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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진짜 볼수록 직업 개짜치네

침댕
댓글: 1 개
조회: 2095
2025-06-12 02:12:55
1. 딜지분이 결코 낮지않은 여벽기에 경면없음 (심지어 카운터기도 미친듯한 선후딜에 노경면)


2. 병신같은 공증 시너지
- 피증이랑 별 차이없네 마네 해도 그래도 제일 구린건 팩트


3. 작열 레벨 올릴수록 초각스 쿨 밀림으로 인한 실전딜 하락
2속행 노단심 1아덴1초각스(이하 1금1군이라 함) 이 8~9작으로도 가능한데 10작을 넣는 순간 1금 1군에서 3금 2군 4금 3군이 되버림 초각스 쿨이 의미 없이 30초 정도 놀게되어 실전딜 하락 > 여기에 연관 되는게 통상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로펙같은 전투력 치환 사이트에선 효율은 무슨 그냥 기본 공증 발사대에 초각스 쿨밀림으로 오는 불쾌감이 가득한 스펙업인데 겁화 보다 작열 레벨 상승이 압도적인 점수 상승폭을 보여줌 이로 인해 파티 취업에 마이너스 요소로 작용할 가능성도 농후함 물론 시너지 때문도 있겠지 
반면에 대부분의 직업들은 스킬쿨이 돌면 도는대로 누르면 되지만 기공사는 구조로 인해 현타에선 아드유지, 속행 스킬 제외하곤 주력기를 기믹을 제외한 상황에선 쓰지도 않고 써서도 안됨 (아덴일때를 제외하곤 스킬을 쓸 필요가없어짐) 
그렇다고 10작을 안할거냐? 아니 무조건 할 예정임 기본공증이 붙은 시점에선 안할수도 없음 시즌 2때처럼 쿨정렬한다고 7홍 9홍 섞어 쓸수도 없는 노릇임


4. 역천기준 20초 극딜 10초 현타 (극신)세맥 기준 20초 극딜 50초현타 같은 현타 메커니즘은 나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긴 함 근데 기공사 깨달음 사이드 노드 치피 4% 딸깍 날카로운 기공을 제외한 나머지 3개가 현타 관련 노드밖에 없는게 참 어이가 없음 그 정도로 아이디어가 없는건가?


5. 양 직각이 같은 스킬만 6~7개 공유함 심지어 플레이 스타일도 비슷비슷함
옆집으로 이사를 가도 집 구조랑 가구 배치까지 똑같이 생김


6. 스킬 사용 불가 패턴 ex) 3막 1관 70줄 가운데 모여서 저가와 패턴에선 아덴을 끌수조차 없음 X를 스킬로 인식 한다는건데 그렇다면 X로 아드유지도 되어야 하지 않은가? 의미 없이 아덴시간이 날아가는것에 상당히 불쾌함


7. 더 이상 단일 딜 GOAT가 아니게 되었다 오히려 JOAT
역천기준 쿨타임 2분대 중반 5초 차징 원기옥을 정확히 100억이라 가정하면
누구는 40초마다 약 1.5초 선딜에 피면을 갖고 120억을 때림
20초 딜 10초 현타라는 구조를 가졌는데 20초 중에 1/4인 5초를 차징함과 동시에 매번 바뀌는 보스 패턴에 확정 딜타임이 아니면 기도 말고는 할수있는게 없는 스킬 
심지어 초각성기 도입 이후로 모든 직업들이 초각으로 인한 딜몰이가 가능해졌음
반면 각성기 딜지분이 결코 낮지 않은 기공사는 초각을 쓰는게 타직업들 대비 손해임 15분 이상 긴 호흡을 가져가는 레이드에선 초각성기 피해량 증가를 찍지 않음으로써 기존 각성기보다 더 약한 초각성기를 쓸 이유가 전혀 없음




타직업들도 좆같은 구조랑 리스크에 비해 좆같이 약한 딜 가진 직업들도 있는 거 알고있는데
그냥 느낌이 게임사에서 직업으로 유저 갈라치기 하려는거 같음
물론 아직도 기공사 쌔고 뒷짐 지고 있는것도 팩트인데 갈수록 플레이적인 감성이 너무 불쾌해져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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