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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오의 배마의 각인, 특성, 트포, 사이클에 따른 이론적인 계산값.xlsx 수정본

Slkdj
댓글: 14 개
조회: 2758
추천: 26
2021-12-14 02:25:12

배틀마스터의 특성, 각인, 유물, 트포, 사이클에 따른 딜 계산입니다.

딜 계수는 팁게시판의 크스다 님이 작성해주신 '애니츠 스킬 계수 모음 및 각인 계산.xlsx /21.10.28 1차수정' 파일을 사용하였습니다.



애니츠 스킬 계수 모음 및 각인 계산.xlsx /21.10.28 1차수정

내의 값과 다른 이유는 엑셀 파일에서는 최종 계수에 배마의 자버프기인 바속 1.497% 공증을 곱하여 적용한 값이지만, 여기의 엑셀값에는 붕천퇴와 바속의 공증을 따로 분할하여 사용하였기 때문에 바속 공증값을 제하고 계산하였습니다.


 내공 연소의 경우 혼자만 백어택을 받지 못하는 차이점과 한순간에 데미지가 들어가는 최후의 속삭임 폭발 데미지만 계산되었지만, 격렬한 전투가 초반부터 적용된다면 최속 데미지의 62% 정도가 추가로 들어가기도 하고, 최근에는 내공연소의 최후의 속삭임 폭발에 용바를 맞추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하여

 용바의 가동률 안에 내연펑이 들어갈경우, 들어가지 않을 경우를 용바, 붕천의 가동률을 감안하여 뎀증수치를 각각 적용하고 내연의 틱뎀의 가동률 또한 따로 란을 만들어서 적용할수 있게 하였습니다.

백어택의 경우도 올백어택, 백어택 x를 선택할수 있게 설정해놓았습니다.





 배틀마스터는 재미있는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배마는 강력한 자버프 내에 자신의 딜스킬을 모두 우겨넣는 방식의 전투가 가능하고 이로인해 한 사이클에 모든 스킬이 정해진 횟수만큼 사용되게 되어 상대적으로 데미지를 계산하는것이 쉽습니다.

 고정된 사이클을 고정된 시간동안 반복하는 것인만큼 한 사이클의 데미지를 사이클에 걸리는 시간으로 나눈다면 간단하게 dps를 추정하는 것또한 가능해집니다.




사용법
1. 기본 정보 기입

좌측의 특성란에 본인의 특성을 기입하고, 각인도 체크해줍니다.

유물세트도 지배, 환각을 체크한뒤 갈망 상태를 가정하거나 제외하여 공이속 10%를 넣거나 빼시면 됩니다.



2. 트라이포드


트라이포드의 경우 사람마다 사용하는 트라이포드가 달라서 체크를 통해 선택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붕천퇴 공격준비, 섬열란아 암흑공격은 1Lv와 5Lv 트라이포드의 차이지만

풍신초래 폭풍소환의 경우 휘몰아치는 폭풍 > 폭풍소환으로 트라이포드가 변경됩니다.(백어택도 미적용으로 바뀝니다)



3.스킬정보



이후 스킬을 입력하는 란에서 본인의 스킬레벨을 체크하고 멸화레벨을 적으시면 됩니다.

스킬레벨의 경우 11렙은 10렙보다 8% 강하게, 12렙은 10렙보다 14% 강하게 계산하였습니다.

스킬 입력창 우측의 멸화뎀증같은 경우 멸화의 레벨이 아닌 멸화의 레벨별 피증량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4.사이클



국민 신치의 사이클은 용바폭섬월뇌/붕섬의 사이클만 기입하였습니다. 방천격의 스킬 사이클이 따로 놀아 계산에는 적합하지 않다 판단하였습니다.


신특 오의 사이클의 경우 월섬 후 3버블로 화룡, 풍신을 쓰거나 월섬으로 4버블을 채우고 화룡, 풍신을 사용하는 두 경우가 있어 따로 계산하였습니다.

뒤의 (4,3), (4,4)의 뜻은 폭쇄 4버블 후 뒤의 오의스킬 버블입니다.




5. 공격력


 오른쪽 위의 공격력 란의 경우 각인이 적용되지 않은 공격력을 적으신 경우는 좌측의 공격력 각인을 활성화 해주시면 되고, 각인이 적용된 공격력이라면 공격력 각인을 비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세구빛의 경우는 18각과 30각의 피증수치를 기입해주시면 되고, 무기 추가데미지의 경우 배틀마스터는 추가 데미지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데미지 증가와 같은 방식으로 적용하였습니다.

 팔찌 피증의 경우는 무공, 민첩 등이 아닌 우월, 열정 같은 경우 합하여 적어주시면 됩니다.





6. 결과값
이후 아래에 나오는 결과란을 통하여 결과값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위의 사이클 란은 한번 시전시 기대 데미지를 알 수 있고, 아래의 딜비중 란에서 각각 스킬의 딜 비중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스킬 계수*공격력*추가 뎀증량들을 적으면 실질 데미지가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위의 이론적인 스킬계수에 여러 값들을 계산한뒤 한 사이클 시간으로 나누고 수련장의 뎀감량으로 알려져있는 0.4를 곱하여 이론적인 dps를 구하였습니다.





이론상의 dps는

실제 수련장에서 치는 dps와

사이클이 완벽하게 돌아가지 않거나,

출혈, 단심, 속행 룬이 적용되지 않아서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이 점을 감안하여 세팅을 변경하였을때의 기댓값 정도로만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2021-12-14 1차수정

1. 내공연소
 내공연소의 틱뎀 적중률이 줄어든다면 격렬한 전투 데미지 증가 구간의 비중이 높아진다는 의견이 있어서 수정하였습니다. 

 이제 내공연소 틱 0%에서는 격전이 적용되지 않은 최속만 적용된 내연 폭발뎀만이 적용되고, 25%>50%>75%>100% 로 진행됨에 따라 데미지 증가량이 눈에띄게 증가합니다.


2. 국민배마
 국민 신치배마의 경우 용바폭월섬뇌/붕섬을 쓸경우, 월섬각이 아닌 섬열란아를 기준으로 보아야 한다는 지적이 들어왔습니다.

 섬열란아의 쿨타임은 14s 이며, 이는 월섬각 22s의 절반인 11s보다 긴 쿨타임입니다. 따라서 용바폭월섬뇌/붕섬을 쓸 경우에는 28s를 기준으로 사이클을 적용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되어 한사이클 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또한 용바폭월섬뇌/붕섬 보다 용바폭월섬뇌 후 붕천으로 공증만 적용하고 다시 용바폭월섬뇌를 사용하는 것이 더 강하다는 의견 또한 함께 들어와 용바폭월섬뇌 사이클을 추가하였습니다.

 계산상에서도 한사이클 상에서는 용바폭월섬뇌/붕섬이 더 강했지만 쿨타임이 각각 11.1s, 8.72s로 용바폭월섬뇌가 사이클이 더 짧아 더 높은 dps를 보여줍니다.(수련장 기준입니다.)

 위의 결과로 보아, 용바폭월섬/붕섬은 딜타임이 짧은 실제 보스의 경우, 한사이클을 꽂아넣기 힘들때는 붕섬을 서브딜로 사용할수 있지만 수련장 dps 상에서는 붕섬보단 붕천 평타후 다음 사이클을 이어가는 것이 더 강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국민배마 분들의 경우 이론상의 dps가 실제보다 20%~30% 정도 혹은 그 이상 강하게 나왔을 가능성이 있으니 수정한 결과로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3. 수련장에서의 스킬 데미지
 

 모든 결과값을 적용하고 나서도, 이 결과가 원하는 결과와 맞는 값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적어, 신뢰도가 낮았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각각의 스킬 밑에 수련장에서 확인 가능한 데미지를 기입하여 본인의 현재 세팅과의 괴리감을 확인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길드의 길마님이 신치 국민 배마신데, 이론값이 길마님의 dps와 근접하게 되어 기쁩니다. 데미지 단위는 만단위 이며 폭쇄의 5454의 경우 평균적으로 5454만의 데미지가 루메루스에게 들어간다는 뜻입니다.


 4. 치명타 데미지

 기존에는 예둔을 제외하고는 치뎀을 추가로 입력할 방법이 없었지만, 망치, 순환, 습격 등의 팔찌 옵션 or 고정공대의 리퍼 같은 경우 추가적인 치뎀을 적용 받는 것이 가능하여 추가 입력이 가능한 란을 제작하였습니다.







엑셀 내의 문제나 계산이 틀린부분, 사용시 오류가 나는 부분 등의 지적은 환영합니다.






Lv23 Slkd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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