





그 결과, 붉은 충격을 채용할 경우
레더의 DPS가 미쳐 날뛰게 됩니다
주딜기급으로 올라오게 됩니다

무한레더 광기의 딜상승 중
바로 저 레더의 DPS상승이
가장 크게 관여합니다





보석, 채용스킬, 아크패시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단 한가지, 레더의 트포만 붉은 충격으로 바꿔주세요

저는 요즘 광기는 음돌빌드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에 쓰던 자세한 세팅의 자세한 공략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광기 최종 가이드






사실, 보석 채용스킬 아크패시브 보다
룬이 정말 중요합니다

자버프가 있는 클래스와
중독, 출혈룬의 궁합이 좋다는 것은
익히 알고 계실거에요

무한레더 광기는 격노 버프가
무한히 지속되죠

그래서 중독, 출혈 룬의 밸류가 무척 높아졌습니다
따라서, 웬만하면 딜상승을 위해
중독, 출혈 룬을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문제는 레더 쿨이 무척 짧아서
마나가 부족합니다

따라서, 마나음식, 마효증, 도화가 깐부 등
마나회복수단을 챙긴 후
중독, 출혈룬을 껴주세요

마효증이랑 궁합이 정말 좋더군요





전투분석기 결과를 몇 개 살펴볼게요

먼저, 모르둠 전분입니다
레더의 DPS가 헬블을 따라잡았네요





종막 하드 1관문 첫주차 클리어 당시 전분입니다
마찬가지로 레더의 DPS가 무척 높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아직 성불을 못했지만
그래도 잘 깎인 종막 하드 2-1 전분을 가져왔습니다

별2 전설코어 연참을 껴서
옵드가 1위고, 백일 때 피니쉬를 우선해서 사용하다보니
피니쉬가 그다음 2위를 자리잡고 있고
그다음으로 레더가 3위에 위치하고 있네요
여전히 레더가 헬블의 DPS 보다 높습니다

기존사이클에서 레더만 쿨마다 좀 더 굴리는거라서
사이클을 굴리기 더 힘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족쇄가 풀렸기 때문에
레더 버프 의식하지 않고
블슬도 막 털 수 있어서 무척 편합니다

족쇄 풀은 광기!
꼭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코어 전후 딜비교는 러프하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레더의 DPS 상승, 중독 출혈 룬의 밸류 상승
소스 화상틱 격노버프 풀로 적용 등이 합쳐져서
대강 이론딜은 10% 내외로 상승합니다

그런데 실전에서는 레더 족쇄가 풀려서
20% 가까이 오르기도 하더라구요

종막 2-1 같은 경우엔
다른 분들 후기담을 들어봐도
이론값이랑 비슷하게 10% 정도 상승하는 것 같고

트라이 단계거나, 2-2처럼 딜각이 별로 없고
레더 족쇄가 크게 다가오는 레이드에서는
코어전후 실전딜 20% 가까이 상승하기도 하더군요



https://youtu.be/I4C67MhcF40

딜사이클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쿨이 돌아오는대로, DPS 높은 녀석부터 털어주시면 됩니다

달3 사이클론을 사용한다면,
마운틴으로 운명을 발동하기 때문에
마운틴만 사전작업으로 먼저 써주시면 됩니다

달1 어둠의 격류를 사용한다면,
레더로 운명을 발동하기 때문에
기존과 완전히 동일하게 쓰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달3은 마운틴이 가끔씩
불필요한 사전작업으로 다가올 때가 많아서
달1 레더 하나로 격노, 시너지 모두 한큐에 해결하는게
더 좋아보이더라구요

대신, 전설단계에선 어둠의 격류는
러쉬의 쿨이 2배로 증가하기 때문에
피면이 엄청 유용한 종막 2-2에서는
1장1단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둠의 격류
유물이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습니다

빌드업 단계에선
해3(전설) 홀드엣지
달1(유물) 어둠의 격류
별2(전설) 연참
이렇게가 GOAT입니다




지금까지 무한레더광기를 알아보았습니다

계속해서 
유물, 고대코어가 갖춰진
완성된 빌드의 공략을
순차적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다룰 빌드는
지금 가장 뜨거운 감자인,
비기 버서커의 빌드입니다

피의순환, 달1 코어를 핵심으로 사용하는
해2달1별2 212빌드의 공략을 가져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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