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클 정리해두신 분들이 몇몇 계셨는데 해보니 제 쿨타임이랑 맞지 않고, 보완이 가능한 부분도 있어 좀 수정해봤습니다.
+짤팁
참고한 글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4/128067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4/128221?name=subject&keyword=%EA%B8%B0%EB%A5%98
신속 177, 8작열 기준입니다.
내기여무섬풍(기무)
순순순천여무기
(
) 내무섬풍기(여무)
무기 무회 무
(반복)
회선에 출혈or중독 룬 넣고 (괄호) 친 부분에 써주면 좋음. 출혈or중독 안 넣을 거면 안 써도 됨.
카운터가 중요한 레이드에선 아예 아끼는 것도 가능.
단, 현타 때 회는 무조건 써줘야 시너지 상시 유지 가능.
시너지 유지만 되면 현타 중 언제 써도 상관 없음. 내공 관리에 유의!
허수에선 모든 스킬이 공증 다 받을 수'는' 있음. (심지어 스킬 바로바로 안 누르면 무공탄 풀타 못 받음)
실전에선 (빨간 글씨)로 표시한 부분은 공증 못 받을 가능성 높음.
무공탄은 쓰다가 공증이 끊기면 초반 몇 타는 공증을 받을 수 있지만 기공장은 3타 다 못 받음.
그래서 무조건 기공장을 먼저 써야 함.
단, 딜하는 도중 보스와 거리가 멀어져 기공장 3타가 안 들어갈 것 같으면 풍뢰 이후 무공탄을 먼저 써서 무공탄에 공증 묻히기
"무공탄이 딜이 더 세니 첫 기공장을 빼서 기공장 무공탄에 공증이 모두 묻도록 하면 되는 거 아니냐?" 할 수 있는데
기공장(공증o) 무공탄(공증o) VS 기공장(공증o) 기공장(공증x) 무공탄(공증x)
오른쪽이 딜이 더 셈.
첫 기공장에 공증이 들어가니 나중에 쓰는 기무는 공증이 안 묻어도 딜적으로 이득이라는 얘기. 묻으면 더 좋고.
마지막 사이클도 기공장 이후 공증이 애매할 수 있는데, 딱히 할 건 없음. 공증 못 받더라도 걍 사이클대로 쓰면 됨.
순보 사이클 이후 내방을 바로 쓰지 않고 기다렸다가 무공탄 쿨이 돌기 직전에 쓰면 좀 더 여유롭게 할 수 있음.
원기옥 사이클
내기여무섬풍기무
원기옥 (스페)무기
내여천풍(무)섬기무

(마지막 무공탄 쓸 때 꺼질 거임.)
여무 기 무 회 무
(무)는 넣으면 전체 딜은 세지지만 섬열이 내방에 빡빡하게 들어가는 단점이 있음.
상황 보고 생략해도 됨.
다만, 아주 가끔 스킬을 딜레이 없이 완벽하게 굴렸을 때, 풍뢰 직후 섬열 쿨이 1초 남을 때가 있음. 무공탄 쓰기 싫으면 회선 써서 쿨감 후 섬열 이어가면 됨.
원기옥 사이클은 현타 때 여래까지 쓰기 때문에 스킬 이어서 쓰면 무조건 잠김.
내공 확인하면서 잠기지 않게 천천히 써주면 됨. (회선 이후 무공탄을 씀과 동시에 잠기는 건 상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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