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노란색 칸의 값 수정해서 사용. 옆으로 좀 긺.
2. 시트 두 개 있음. 1번시트(선풍용아), 2번시트(선풍용류)
3. DPS 높은 세팅, 한사이클 센 세팅 표시해 놓음. 웬만하면 각 경우에 해당하는 세팅이 바뀌진 않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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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오의에서 초심으로 넘어오시는 분이나 배마 새로 키우시는 분들, 여러 세팅을 테스트 해보시는 분들이 있어서 세팅 계산할 때 참고하시라고 계산기 공유합니다.
로스트빌드가 좋긴 한데 여러 세팅 비교하려면 시간이 좀 오래 걸리더라고요.
시즌3 초기에 혼자 만들어서 쓰다가 정리좀 해서 이제야 올리네요.
엑셀에 입력된 값은 제 캐릭터를 기준으로 했고, 노란색으로 표시한 칸을 본인 캐릭터에 맞게 수정하시면 됩니다.
1번 시트는 선풍 용아트포, 2번 시트는 선풍 용류트포입니다.
용아vs용류 비교하시려면 번거롭지만 두 시트의 값 모두 수정해주세요.
값을 입력하시면 진화 2T & 3T 노드 조합별로 DPS, 최적치명수치, 한사이클 딜량, 사이클(방천) 쿨타임이 나옵니다.
비교하시면서 본인이 원하는 세팅 사용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엑셀 파일이 옆으로 좀 길게 작성되어있으니 스크롤 넘겨서 확인해주세요.
초심이 쓸만한 3T 노드는 무마, 일격밖에 없다고 생각해서 무마2, 무마1일격1, 일격2로 세 케이스 만들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초심 4T 노드는 음돌 아니면 뭉가라고 생각해서 두 가지 케이스 만들어놨습니다.
몇 가지 음돌 세팅은 오버치적이 발생하는데, 이 경우는 100%의 치적까지만 딜에 영향을 주도록 계산했습니다.
질문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이하 계산에 사용한 가정들입니다.
스킬 부분에 표시된 "깡딜비중"은 치적/치피 고려하지 않은 흰줄 기준 딜비중
음속돌파: 신속 특성의 밸류가 높아지므로 극신 사용, 서폿 공이속 스킬이 약간 모자른걸 메꿔준다 생각해서 최대수치 적용(24%)
뭉툭한 가시: 치명 특성의 밸류가 높아지므로 백어택 기준 최대수치 적용(119.2857%)
근엘: 2사이클 당 1번 사용, 창(근O)-방(근X)-방(근O)-방(근X) 순으로 사용
창천: 4사이클 당 1번 사용, 근엘 반드시 묻힘, 재빠른 발놀림 사용
방천: 1사이클 당 1번 사용, 창천 없는 사이클에 근엘 반드시 묻힘, 강전남격 사용
선풍: 1사이클 당 1번 사용, 근엘 안 묻힘
섬열: 1사이클 당 1번 사용, 창천 사이클에는 붕섬 사용, 타달최일 사용
내연: 2사이클 당 1번 사용
뇌명: 1사이클 당 2번 사용, 바속공증에 1번, 붕천공증에 1번 사용
출혈/중독: 딜 5%로 가정
붕천공증에 넣는 섬열/뇌명에 음돌/돌대 풀효율 적용(안 그러면 계산이 너무 어려워짐...)
공수래 사용 시 평균인 1.5버블로 가정, 1레벨 당 1.2%로 계산
회심과 팔찌(치명타로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는 합연산, 그 합연산과 창술 시너지(치명타 공격에 받는 피해)는 곱연산 가정
쿨 누수 없음(실전보다 쿨감 밸류 고평가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