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현 상황은 대부분의 전탄 데빌헌터의 아크 그리드 사용이 블러드 하운드로 굳어진 상황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저도 역시나 샷건 오버로드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기 어려운 상태였으며,
저 또한 샷건 데미지 감소 10%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많은 상태였습니다.
노아드마용 사용 중이라 신속이 없는 상태에서 샷건 오버로드만의 장점을 살리기도 어려운 상태였구요.
그러나 아드 유각을 모두 읽고 특신(펫은 치명)을 채용한 상태에선 많은게 달라졌습니다.
이 부분과, 샷건 오버로드가 혹시나 뜬다면 사용하시기 좋게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끄적이게 되었습니다.
[아크패시브와 각인 및 스킬]
2. 아크 패시브 세팅

제 세팅은 특신 마용 세팅입니다.
아드 유각 상태와 팔찌에 따라 치명 스텟이 조정 가능합니다.
펫은 치명 펫을 사용합니다.
기본 치명타 확률이 60%라면 글쓴이와 동일하게 세팅하시면 됩니다.
[금단의 주문 VS 한계 돌파]금단의 주문은 필수로 채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특신으로 샷건이 자주 굴러가게 되어, 금주의 효율이 굉장히 많이 올라갑니다.호흡이 긴 레이드의 경우, 가끔 마나가 마르는 불상사가 있어 해당 사항을 방지하고자 사용합니다.
도화가와 깐부시거나, 마나 밥을 먹고 플레이 하신다면 한돌 3 투자 가능합니다.3. 아크 그리드 세팅
[아크 그리드 - 달]
산탄 강화가 정배입니다.
광란의 해결사를 사용하셔도 됩니다만, 광란의 해결사는 구조 상 지배자의 탄환과 동시 적용 해야 좋을 것 같아
개인적으론 비추드립니다.
사유 : 공속 증가로 인한 퍼펙트 존 사용의 어려움
산탄 강화의 17P 효과로 심날 샷연 만찬의 딜을 모두 끌어올려, 최대한 싸이클을 많이 굴리고 누적 DPS를 뽑는 것이 이득으로 보여 산탄 강화 추천드립니다.
[아크 그리드 - 별]탄환 폭발 말곤 생각하지 마세요.
4. 각인 세팅
특신 아드 마용을 사용하며, 두가지 중 하나 채용하시면 됩니다.
1. 원한 , 예리한 둔기 , 아드레날린 , 저주받은 인형 , 기습의 대가 (추천)
장점 : 마효증보다 데미지가 1% 높습니다.
단점 : 가끔 마나가 마릅니다.
추천 사유 : 샷건 오버로드로 감소된 딜을 1%라도 끌어올립니다.
2. 원한, 예리한 둔기, 아드레날린, 마나 효율 증가, 기습의 대가
장점 : 마나 걱정이 없습니다.
단점 : 저주받은 인형에 비해 피해량이 떨어집니다.
3. 추가 사항
예리한 둔기, 저주받은 인형, 마나 효율 증가 중 하나를 질량 증가로 대체 가능합니다.
사유 : 높아진 신속 계수
추천은 드리지 않습니다.
오버로드로 최대한 빠르게 샷건을 돌리는 세팅이라 신속효과가 감소하는 것이 썩 유쾌하진 않습니다.
5. 스킬 사이클의 변동
먼저 샷건 오버로드는 스킬 사이클이 이전과 다릅니다. ( 철저한 개인 기준입니다 )
이전의 경우 스킬 쿨이 긴 순서대로 사용 했었습니다. (단심 채용 기준입니다.)
최대한 효과를 받기 위해 둠스 데이를 사이클 제일 마지막에 넣습니다.
단심 효과를 받은 채 사이클을 굴린다면 제 세팅 기준 (9겁작 + 신속) 둠스 데이 사용 시,


쿨타임이 돌아오는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장단점을 말씀드리기 앞서, 해당 사항은 지극히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사용자에 따라 평가가 갈릴 수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부탁드립니다.
6. 장점
새로운 느낌의 전탄 데빌헌터 - 샷건의 지딜화말그대로 샷건을 지딜처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불만이였던 9작을 박아도 20초 미만으로 떨어지지 않던 미친


친구들을
빠르게 돌려 나갈 수 있는건 꽤나 신박하고 재밌었습니다.
카제로스 1관 700줄 무력 기믹에서도 샷건을 편하게 사용 할 수 있으며, 부담이 없습니다.
블러드 하운드보다 무력 기믹에서 꽤나 편안함을 느꼈으며, 충분히 활용이 가능합니다.
7. 단점샷건 이외 스킬을 사용 할 시간이 적습니다. 실전에서 사용 결과 생각보다 손이 많이 바빴습니다.
샷건 오버로드로 쿨이 감소하고, 신속으로 쿨이 감소하는 현상이 계속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실제 체험 결과 백으로 이동하는 과정이나, 백 위험 패턴같은 경우에서야 라이플을 사용 가능했습니다.
라이플 쿨이 많이 놀 가능성이 있어, 데스페라도를 다시 채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 추가댓글에서 많은 분들이 언급 주신 것 처럼 서브 주력기인



먼저 사용하다보니,
강한 스킬의 백 적중률이 굉장히 낮아집니다..
조우 아드나 딜몰이 패턴에서



가 아닌



를
먼저 사용하는것이 굉장히 아쉬운 상황이 생기네요.
해당 부분은 저도 십분 공감하고 있습니다..!
8. 평가뎀감만 안넣었어도 진짜 1픽이라고 느껴질 만 한 코어사실상 지딜화로 뎀감을 부여한 느낌이 강합니다.
전탄 데빌헌터가 딜 압축은 굉장히 강한 캐릭터이다 보니, 쿨이 언제나 문제였습니다.
그러나, 샷건 오버로드가 해당 쿨감의 문제점을 꽤 많이 해소 해 주고 있습니다.
한 싸이클에



를 추가로 사용하고, 추후


도 빠르게 돌아와서
뎀감 10%로 인한 불쾌감이 느껴지지 않았다고 봅니다.
다만, 딜몰이 기믹 [카제 1관 쉴드깨기] 같은 경우 여전히 블러드 하운드가 강세를 보이는건 어쩔 수 없는 듯 싶네요.
[마치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견이 많이 들어갔지만 다른 전탄 유저분께도 도움이 되고 싶어 업로드 드렸습니다.
항상 건승하시길 바라며 모두가 종결 코어를 드시는 날까지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정 내역]
1. 2025 - 09 - 28 / 22 : 37 - 단점 내용 추가