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3 패치 내용
- 전격 도트 피해가 다른 도트 피해와 동일한 방식으로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도트 피해에 엘릭서 '회심'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도트 피해에 '타격의 대가' 각인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도트 피해에 방향성 공격 스킬의 피해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도트 피해에 '진화' 아크 패시브 '일격' 패시브의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래는 해석 및 실험 내용
( 주의 : 1번항목은 실험 데이터 적음, 정보가 틀릴 수 있으니 참고만 할 것 )
1.
- 전격 도트 피해가 다른 도트 피해와 동일한 방식으로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전격 도트 피해는 이제 화상, 독, 출혈 도트 피해와 속성만 다를뿐 도트딜 적용방식은 똑같다.
- 전격 도트 피해는 각 도트 피해 별 별개의 타수로 인정되었는데, 이제 타수 적용이 안되게 바뀌었음
- 단심, 매혹스택, 출혈중독 갱신 안됨
2.
- 도트 피해에 엘릭서 '회심'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그냥 회심 치명타 시 피해량 증가 적용 된다는 내용
- 회심 쓰던분들은 화상딜, 독딜, 출혈딜, 전격딜 12퍼 강해짐
3.
- 일부 도트 피해에 '타격의 대가' 각인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그냥 타격의 대가 각인 피해량 증가가 도트딜에 적용 된다는 내용
- 배마는 해당 사항 없음
4.
- 일부 도트 피해에 방향성 공격 스킬의 피해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백어택 스킬에 도트 피해가 달린 스킬인 방천격 같은 경우 도트 피해가 이제 백어택피해량(5%)이 빠짐 (오의 화상은 실험 안해봄)
- 도트 데미지만 5% 하락
5.
- 일부 도트 피해에 '진화' 아크 패시브 '일격' 패시브의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격 사용 시 강전 방천격이 더 강하게 나오는 이유가 있었음
- 해당 사멸 방천격 정상화, 오의 일격은 실험x
- 사멸은 더욱 약해졌다. 방천 도트 데미지 20% 가량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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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트딜 정상화 패치 이후
# 방천격 강전-남격, 어가-특능, 정빛-남격 트포 비교
실험 조건 : 정상화 패치 이전 제 유튜브 영상 중 방천트포 비교영상 데미지 참고하여 현재 세팅에서 방천격 발차기 데미지를 일치 시킨 후 비교함
* 패치 이전
- 강전-남격
- 발차기 데미지 : 1억5800만
- 도트딜 : 760만~770만
- 총 데미지 : 1억 8900만
- 어가-특능
* 패치 이후
- 강전-남격
- 발차기 데미지 : 1억5800만
- 도트딜 : 540만~550만
- 총 데미지 : 1억 7800만
- 어가-특능
- 총 데미지 :
1억 6600만 -> 1억 5200만 (재실험결과)
강전 발차기 데미지 기준으로 패치전 후 데미지를 일치 시켜서 비교를 했는데 어가-특능 데미지가 갑자기 올라서, 뭔가 이상함
강전 발차기 데미지도 전격피해량 옵션에 포함되어서 발차기도 약해진건지, 어가-특능이 잠수함 패치를 받은건지 오늘 저녁에 아래 내용으로 추가 실험 예정
- 추가실험 방법
발차기 데미지 기준 데미지를 정빛-남격 트포로 1억4500만 (패치 이전 데미지)에 맞출 것
정빛-남격 트포에 데미지를 맞추면 강전이 약해진건지 어가가 강해진건지 확인 할 수 있음
정빛 남격 데미지 기준으로 다시 실험 결과 어가-특능 데미지 1천만 하락, 바뀐 데미지로 재계산해도 결론에는 변화없음
>> 중간 결론 :
일단 강전은 약해진게 맞습니다.
백어택 보너스 5%만큼 그대로 빠졌습니다.
그래서 어가-특능이 뭉가로 인해 80% 고정된 치명에서 저점방어용으로 쓸만해졌습니다.
이제 어가-특능(고점↓저점↑), 강전-남격(고점↑저점↓)은 취향껏 선택
>> 최종 결론 : 초심 1% 이하 너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