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원래 나선경을 안썻습니다.
나선경을 안쓰는 판단의 근거는, 나선경7과 바속10은 뺄 수가 없는 조합인데 이렇게 들면 초강풍 맞추느라 바속을 팀원에게 버프로 주기 힘들다는 판단이었죠.
근데 팀 딜러에게 버프를 최대한 주려고 하니 제 딜각이 너무 안나와서 팀 전체딜량을 따져도 손해인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배마가 버프가 좋은 딜러지 퓨어버퍼는 아니잖습니까??
그래서 많은 분들의 선택대로 나선화룡에 눈을 돌리게 되었는데...
또 고민하게 되는게 콤보에 나선을 낑기려니
원래 바속용포 방천격 화룡 콤보도 중간에 패턴이 섞여서 패턴 회피 후 마지막 화룡을 쓰자니 치명버프가 끝나서 초풍각보다 못한 딜이 들어갈때가 가끔 있더라구요...
심지어 요즘에는 방천격이 너무 느려서 2트포에 정의로운 빛을 찍어서 콤보에 안정감을 주는분들도 많더라구요.
2트포에 정빛을 찍을거라면 과연 방천격이 그렇게 가치가 있을까요??
저는 이번에 스킬트리를
뇌명각 10
월섬 10 /만월각
초풍각 10 /쿨감회축 (극강의 수련 포기했음)
바속 10 /초강풍
화룡 10
나선 7
용포7
내연4/갈취
요렇게 찍어주고
한방콤보는 용포 바속 나선경 화룡 + 초풍각 or 만월각 쿨 남는거
이렇게 쓸 생각입니다.
방천때문에 화룡이 망할일도 없고 콤보 속도도 더 빠르니 안정감이 있을거라고 예상합니다.
초풍각을 회축쓰게된건 극강의 수련이 딜은 좋긴한데...
막상 쓰자니 후딜로 쳐맞기도 하고..치명타 터지는 이펙트에 가려서 패턴맞기도 하고 패턴보고 초풍각 쓰면서 뒤로 뺐더니 딜로스도 극혐급으로 심해서...(심지어 스페이스 못써서 맞는건 똑같음)
그냥 쿨감회축으로 dps와 안정감을 찾았습니다.
안정감이 어느정도 차이냐면 제가 베르투스갈때 보통 초록포션 들고가서 거의 다쓰고 데카는 안깠는데, 회축으로 바꾼거 하나만으로 응치들고가서 1~2개가 남았습니다. 아예 응치 한개도 안쓸때도 있었구용...
하... 짧게 쓰고싶었는데 찬호박 아조씨처럼 말이 길어지네요...
요약하자면
1. 저런식으로 방천 빼주는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 초풍각 쓰시는분들 회축쓰시나요 극강쓰시나요... 극강쓰시면 잘쓰는법좀 알려주세요.
3. 오의 화룡만 쓰면서 꾸준히 느낀게 마나때문에 억지로 스킬을 안쓰게 되는 점이었는데요... (삼연권 붕천퇴를 포기했는데도...) 1오의 쓰시는분들 마나 안부족하세용???
4. 내공연소 갈취말고 피감들어도 버블 잘 돌아가나요??? 또 특화가 필요하다면 어느정도인지 조언좀 해주세욤.
5. 요약을 해도 길어지네 ㅂ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