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감성에 호소하는 징징글임 불편하다면 ㅈㅅ<<
지금 기공사는 딜량/수치 너프가 문제가 아님
다른 직업은 트포나 스킬 꾸준히 만져주는데
기공사는 버려진 스킬이나 트라이포드 개선 패치를 최근 들어 절대 안함
이번 밸패말고도 앜패 이후 밸패보면 다 알거임
다른 직업은 트포 같은거 조금이라도 만져주는데
기공사 << 얘는 부파 1렙 딸깍 끝
그냥 기공사의 문제점 면밀히 개선하겠다 << 이거 그냥 아크패시브로 퉁친거 같아요
무공탄
무아지경 트포 시전 속도 버프하고 유기된 스킬
벽력장
역천 세맥 둘다 쓸 수 있는 "공격 강화" (내공 소모량 증가하고 딜증되는거)
이거 쏙 빼놓고 장법 위주 스킬 세맥 주겠다며 "내공 압축" 트포만 들어옴
원래 있던 부파 1렙 주는 부위파괴 강화 트포 사라지고
몇 년 지나서야 부파 1렙 준거 이거 맞음?
섭물진기
이 악물고 레이드에서 못 쓰게 하려고 무력화 달린거 가져가고 딜까지 가져감
직각 상관없이 사용하던 든든한 주력기였는데 그냥 하루아침에 카던 원툴 스킬로 만들어버림
번천장
리메이크 때 역천 스킬로 패치했는데 아무도 안씀
공간 흡착 <<< 이 트포는 써보고 패치한 거 맞는지 의문일 정도임
적어도 에너지 구체가 적에게 적중하면 폭발해 피해를 입힌다 << 이런거 달아놨어야함
여래신장
집탄률 올려준 대신 딜 너프는 ㅇㅈ함
근데 아직도 무력화는 왜 가져간건지 모르겠음 그정도로 무력이 사기였는지
회선격추
무카파시너지 다 넣은 JOAT 스킬
다른 직업은 카운터가 상시거나 카운터 스킬 2개씩 들고 겜하는데 이게 맞나 싶음 (모든 직업 말하는거X)
카운터를 아낀다 = 시너지가 빈다 / 시너지를 넣는다 = 기습 카운터 못침
이 딜레마를 개발자는 알긴 할까? (내방 파벞 쓰는 사람 제외)
섬열파
다 좋은데 "혼신의 포격" 이 트포는 어떻게 쓰라는거임 속속들고 3신기 기공하라는거임?
순보
이동기 GOAT인데 언제까지 공증 3번 머리박으면서 써야되냐
낙영장+벽력장
둘다 근접 스킬인데 둘 중 1개는 경면이라도 줄 수 없냐?
세맥할 때 억윽억 하는거 진짜 석나감
근접 주력기가 어쩌다 1번 삑나는게 화남
??? : 보스패턴보고 스킬쓰면 되는거 아닌가욧??
> 내방 6초 금강 20초안에 패턴보고 꼭 설렁설렁 각보다가 자버프 꺼지고 스킬 박으셈 제발
기공장
무력 GOAT, 딜량 준수하긴 한데
언제까지 샷건처럼 근거리로 박아야됨?
내공 방출
다들 자공증 시간 늘리면 6딜 7딜되서 망한다 이러는데
초각스킬까지 추가됐는데 1초 정도는 늘려도 되지 않음?
다른 직업 자공증 시간은 늘어나서 널널해지는데 얘만 안늘어남
시전 시간 길거나 길게하는 트포 있는 스킬들
언제까지 기공사는 간결한 모션이랑 빠른 시전 속도 가진 스킬만 써야됨?
금강선공 자버프 내방 시간 때문에 낭만있는 스킬(트포) 못쓰고 걍 프레임 속도 빠른거 써야되는게 제일 짜증남
천공참은 도약찍어도 군림보보다 간결하지도 못함
카운터
솔직히 카운터 평준화 패치한다고 했을 때 드디어 기공사 카운터 만져주는구나 생각함
근데 패싱
채용 가치, 경쟁률이 없는 트라이포드
기공장 공간 수축
여래신장 무식한 손바닥
섬열파 혼신의 포격
벽력장 몰아치는 공격
크게 꼽자면 요 4개인데 그냥 트포 이름만 봐도 왜인지 알거임
각성기
개발자 피셜 각성기의 임펙트가 중요한 클래스인데
다른 직업 T 딸깍보다 포텐 낮은게 말이 됨?
걍 하고 싶은 말 3줄 요약
1. 기공사는 스킬, 트포 개선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 (채용 가치가 낮은 스킬 트포 등)
2. 카운터, 시너지 (공증 시너지) 등 문제점이 많은데, 전혀 개선 의지도 없어보이고 실제로 개선 X
3. 도약, 초각성 스킬 개선좀요 (특히 천공참)
자꾸 다른 직업 가져오는 이유는 기공나이스 6캐라 타직업이 그냥 부러웠습니다..
이번 밸패보면서 성냥팔이소녀가 된 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