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글은 극특치 원역저예+정단or아드 환각6셋을 베이스로 작성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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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풍뢰에 앞서 채용하는 스킬을 알아보겠습니다.
앵간하면 사용해주세요.
꼭 꼭 버프된 환각셋을 사용해주세요.
내방빠준을 사용하는 이유는 내여난풍으로 시작하는 콤보를 안정적으로 2회를 박기 위함입니다.
단점으로는 회격유지가 상당히 귀찮습니다. 일단 보스를 피격해야 버프가 뜨기때문에
1-1) 내방빠준을 사용하고 아드레날린을 채용한경우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4/57453?my=con
충모닉연구원님의 딜사이클 연구글이 유효합니다.
내방공증+파벞이 뭍은 가장강력한 풍뢰를 2번 확정적으로 또 안정적으로 맞출수 있습니다.
풍뢰일광포를 사용하는 스킬트리는 풀차지 풍뢰일광포를 2번 적중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드레날린 유지 역시 쉽게할수있는 현실성 있는 트리입니다. 요구 보석레벨도 큰편이 아닙니다.
단점은 딜스킬을 4개밖에 채용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정단역시 해당 스킬트리를 사용할수 있지만, 패널티를 생각한다면 딜이 아쉬운것은 어쩔수 없습니다.
1-2) 내방빠준을 사용하고 정밀단도를 채용한경우
상당한 고점을 위한 스킬트리입니다. 아드레날린 역시 가능하지만 현실성이 있는 선택은 아닙니다.
운영맥락은 비슷합니다 회선 내방으로 시작하는 콤보를 3단안에 2회 박아넣으시면됩니다.
혹은
2) 내방빠준을 사용하지 않는경우(벽력장채용)
기공사의 특화 수치가 높아짐에 따라 내방쿨타임이 현자타임을 따라잡지 못하고 있어 상당수의 기공사가 빠준채용으로 돌아섰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기공사에게 있어 속행의 가치를 생각해봐야합니다.

(속행) 기공장과 벽력장은 7렙홍염 기준 3단에서 2회 현타에서 1회 사용합니다
(속행) 순보역시 3단에서 1회 현타에서 1회 사용합니다
이를 베이스로하면
1) 금강선공 안에서 속행이 터질경우 두번째 내방이 빠르게 사용되기때문에 쿨타임이 밀리지않음
2) 현타에서 속행이 터질경우 금강선공의 쿨타임이 줄어 현타가 끝나기 전에 돌아옴
무엇보다 속행이 터지지 않을 경우에도 고작 1초 내외의 시간만 붕 뜨기때문에 크게 딜로스가 나는일이 없습니다
9렙이상의 내방홍염이 필요합니다. 홍염이 부족할경우 두번째 내방콤보에서 내여난이 아닌 여래를 미리 사용하고 내난만 사용합니다
2-1) 스킬트리 (빠준없이 2회를 박을수있나요?)

를

에 묻혀 2회사용하는 근거는 금강선공안에서
속행 이 터졌을때를 근거로합니다
해보신분은 아시다시피 가동률이 반반이거나 그 아래정도가 됩니다.
하지만 풍뢰트리자체가 3단안에 풀차지 풍뢰일광포를 2번 적중하는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모든 풍뢰를
내방안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순보든 파쇄장이든 두번째 풍뢰를 두번째 내방전에 먼저 박아버립니다
스킬콤보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현타때는



사용해 속행을 터트려주면서 아드를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2-2) 룬
내방이 쿨이라면 속행은 언제든 터지면 이득이기때문에 꼭 속행을 넣어주셔야 합니다
순보는 광분이 유효합니다. 그만큼 속행이 안터지는걸 감안해야합니다.

출혈 / 속행이 유효합니다. 하지만 기공사가 출혈딜이 상당히 높은 직업이기때문에 빼기 아쉽습니다.

압도or질풍or광분 취향껏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추가정보는 댓글 질문으로 받겠습니다.
훈수 지적 시비 선동 약코 강코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