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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차원붕괴 이거 생각보다 더 좋을지도? 차붕메커니즘 설명

아이콘 태연a
댓글: 30 개
조회: 7345
추천: 9
2025-09-14 20:24:13
우선, 질서의 '해' : 차원 붕괴입니다.

'운명' 트리거 발동시 '중력해방' 상태에서 '해방스킬'의 피해량이 6% 증가하고, 해방 종료시 '불안정한 차원' 스택 1이 적립됩니다.

그리고 다음 '중력 해방' 종료시 '운명 : 차원붕괴' 가 발동하며, 슈노를 제외한 '모든 해방기'의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그리고 다음 4해방동안 해방스킬을 적중할때마다 3코어가 충전되면서 집속-집속 과정을 거치지 않고 해방기를 난사할 수 있게됩니다.
또한, 집속 과정없이 해방기만 난사하게되면 4해방이 끝난 뒤, 해방 쿨이 돌지않아 손가락만 빨고있는 걸 방지하기 위해 해방 사용시마다 남은 해방기 쿨타임을 20%씩 감소시켜줘서 퍼 - 풀 - 어 - 사 - z퍼가 부드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해줬네요.


따라서 딜 사이클을 그려보자면,
(헤크 시너지 갱신은 생략)


각물 스타트 기준

1. 조우 헤크 및 3코어 퍼스(운명 발동) <- 이후에 추가 설명

2. 3코어 사믹 - Z - 슈노 - 해방종료 -> 불안정한 차원 1스택

3. (분망 기본 사이클)
풀스 - 집속 - 이터 - 집속 - 풀스 - 집속 - 사믹 - Z - 퍼스 = 불안정한 차원 2스택 -> 차원붕괴 발동 및 슈노 제외 해방기 쿨초기화

4. (차원붕괴 사이클)
(첫 3코어는 직접 수급해야하므로) 인듀 - 퍼스 - 풀스 - 이터 - 사믹 (이때 쯤 해방난사 쿨 감소로 퍼스 쿨 돌아올 것으로 예상) - Z 퍼스 -> 불안정한 차원 1스택

5. (분망 기본 사이클 또는 테라사이클) 만약 테라를 사용한다면,
테라 - Z 슈노 -> 불안정한 차원 2스택 -> 차원붕괴 발동 및 해방기 쿨초

6. (차원붕괴 사이클)
인듀 - 퍼스 - 풀스 - 이터 - 사믹 - Z 퍼스 -> 불안정한 차원 1스택

7.(분망 기본 사이클)
풀스 - 집속 - 이터 - 집속 - 풀스 - 집속 - 사믹 - Z - 퍼스 = 불안정한 차원 2스택 -> 차원붕괴 발동

8. 차원붕괴 사이클과 기본 사이클의 반복


이 사이클에서 킥이 뭐냐면

Z 퍼스를 사용한 뒤, 차원붕괴가 발동해서 퍼스 쿨이 초기화되고 바로 3코어 퍼스 - 나머지 3해방 난사 직후 바로 또 Z퍼스를 사용하는
거의 퍼스를 3번 연속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퍼스에 힘을 실어주는 다른 코어들에 눈이 갔는데요


질서의 별 코어

우선 기존의 222의 별을 담당하는 몰아치는 해방이지만, 아무리 봐도 개쓰레기입니다. 드레드 쿨초 누가 원합니까, 그리고 어스이터 그거 딜지분 5~6%따리인데 20% 쎄져서 뭐합니까.

몰아치는 해방은 그냥 꽝 코어라고 생각하고

퍼스 8%에 딜 지분 높은 풀스,사믹 딜을 올려주는 끊어진 사슬(1)을 사용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퍼스는 어차피 헤드에 맞춰야해요. 몰아치는 해방을 사용하면 헤드상관없이 딜이 7.5% 증가하니 저점방어는 될 듯 하지만, 나머지 효과때문에 그냥 끊어진 사슬 쓰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질서의 달 코어

222에서 2의 달을 담당하는 중력강화입니다. 단순하게 해방스킬의 딜증 옵션이 있으며, 운명 트리거가 '중력해방'이어서 단순하게 불안정한 차원을 발동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해방스킬의 피해량이기 때문에 슈퍼노바의 데미지도 올릴 수 있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위에 작성한 딜사이클대로면, 차원붕괴 디트는 생각보다 '퍼스'의 사용량이 매우 많습니다.
Z 퍼스 - 차붕쿨초 - 퍼스 - 3해방난사 - Z 퍼스 사이클의 3퍼스 연속을 보면 퍼스의 딜지분도 매우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전 질서의 달 코어도 
111의 완벽한 제어가 더욱 어울린다고 봅니다. 
여기에도 해방스킬의 딜증이 있고, 퍼스 딜증도 9%이며, 추가 유틸로 퍼스 시전속도 15% 옵션도 있습니다. 
퍼스를 자주 사용하는 빌드인 만큼 이 15%가 굉장히 소중하게 느껴질 것 같네요.

퍼스가 운명 트리거라 불안정한 차원을 켜기 힘들지 않냐? 라고 물어보시면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맨 처음에 조우 사이클을 각물을 드셨다면 
3코어 퍼스(운명) - 사믹 - z 슈노 - 불안정한차원1스택

각물을 안드셨다면
3코어 퍼스(운명) - 풀스 - 이터 - 사믹 - z 슈노 - 불안정한 차원 1스택

조우에 선 퍼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운명 트리거가 발동하구요.

사이클 도중에는

차원붕괴가 발동하고 '당연히' 해방난사과정에서 퍼스를 사용하는 순간 다음 불안정한 차원 1스택을 쌓기위한 운명 트리거가 발동합니다.


체스 vs 슈노

차원붕괴 사이클은 아무래도 슈퍼노바가 좀 더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차원붕괴 자체에 해방1.6%에 중력해방시 해방기 6%가 달려있기 때문에 슈퍼노바에도 영향을 준다는 점이 크고,

Z퍼스(1스택) - 테라 - Z슈노(2스택) - 차붕해방난사 - Z퍼스 콤보가 진짜 개 맛도리일 것 같거든요.
아마 차원붕괴 빌드는 무조건 슈퍼노바를 쓰지않을까 싶네요.



정리

1. 쿨타임 초기화와 쿨타임감소가 있는 차원붕괴는, 해방기 쿨이 긴 디트에게 상당히 밸류가 높을 것으로 예상.
2. 222세트를 채용한다면, 질서의 달과 별의 성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므로, 211을 추천.
3. 테라를 사용한 Z슈노로 2스택을 순식간에 쌓는 콤보때문에 슈퍼노바 채용이 더 좋을 것으로 예상됨.

그래도 난 특이점 먼저 맞출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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